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팁]바나나 냉동실에 소분하기~[리빙팁]바나나 냉동실에 소분하기~

Posted at 2018.09.12 10:59 | Posted in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남편이 지인분에게 바나나를 엄청 많이 받아 와서 나눠 먹고도 남은 바나나를

어찌하면 좋을꼬? 

고민하다...

소분해서 얼리기로 결정!!

우리 언니들은 간식으로 바나나 쉐이크를 해주면 좋아하니께~

남편이 지인분께 받아 온 잘익은 바나나

이제부터 소분 들어가

보자으~~~~~~!!!


바나나 소분을 위해서 필요한 재료 

& 칼 & 통 & 접시

OK

참 쉽죠잉~

바나나 껍질을 벗겨 접시 위에 놓고~


칼을 이용해 한 입 크기로 잘라주고~


바나나를 보관 할 통 아랫부분에 랩을 깔고 

잘라 놓은 바나나를 평평하게 펴서 이쁘게 쌓을 준비!

여러개를 쌓아야 하니까 기초 공사부터 평평하게 펴야 하는거 잊지 마세용~!

 

두번째 줄 도 이쁘게 채워지고 있답니당~

랩을 깔아서 바나나를 소분하면 바바나 쉐이크를 해먹을때 분리가 쉬워서 

꽁꽁 얼어 붙은 바바나를 힘겹게 떼어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답니다.

처음 준비 할 때 손이 많이 가서 조금은 귀찮을수 있지만 

바나나 쉐이크를 해먹을때 그냥 랩에 싸여진 바나나를 한덩리씩 떼어 내면 되니까 

이렇게 해두길 잘했구나.....라는 생각이 들꺼예용~ 


역쉬~

반복반복 

몇 줄 넣다 보니 이제 제법 손에 익어서 착착착착~~~

ㅋㅋㅋㅋㅋ


이렇게 한통이 꽉~채워졌습니당!!

아주 뿌듯하고

잘했어용


바나나 쉐이크를 시원하고 맛난게 먹어 줄 우리 언니들을 생각하니 행복한 미소가~

^-------------------------------------------------------^


  짜자잔짠~완성!  


렇게 우리집 언니들 간식을 위한 바나나가 소분 되었습니다.

냉동실로 넣어주면 

끝~


저도 처음에는 바나나를 잘라서 그냥 일회용 비닐에다가 넣어 보관을 했지만

이렇게 

랩을 깔아서 통에 담아서 넣어 두는게 더편하고 보관상태 좋더라구요

그래서 

조금은 손이 더 가고 번거롭더라도 

을 이용해서 바나나를 보관하게 되었답니당!!

알고보면 

참~별거 아닌데 

그그그 ㅎㅎㅎㅎ 귀차니즘만 

과감하게 툴툴툴~~~

털어 버림 

요렇게 영양간식 재료가 뚝딱뚝딱~

만들어지니 모두들 도전해보세용

하교후 만날 배고프다를 입에 달고 사는 언니들의 

간식으로 우유와 얼린 바나나를 갈아주면 영양 만점 

엄마표 간식 완성!!

우리 언니들은 엄마가 갈아주는 바나나 쉐이크를 늘 맛나게 먹어줘서 

냉동실에 바나나가 떨어질 쯤 다시 또 만들어 넣어두게 된다.


잘했어♥칭찬해♥훈륜행♥

삼종으로 

 - END -



  1. 이연남
    한손씩 구입해서 늘 남아 변색한 바나나 버리는데 ...잘 활용할 수있겠네요

    냉동실에 보관해서 맜있게 ..나도 만들어 볼께요 ..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체험]아이그루 공방 수업![체험]아이그루 공방 수업!

Posted at 2018.08.27 15:04 | Posted in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우리집 언니들의 아이그루 공방수업이 있는 토요일!

아이그루공방 수업 참 조아용~

여름휴가,

역탐수업,

공방방학,

 등등등으로 3주를 빠져서 이번주는 꼭꼭 가기로!!!

침에 일어나서 눈꼽만 떼고 삼각김밥 한 개씩 먹고 고고고~~~~

전철을 타고 가면서 놓칠 수 없는 신나는 포토타임 가즈아~~~~

매주 찍은 사진을 비교해 보는 재미도 솔솔~~

우리언니들이 조금씩 커가는 성장 과정도 보이고,

계절의 변화도 보이고, 

그래서 

난 사진을 찍어 추억을 남기는 걸 좋아한다^^


물레수업이 있는날!!

방학때 특별체험 수업으로 항상 한 번은 하고 넘어가는 흙만지는 물레체험!!

우리 언니들이 참으로 좋아하는 수업중에 하나이고 지켜보는 나도 참 좋아하는 물레수업!

오늘 만들 작품은 두종류의 화분~

아쉽게도 사진에는 다~~담지 못했지만 

두개의 작품 완성!!


