본문 바로가기

2018/029

슈퍼스트링 프로를 사용하여 발표 영상 만들기2 (영상 제작하는 손쉬운 방법 - 뮤직비디오, 리릭 비디오를 만들어 보자) 2018/01/29 - [직장인 톡톡/Smart 직장인] - 발표, 행사에 쓸 수 있는 추천 어플 앱 ! 슈퍼스트링 프로를 사용하여 발표 영상 만들기 (영상 제작하는 손쉬운 방법 - 뮤직비디오, 리릭 비디오를 만들어 보자) 슈퍼스트링 프로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은 위 1부를 통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오늘은 2부로 실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팁을 드리려고 합니다. 글을 위해 사용된 예시는 이번 2018년도 시무식에서 신규 입사자 분들이 합창을 준비했고, 합창만 하기에는 약한 것 같아 배경으로 사용될 간단한 영상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시작하였습니다.합창은 "행복을 주는 사람"으로 결정되었으며, 영상은 행복을 주는 사람의 MR을 깔고, 가사를 보여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에 간단한 리릭 비디오에 최적.. 2018. 2. 28.
[가족여행]1박2일 좌구산 여행-2- 좌구산 자연휴양림 두번째 이야기 시작 합니다^^ 좌구산 명상 구름다리&좌구산 명상의집을 소개합니다. 좌구산 숲 명상의 집에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숲해설 프로그램과 우드버닝,염색체험,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출렁출렁 흔들리는 다리를 보는 순간 나에게는 약간의 공포가 아이들에게는 매우 쒼남이 강림 하셨다. 겁도 없이 바로 뛰어 다리를 건너가는 아이들에게 박수를 짝!짝!짝! 그저 재미있게 즐기는 아이들이 부러웠다 ㅎㅎㅎ 아빠,엄마는 저~~멀리 뒤에 두고 성큼성큼 다리를 건너가는 아이들!! 겨울이라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더 좋았다. 점점점 다리의 중간 지점으로 걸어 갈 수록 다리의 출렁임이 심해졌다. 신나서 뛰어다는 아이들이 만들어낸 출렁임이었다는.. 2018. 2. 28.
[가족여행]1박2일 좌구산 여행-1- "급" 가게된 1박2일 가족여행!! 겨울방학인데 방과후 수업 때문에 옴짝달싹 하지 못한 아이들을 놀게 해주고 싶어 떠나기로 했다. 지인의 추천으로 우리가 선택한 여행장소는 청주 증편에 위치한 좌구산 휴양림 좌구산 휴양림 별무리 하우스의 장점은 숙박비가 매우 저렴하다. 1박 4인기준 60,000원. 비성수기때는 더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니 홈페이지를 참고 하세요!!! 3층 건물이라 엘베가 없어서 짐을 계단으로 올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가격이 착하니 그런 운동쯤은 기분좋게 하는걸로........ㅎㅎㅎㅎ 별무리 하우수 우리가 묵었던 숙소는 3층에 위치한 복층 구조의 아담한 전갈자리 방이었다. 방문 바로 앞에 야외 바베큐장도 마련 되어 있어서 사용이 편리 할 것 같다. 우리는 겨울 이라 넘나 추워 숙소 안.. 2018. 2. 28.
전기요금 절약하기 _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태양광 푹푹찌는 더위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온난화로 인한 에어컨 소비가 증가되는 가운데우리 가정도 전기세가 참으로 부담스럽습니다.우리 가정에서 쉽게 전기료를 아낄수 있는 방법이 바로태양에너지를 활용한 전기생산으로 전기료를 절약하는 방법인데요.태양에너지는 현재 존재하는 에너지의 잔존량을 비교하였을때 대단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가장 많이 혼돈을 하는 개념을 잡아 나에게 적합한 에너지 절약 방법을 알아봅니다.태양광 VS 태양열 태양광발전장치에 있어 먼저 가장 많이 혼돈을 하는 개념을 잡아보도록 합니다. 이 차이에 대해 여러분은 아시나요? 쉽게 설명하면,,, 태양광- 태양을 받아 바로 전기로 변화하는 방식이며,태양광 모듈 -> TV 최근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도 BIPV가 지붕마감재로 적용되어 공항에서.. 2018. 2. 28.
[홍승찬 교수의 클래식 음악 이야기] 문화란? 사람들은 흔히 이제 막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초년생에게 자신이 속한 어떤 곳에서든 없어선 안될 존재가 되라는 말을 덕담으로 합니다. 물론 처음에는 그래야겠지요. 그런 마음으로 일을 배워야겠지요. 그런데 우리는 나이가 들면 달라져야 한다는 생각을 하지 않는 듯 싶습니다. 지금 있는 곳이 어디든, 언젠가는 반드시 떠나기 마련이라면 내가 없어도 남은 사람들이 아무런 불편이나 지장이 없도록 꼼꼼하게 챙기고 준비해야겠지요. 이렇듯 누구나 꼭 해야 할 일임에도 소흘하고 허술한 걸 보면 어떨 때는 몰라서가 아니라 알면서도 모른 척 하는 건지도 모릅니다. 밀려나기 싫어서, 휘두르고 싶어서 언제까지고 나만 할 수 있는 일을 움켜쥐고 놓지 않으려는 마음일 수도 있겠지요. 자식과 혈육에게는 뭐라도 남겨서 물려주려고 안간힘을.. 2018. 2. 27.
"문제 없는 게 문제" 평창올림픽이 우리에게 던진 메시지 안녕하세요.어제가 대한민국, 평창에서 열린 마지막 올림픽 데이였습니다.오늘부터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네요. 출처 : https://www.pyeongchang2018.com 올림픽이 끝난 느낌은 마치 긴 명절의 끝인 것 같습니다.매일같이 우리 선수들의 활약을 보면서 울고 웃었던 행복감이 끝나서 그런 것 같습니다.여러분은 어떠신가요?여러분이 생각하는 평창올림픽은 과연 몇점이나 되는지요? 평양올림픽이라고 불리던 평창올림픽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릴 수 있었던것은많은 국민들의 성원과 자원봉사자 그리고 선수들의 힘이 한데 모인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특히, "평창 올림픽의 문제는 '문제가 없다는 것' (The problem with Pyeongchang is...there aren't any probl.. 2018. 2.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