물레작업을 마친 화분을 예쁘게 채색해주는 재료들~준비완료!


나란히 앉아서 돼지쌤의 설명을 듣고 있는 우리 친구들~

차분히 쌤의 설명을 들으면서 각자 순서를 기다리고 있어용~



돼지쌤의 설명후에 직접 만져 보며 모양을 잡아가는 내가 만든 화분~

그래도 물레체험 몇 번 해봤다고 제법 자세가 나온다는~

저...저...저...야무진 손끝 보이시죵?

ㅎㅎㅎ

멋지당~~우리작은언니~~~!!!


고사리 같은 손으로 비져서 만들어 놓은 화분에 사람 얼굴로 꾸며지는 채색 타임!

터치터치

신중하게

나만의 화분을 만들어 가고 있는 모습 멋져멋져!!


그 다음은 우리 큰언니 차례~~~

역쉬!

5학년 언니의 위엄?

이라고 해야하나~

어린동생들보다 섬세하고 야무진 손끝이 다르다 달라~~~ㅋㅋㅋ


채색도 쓱쓱싹싹~~~

LTE급 속도로 완성해 나가는 손놀림~~

우리언니들 참 멋지당!!

꿀맛 같은 주말을 포기하고 매주 토요일마다 아이그루 공방을 왔던 보람 만땅

언니들이 아이그루 공방에서 받는 수업을 너무 좋아해서 

나도 기분 좋게 언니들과 매주 함께 온다.

잘했어~

잘했어~

참 잘했어~

칭찬해 


두가지 화분 종류 중에 한 가지만 사진에 담았네용~

 언니들 수업 받는 동안 저는 구의점 커브스클럽에서 운동을 하면서 언니들 수업을 기다리고 있거든요.

쌤들이 너무 바빠서 다른 작품이 어떤건지 물어보지 못했어용~

다음에 가마에서 이쁘게 구워져 완성이 되면 다시 올려 드릴께용~

3주만에 쉬다가 간 보람이 만땅인 물레수업을 받고~

집으로~

참으로 길었던 여름방학이 끝나가서 미소가 지어지는 하루가 지나가고 있어용~

엄마의 방학을 기다리며....

뿅~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태풍준비] 태풍올때 행동요령과 태풍 대비 방법(유리창 대응방법) 정리[태풍준비] 태풍올때 행동요령과 태풍 대비 방법(유리창 대응방법) 정리

Posted at 2018.08.24 09:10 | Posted in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안녕하세요.

벌써 9월이 다가오는데

태풍이 이제야 몰려오기 시작합니다.

한참 더울때는 안오고...


일반적으로 태풍에 테이프도 붙이고 시트지를 붙이시는 분들이 있는데

큰 효과는 없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출처 : 강풍 속 유리창, 테이프보다 창틀 고정이 중요!!!

(https://www.youtube.com/watch?v=Hk_vrk4J7_s)


유리창에 테이프를 붙이는 것은 유리가 깨짐을 방지한다기 보다는 파손시 유리 파편이 아래로 떨어져 생기는 인명피해나 2차 피해를 줄이려는 목적이 더 높습니다.

특히 바람이 세게 불 때에는 건물의 간판 및 위험시설물 주변으로 걸어가거나 접근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바람에 날아갈 물건이 집주변에 있다면 미리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등 고층건물 옥상, 지하실 및 하수도 맨홀에 접근하면 맨홀이 튀거나 뚜껑이 열려 빠질 수도 있습니다.

정전 시 사용가능한 손전등을 준비, 가족 간의 비상연락방법 및 대피방법까지 준비한다면,

어떤 강한 태풍이 오더라도 단단히 대응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출처 : http://mopasblog.tistory.com/11811368


창문에 대해서 가장 좋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창문과 창문 사이(샤시와 샤시를 닫을 때 만나는 부분=window Mullion)에 물에 젖은 신문지를 껴주시고,

창문은 단단히 잠궈주셔야 합니다.


출처 : https://bit.ly/2w5Ukvq


창과 창 사이를 아무리 잘 닫더라도 작은 틈이 생깁니다.

이 사이를 막기 위해서는 흔히 모헤어라고 불리는 털을 다는데 그 털이 창 사이로 들어오는 바람과 벌레는 막아줄 수 있어도 강한 바람으로 흔들리는 충격까지 막아줄 수 없습니다.

그러한 충격을 막아주기 위해 Mullion 부위에 젖은 신문지나 완충재를 넣어 강한바람이 불 때, 창문에 가해지는 충격을 줄이고 창이 깨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출처 : https://www.pinterest.co.kr/pin/256705247487465587/?lp=true


바람에 창이 강하게 흔들리면, 그 충격으로 유리가 깨지거나

심하면, 창이 틀에서 빠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일반 창(PVC 인테리어 창호)나 옛날에 만든 목창 또는 알루미늄 통창에 나타나기 쉽습니다.

최근 만들어지고 있는 시스템창호나

잠금 포인트가 2군데 이상있는 인테리어 PVC 창호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출처 : http://www.eagonstore.com


일바적으로 태풍이 심하게 올 경우 전기가 나가거나 물이 침수 될 수 있습니다. 

바닥에 있는 플러그등을 뽑거나 위쪽으로 올려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바람이 가장 위험합니다. 

밖에 나가시는 것은 최대한 자제하시고, TV, 라디오, 인터넷등을 통해 상황을 주시하시기 바랍니다. 


태풍에 피해 입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더 좋은 제품과 환경을 찾아 예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1. 이연남
    ㅎㅎ 저는 뽁뽁이를 둥글게 말아 틈마다 막아 줍니다 ..사이즈 조절도 되고 쉽게 만들 수도 있고 ...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건강]"당줄이기 캠페인" 집에서 건강 요거트 만들기!![건강]"당줄이기 캠페인" 집에서 건강 요거트 만들기!!

Posted at 2018.08.23 18:57 | Posted in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요거트를 좋아하는 

이쯔미=나 

시중에 파는 유산균 플레인요거트는 너무 달아서 집에서 만들어 먹고 있답니다.

방법도 간단하고, 

당도 쭈~~~~~~욱 줄 여 주는 

 착한 핸드메이드 요거트~


전기 없이 뜨거운 물로 요거트 만들기가 가능해서 이쯔미가  

찜 

요거트랑입니당~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데요...

박스를 이미 오래전에 버려서 자세한 설명서가 없으요 

ㅠ.ㅠ


요친구가 전기 없이 요거트 만들기가 가능한 요거트랑~



요거트랑은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구용~


요거트랑통 안쪽에 뜨거운 물을 부을수 있는 물붓는선이 친절하게 표시 되어 있구용~

뜨거운 물을 물 붓는 선에 맞춰서 넣어 주심 되용~


우유 & 메치티코프로 만들어 주는 요거트!!

꼭!!꼭!!꼭!!

우유는 일반 우유로 해주어야 해용~저지방, 무지방은 안되용~

파스퇴르 멸균 우유도 노노노우~

처음에 비싸고 무지방,저지방이 좋은 줄 알고 만들어 본 결과 일반 흰우유가 최고!!!

불가리스나 쾌변보다는 메치니코프당이 젤로 낮아서 당첨!!

혼자서 먹을때는 레인으로만 늘 만들었는데 

우리집 작은언니가 플레인베리믹스로 만든 요거트를 맛본 이후에 각각 두종류로 만들고 있답니당~

ㅎㅎㅎ


요거트 만드는 방법도 아주 간단해용~

요거트 통에 메치니코프 반통을 먼저 부어주기!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기 때문에 취향껏 양조절을 해주심 되구용~


우유도 주르륵 

좀 더 많이 먹고 싶음 많이 적당한게 좋으면 적당히!!

요거트통에 눈금으로 표시가 되어 있으니 걱정은 그만그만!!!

전 눈금의 끝까지 부어서 많은양의 요거트를 먹는답니당~

ㅋㅋㅋㅋ


   반드시  

쉐이끼~쉐이끼~쉐이끼~

수저나 도구를 이용해서 우유와 메치니코프가 잘 섞일수 있게 저어 주어야 해용~

이과정을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우유와 메치니코프가 분리된 맛을 경험하게 된답니당~

ㅎㅎㅎㅎ


우유와 메치니코프를 잘 섞어 만들어 놓은 요거트통은 위,아래로 나란히 세워서 핑크 통안에 쏙!! 


요거트를 준비하면서 뜨거운 물도 함께 끓게 해두었죠~

쎈쑤~짱!!


바글바글 금방 끓어 주는 뜨거운물을 요거트랑통 안쪽에 표시된 물 붓는선 까지 부어주시구용~

뜨거운물은 늘 조심조심해서 다뤄 주어야 해용~


합체한 아이들은 요렇게 요거트랑 통안으로 쏙~~!

핑크통을 제대로 눌러 주지 않으면 물때문에 둥둥 떠오르는 경우도 있으니 

여러번 눌러서 압으로 고정을 시켜줘야해용~


요거트랑 윗 부분에 요렇게 요거트를 만든 시간을 체크 할 수 있는 시계도 있어용~

한가지 아쉬운 점은 요시계는 움직이진 않구용~

내가 요거트를 만든 시간을 알 수 있게 표시를 해두는 용도예용~

가끔 내가 이걸 언제 만들었지?

깜박깜박 할 때가 있잖아요....

그때를 대비해서 위 시계판을 이용하면 좋아용~

요거트는 8-9시간을 두면 완성 되구용~

10시간을 넘기고 너무 오래 두면 맛이 조금 떨어지지만 먹을수는 있어용~

이또한 개취를 고려해서 시간조절을 하심 좋을듯용~

ㅋㅋ

짜~~잔!

9시간후 완성된 요거트!!!

탱글탱글하니 아주 잘 만들어졌답니당!!!

이렇게 담백하게 만들어 먹다 보면 마트에서 파는 요거트는 아무리 플레인요거트라 해도 엄청 달게

느껴져서 한 통을 비울 수 가 없더라구용~

우리집 작은언니도 요맛에 매료 되서 엄마표 요거트를 매일 먹고 있으용~

아침마다 쾌변은 덤이죵~!

우헤헤헤헤

 


집에서 만들어 먹는 요거트는

잠자기전10시~11시쯤 만들어서 다음날 아침에 눈뜨자마자 꺼내서 바로 냉장고에 쏙!

넣어주면 편하더라구용~

핸드메이드 요거트는 완성후 

꼭 

냉장 보관후 

차갑게 드시는게 좋아용~

그래야 요거트가 단단해져 식감도 좋아져용~

유산균이 몸에 좋은건 다들 알고 있잖아용~

집에서 직접 건강요거트 만들어서 

건강하고 맛있게 드셔용~!!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맛집]신림동 순대촌[맛집]신림동 순대촌

Posted at 2018.08.16 17:13 | Posted in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111년만에 

징하게운날은 첨이라는 기록과 하루가 다르게 평균 기온를 갈아 치우는 폭염까지.....

요즘 더위에 지치지 않고 건강 챙기면서 다들 잘 지내시나요?

저희집은 초딩언니들이 방학중이어서 삼시세끼를 해 먹이는게 여간 큰 고민이자 숙제지만

하루하루 잘 보내고 있답니다.

오늘은 언니들 방학수발(?)로 지친날 위해서 언니들 학원 보내놓고 신림동으로 고고고!!!

20년전 고딩때부터 단골로 다녔던 순대촌의 순대가 먹고 싶어 신림으로 슝~!


순대타운 오래된 건물 3층에 위치한 

305호 전라도 해남

이모님 폰 : 010-6664-7425

영업시간 : 오전 11 ~ 12시

혹시!

 좀 더 일찍 방문을 원하시면 위에 번호로 전화를 걸어 이모님과 시간약속을 잡으심 됩니다.


엄마와 엄마의 누들자매님들과 저 삼자매님들까지 인원이 쫌 많죠?

맛난거 먹으러 갈때는 왜그렇게도 맴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은지요...

ㅎㅎㅎ


서비스 음료가 요렇게 나와주시구요.

가끔!! 

이모님표 얼음동동 식혜도 맛볼수 있는데 오늘은 탄산음료만 먹었어용!

엄마와 엄마의 누들자매님들은 막걸리 일잔!!

ㅋㅋㅋㅋ

우리 삼자매는 날씨도 늠 덥고 갠적으로 막걸리는 좋아하지 않아 오늘은 탄산과 물만~


예전에 순대촌은 너무너무 더워서 여름엔 오면 안될 곳!!

이었지만...

요즘엔 에어컨이 아주 빵빵빵~하게 나와서 전혀 덥지 않았고

쾌적한(?)ㅋ 환경에서 음식을 맛나게 먹을수 있었어요.

하긴 제가 20년전부터 이곳을 다녔으니 그시절은 쫌 그랬었죠...ㅎㅎㅎㅎ

저의 연애역사(?)를 다 알고 계시는 이모님이지만 

다행히도 저희 신랑만 기억이 나신다는 센쑤 터지는 이모님덕분에 휴~~~~우~~~

ㅋㅋㅋㅋ


빽순대는 언제나 착한 가격으로 여러명이 함께가도

"" 내가 쏠께 !!""

라고 당당히 말할수 있는 몇 안되는 메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쏜다!!!

성인 6명이 배터지기 직전까지 맛나게 먹었음에도 5만원에 해결!!

귯!귯!귯!


순대깻잎에 싸서 양념장과 청량고추를 넣어서 먹음 늠늠 맛나용~

또 먹고 싶어진다....으으으으.....


날 덥다고 이모님이 다른 빈곳에서 요렇게 맛나게 볶아서 딱 먹기 좋을때 우리 자리로 가져다 주시니

불앞에서 볶아가며 애쓸일이 1도 없다.

서비스가 휸륭하쥬?

ㅎㅎ


깻잎은 뒤로 해서 싸먹어야 부드럽고 향이 진하다고 해서 뒤집어서 한쌈!!

알싸한 청량고추 한쪽이 개운함과 깔끔함을 극대화 시켜주니 양념장과 어울어진 백순대를 

더 맛있게 먹을수 있다.

매운거 잘 못드시는 분들은 미리 말해서 청량고추를 빼달라고 말씀하심 됩니당!!


철판음식을 먹고도 볶음밥을 안먹는다는건 철판에 대한 예의를 저버리는 행동인거 아시죠?

예의 충만한 우들이니 볶음밥 두공기 주문!!

ㅍㅎㅎㅎㅎㅎㅎ


남은 백순대에 김치 조잘조잘 잘라 놓고, 김가루 뿌려주고, 깻잎까지 넣어 눌게 볶아주면 끝!!

배가 너무너무 불렀지만 밥배는 따로 있는법!!

냠냠냠!! 

우들은 볶음밥도 맛나게 먹어 주었죠^^


역쉬!

포장해서 집에서 먹는것 보다는 가게에 와서 제대로된 장비에 내공이 깊은 이모님이 손으로 직접 

조리해주는 빽순대는 진리네용!

오랜만에 정말 맛있게 먹고 왔어요.

가볍게 맛있는 음식이 땡길때

 "신림동 순대촌 빽순대"

 강추 해용!!!!


넘넘 더워서 체력도 떨어지고, 

입맛도 잃어 갈 때, 

순대 

먹고 사라진 입맛 찾으세용!!

8월말까지 이더위가 계속 된다고 하니 다들 건강 잘 챙기시구...

아프지 마세용~

우리모두 더위와 싸워 이겨 보아용!!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공유자전거를 타자! 인천 연수구 공유자전거 Cookie Bike 쿠키바이크 사용기 사용법공유자전거를 타자! 인천 연수구 공유자전거 Cookie Bike 쿠키바이크 사용기 사용법

Posted at 2018.07.29 16:12 | Posted in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인천 연수구에서는 2018 봄부터  공유자전거를입했습니다. 언제부터인가전거가 많이 보여서 ‘노란색이행인가 보다~’라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니었네요. 쿠기자전거(cookie)라름으로 연수구에서입하여 누구나 편리하게용할 있도록입한 공유자전거였습니다.

 

양은렇게 생겼습니다.





 (잠금장치 스마트 락- 잠그면 신호가 스마트폰으로 전송되어 자전거 사용이 완료됨)




(현재 내 위치 주변의 사용 가능한 자전거 모습)



 

 공유자전거 이용 방식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 안드로이드, iOS)을 통해 GPS로 자전거 위치를 검색하고, QR코드로 잠금장치를 해제해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목적지까지 이동한 뒤 눈에 곳에 주차하고 다시 잠금장치를 잠그면용이 종료되고간에 따라 비용이생하게 됩니다. 비용은 20분에 250원이며, 이용요금은 최초 보증금 일정 금액을 스마트폰 소액결제나 신용카드로 결제하면능합니다.


  세부적인용방법은 스마트 앱을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으며, 아래 이미지 참고하시면겠습니다.

 

 



 

실제로용해 보니

 

좋은 점은 GPS 기반으로전거의 위치 확인해 바로 사용가능한다는 점과 반납 장소가 정해져있지 않고 곳에서 반납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사용요금도 비교렴하다는 것도 좋았습니다. 쿠키 자전거는 3 기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앞쪽에 바구니가 달려있어방이나 간단한 짐들을 넣을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아쉬 점은 


  송도유원지에서 송도신도시 센트럴파크 까지 용해 , 자전거의능은 불편하지 않은 정도?라고 표현하 좋을까요? 걷고 보다 좋지만, 요 나오 좋은전거들에 비해서 떨어지는행력, 브레이크 성능 등의능이 아쉬웠습니다. 하지 공유자전거이기문에 너무좋은 성능을 갖추고 있으면난되기 쉽겠다고 생각하니 이해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지적하고 싶은  아쉬웠던 점은 크게 2가지 입니다. 하 GPS 수신의 정확성입니다. 송도신도시에 와서 운동을 하고 집에 길에는 달리는 보다 쿠기자전거를 타고 가려고 계획을 세우고 나왔습니다. 근방에 6대의전거가 있어서약하기능을 통해약하고봤지만전거를 찾을 없었습니다. ㅜㅜ 1, 2대째, 그리고 3대째… 뭔가상해서 앱을 새로고침하고 력을했지만 지도상의 표시전거의 위치에서.. 공유자전거를 발견 없었습니다. 6 점검 후에.. ‘그 뛰어 가자’라 포기하고 뛰어서 집에 왔습니다. 굉장히 아쉬 경험이었습니다.  (번의 경험이 아니라 자주 그래서 문제 같습니다.)



(단지 내 깊숙히 위치한 자전거들 - 실제 가보니 없었습니다 ㅠㅠ)


  번째 아쉬 점은 공유자전거를용하는민의식입니다. 쿠키 공지에도 나와있지만, 자전거를 아파트 단지내로 가져간다거나 지하에 주차한다거나, GPS 잡기 힘든지역으로 가져가용자가 쉽게용하지 못하므로양해야 행동입니다. 그러나 아 까지 공유자전거가성화 되지 않고, 사람들도 방법이나 공유에념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해서랬을까요? 나도 쓰기 쉽고, 남도 쓰기 쉽게용하는 것이 공유전거를용하는람들의음가짐이 좋겠습니다.

 


  아쉬 점들도 많지만, 그래도 공유자전거는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움이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관광객들에게도 좋고역에역주민들에게도 편리한동수단으로써전거는 소소 즐거움이 같습니다.  2 다녀 덴마크에서도 공유자전거를용한 적이 있습니다.  입방식이나 앱을용하는 방식은슷했는데전거를 주차하 방법에는 차이가 있었습니다.(덴마크 - 지역별 주차구역에 주차해야 ) 도시 관광하고동하는데 움을었던 생각이 납니다. 덕분에 짧은 안에 도시 많은 곳을 편하고 저렴하게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연수구의 공유자전거 쿠키바이크가 반갑습니다. 아쉬 점들을 개선 보완해서 좋은 공유자전거로듭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간단요리]햄야채볶음밥[간단요리]햄야채볶음밥

Posted at 2018.07.29 13:29 | Posted in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언니에게는 여름방학 시작 

엄마에게는 여름개학 시작 

ㅎㅎㅎㅎㅎ

외부활동이 엄두가 안나는 폭염이 연일 이어져서 여름방학 첫 주말 집콕중....

아점메뉴로 멀 해서 먹여야 하나?

고민하다 아점의 주인공 언니들에게 직접 주문을 받아보자!!

감사하게도 간단하고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후다닥 요리가 가능한 

"햄야채볶음밥"

주문을 해주셨다는...ㅋㅋ


 ♣ 재 료 ♣

당근 반개

감자 한알

양파 반개

리챔 절반

소금 약간

기름 약간

식은밥 두공기


볶음밥 재료들은 냉장고에 늘 한자리 차지하고 있는 야채들이죠^^

냉장고에 한자리 차지하고 있는 다른 야채가 있음 그친구들도 아낌 없이 넣어주셔도 됩니다.


앙파는 반개만 사용했어요~2인분 기준이어서요.


언니들이 특별히 주문한 햄도 가지런히 썰어서 대기~


조금이라도 더 건강하게 먹이려고 햄은 뜨거운 물에 팔팔 끓여서 기름을 한번 빼주었어여~

기름이 둥둥 떠있는게 보이시죠?

자라나는 언니들 먹일꺼라 조금은 번거롭지만 이과정은 꼭 해주어야 해요!!


준비한 재료들은 먹기 편하고 밥이랑 잘 볶아지게 다져주기를 해주세용~

단! 

햄은 단단함이 덜해서 야채들 보다 조금 크게크게 잘라 주어야해용~

너무 잘잘하게 썰어주면 으깨져서 주재료인 햄을 찾아 볼 수가 없으니 

조금 크게크게 썰어서 준비해 주시면 좋아요.


냉장고에 넣어 두었던 식은밥은 전자렌지에 2분만 살짝 돌려주세용~


기름을 두른 궁중팬에 다져놓은 재료들을 넣고 소금을 살짝 뿌려서 쎈~불에 볶아주세용~


달달달 맛나게 잘 볶아졌죠?

ㅎㅎㅎ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놓은 밥을 볶아놓은 재료위에 투하!!!

맨밥 위에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해주시면 간이 골고루 잘 베겨서 맛난 볶음밥을 먹을수 있어용~


재료들과 잘 어우려진 볶음밥이 드디어 완성!!

요리시간은 

재료 손질 부터 완성까지 30분이면 ㅇㅋ!

 간단한 요리라서 더 좋다는용~

아이들이 평소에 야채를 잘 먹지 않지만 

이렇게 볶음밥에 다져서 후다닥 볶아주면 어느새 한공기 뚝딱!!

먹고 더 달라는 소리가 들려오네용~

ㅎㅎㅎㅎ

다른 반찬 없이 김치 하나만 있어도 간단하게 한끼 해결 가능한 햄야채볶음밥!



긴여름 방학동안 한끼한끼 멀 해먹어야 할 지가 고민이지만...

간단하고 영양 가득한 간단요리들로 엄마도 아이들도 즐겁고 건강한 방학 보내세용~!

엄마들의 영원한 숙제 

또?

다음 한끼는

뭐?

먹지???

ㅎㅎㅎ

벌써 부터 저녁 메뉴가 고민이네용~

아이쿠양~~~

여전히 뜨거운 오늘이지만.....

시원하고 건강도 함께 챙기는 7월 마지막 주말 보내세용!!!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맛집]여의도 이도맨숀[맛집]여의도 이도맨숀

Posted at 2018.07.22 20:44 | Posted in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날씨에 체력이 바닥을 칠 때!!

먹어주면 좋은 음식을 소개해 드릴께용


<여의도 본점 이도맨숀>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794

매일 11:30 ~ 22:00

Break time 15:00 ~ 17:00

이도맨숀은 여의도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최근 공덕역 앞에 새롭게 매장을 오픈 했다고 하네요.

올해엔 2018 미쉐린 가이드에 등대 되면서 고깃집한식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자리잡았고, 

여의도에서 인기몰이중인 식당중에 한 곳 이예요.


여의도 본점으로 예약을 하고 

여의도로 고고고고~

여의도 이도맨숀은 고급스럽게 꾸며져 있고 블래&골드로 블링블링 화려함을 자랑하고 있어 고깃집이 

아닌 레스토랑에 온 듯한 느낌이고 분위기가 멋져서 모임 장소로 좋은것 같아요.


저희 모임에서 선택한 메뉴는 

삼겹살!!

미리 예약을 했구요.

여의도 이도맨숀에 도착해서 가게 안으로 들어가니 요렇게 세팅을 해놓으셨더라구요.

깔끔하고 정갈한 상차림에 식사전부터 기분이 매우 좋아졌답니다.


메뉴판도 깔끔하죠!!


메뉴판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찍어서 올려 놓아 보았어요!!

삼겹살만 먹어 봤지만 다른 메뉴들도 다 맛있을것 같다는 느낌적인 느낌이 들더라구요.


대리석 옥타곤 플레이트에 고기와 곁들이면 더 맛있는 친구들이 예쁘게 자리잡고 있구요.

처음에는 소금에 찍어서 맛보길 권해 주시더라구요!!

전 개인적으로 와사비와 삼겹살의 조합이 

귯!


이도맨숀의 장점중에 하나!!

직원분이 열을 체크해 가며 직접 고기를 맛나게 구워 주세요.

고깃집에서 모이면 누구 한명은 고기를 구워야 해서 대화에도 참여를 못하고 고기 굽기에만 

집중해야 하는데...

이도맨숀은 그럴 걱정 없이 다같이 즐거운 식사시간을 보낼수 있어서 

삼겹살이 술술~~~ 들어 가요

ㅎㅎㅎㅎㅎㅎ


명이나물, 

파무침, 

씻은묵은지, 

밑반찬들도 맛있어요.

반찬이 비워질때마다 열심히 채워 주셔서 어쩌나 감사하던지요.

저희가 밑반찬을 조금 많이 먹는 스타일이어서 이렇게 알아서 챙겨주시면

 참~감사하더라구요^^



비쥬얼이 장난아니죠??

와우

육즙을 그대로 잡아 두고 있는 삼겹살이 엄청엄청 맛있었어요!!

근래에 먹은 삼겹살중에 

"베스트 오브 베스트"

그맛이 아직도 입안에서 맴돌고 있어 

조만간 남편이랑 언니들과 함께 다시 이도맨숀에 가려구요.

맛있는거 먹을때면 왜그렇게 

가족들 생각이 나는지요....

저도 어쩔수 없는 아내&엄마인가봐요.

홍홍홍~


참으로 훌륭한 조합에

박수가 절로 

짝!

짝!

짝!



후식 냉면으로 입가심은 필수~

후식 물냉면, 

비빔냉면(6,000원) 

둘다 맛나맛나맛나!!


밥을 좋아하는 우리언니를 위해 공기밥과 함께 주문한 김치찌개~김치찌개~

큼지막한 두부와 고기 들어가 있어 그 맛 또한 

귯!


고기면 고기!

밑반찬이면 밑반찬!

후식 냉면이면 냉면!

김치찌개면 김치찌개!

그 무엇하나 맛없는게 1도 없는 이도맨숀!!


모임장소로 

강추!!!


다음에는 가족들과의 함께 하는 외식을 기대하며 

이도맨숀에서의 

좋은 기억!

맛있는 기억!

 잘 간직하고 재방문 예약입니당!!


더위에 몸과 마음이 지친 요즘~에너지 보충 하기에 좋은 삼겹살 먹고,

씩씩하고 건강한 여름 나기에 도전 하세요!

더위와 싸워 이겨봅시당!!!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맛집]봉평막국수인사동점[맛집]봉평막국수인사동점

Posted at 2018.07.20 11:52 | Posted in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폭염과 열대야로 전국이 절절 끓고 있는 요즘

여름나기 잘하고들 계신가요?

이런 날씨에 매우 잘 어울리는 맛집을 소개 해보려고 해요!!

엄카 찬스로ㅋㅋㅋ 맛난거 많이 먹어서 행복한 나들이 함께 하시죠!!!


봉평막국수인사동점

서울 종로구 율곡로 44-12

매일 11:30 ~21:30

일요일 휴무


인사동에서 엄마 한복을 찾고 점심을 먹게 위해서 찾아간 봉평막국수인사동점!

우리는 전날 미리 예약을 하고 가서 더운날 줄서서 기다리는 번거로움은 덜었다.

혹시!!

봉평막국수인사점에 가실꺼면 미리 예약을 하고 가심 더운날 밖에서 기다리는 귀찮음을 피할수 있어요!!

맛집이고 계절을 타는 메뉴라 그런지 웨이팅이 쫌 있더라구요.



메뉴판 입니다. 

저희는 보쌈도 먹을꺼라 전날 예약전화를 하면서 보쌈도 함께 예약을 했어요.

보쌈 부위도 살코기 부분으로 요청을 했구요.


한쪽 벽에 요렇게 원산지도 꼼꼼하게 표시해 두었더라구요.



밑반찬은 

열무김치, 

절인무, 


보쌈과 함께 곁들일

새우젓, 

쌈짱까지 세팅완료!!

가게가 무진 바빴는데 리필을 요청하는 반찬들도 바로바로 채워주시고 

매우 감사했죠


뜨아!!!

평소에 보쌈을 그리 썩 좋아하지 않아 별기대없이 기다리고 있었는데........

정갈하게 한접시 차려져 나온 보쌈과 보쌈을 받쳐주는 친구들의 비쥬얼에 침샘 폭발 

ㅋㅋㅋ

바로 젓가락을 들고 돌진!!!



봉평막국수 보쌈은 메밀전을 얇게 붙여서 보쌈과 함께 싸먹으수 있게 주는데요.

요조합이 참 별미더라구요.

청량고추까지 한개 딱 올려서 먹음!!!

귯!!

제주산 돼지로 만든 보쌈이라 그런지 냄새도 안나고 담백하니 참~맛나더라구요.

미리 예약하고 먹을만한 음식이예요.

ㅎㅎㅎㅎㅎㅎ



아.....사진보니까 또 먹고 싶네...

ㅋㅋㅋ



비빔막국수 양많이!!!


보쌈을 함께 주문해서 1인 1막국수는 많을것 같아 막국수는 양많이로 주문했더니 저리 푸짐하게 등장!!

쓱쓱비벼서 맛있게 냠냠!!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았고 조미료 맛이 거이 느껴지지 않아 먹고 난뒤에도 속이 편안했어요.



물막국수!!!


물막국수 육수 한수저에 

뿅~~

육수가 너무 

시원하고, 

개운하고, 

맛나고,

깔끔하고,

어느것 하나 버릴것이 없는 완벽한 비율!!

우리는 물막국수 양많이를 클리어하고 다시 보통 물막국수를 또 시켜 먹었어요.

ㅋㅋ

다음에 1인1막국수를 할 때 

뭘??

먹을래??

물어본다면...

단박에 

물막국수요



묵은지에 싸서 먹어도 맛있는 보쌈!!



즐거운 후식타임을 놓칠수 없겠죠


장마가 벌써 끝나버리고 폭염과 열대야가 시작된 여름!

님들도 시원한 음식 먹고 

원기 회복 하시고

여름과 좋은 추억 많이 만드세요!!!

덥다고 짜증낸다고 시원해지지 않잖아요..

여름은 더워야 제맛이라니...

ㅎㅎㅎㅎㅎ


등허리에 흘러 내리던 땀을 순삭 살아지게 해주는 기분좋은 물막국수 먹으러 

이여름이 가기전에 봉평막국수인사동점에 한 번 더 가봐야겠어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건강]여성전용 순환운동 커브스 2탄[건강]여성전용 순환운동 커브스 2탄

Posted at 2018.06.30 03:16 | Posted in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안녕하세요^^

7월이 가까워 진다고 일주일에 2-3일은 비가 내리는거 보면

장마가 진짜 코앞으로 다가 온것 같아요.

미리미리 장마에 대비 하세용!!

 

오늘은 커브스 2탄

 

운동후 찾아온 저의 작은 몸의 변화들을 올려 볼까 해요.

제가 여성전용 순환운동 커브스를 시작한지 100일이 조금 지났는데요.

일주일에 4회 이상은 출석해서 꾸준히 30분씩 운동을 하자에 중점을 두고

열씨미 장승배기 클럽으로

고고고!!!

 

30분이지만 운동한게 아까워 저녁에 먹는걸 조금씩 줄이고 자제 하면서

100일을 보낸 결과 입니다.

ㅎㅎㅎㅎㅎㅎ

 

<2018년4월 17일 운동후 3번째 인바디>

몸무게 3-4kg 감량에 성공했구요.

공복 56kg

식후 57kg

골격근.지방의 그래프가 화살표 방향 범위안으로 많이 들어 온걸 아래의 두표와 비교하면

한눈에 보여요^^

내장지방/복부지방율/신체발달점수/기초대사량의 그래프도 검정 점들이 많이 늘었지만,

아직도

복부는 비만ㅜㅜ

하지만 근육량이나 기초대사량은 조금씩 상승 하였기에,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여성전용 순환운동 커브스를 꾸준히 해보려고 해요.

복부비만이 정상이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체인지~체인지

소리에 맞쳐

하나!둘!하나!둘!

<2018년 2월 6일 운동후 2번째 인바디>

몸무게 2kg 감량 변화와 내장지방,기초대사량의 정상범위로 오기위한 작은 변화!!

폭풍 변화가 없는

인바디에 실망하지 말고

더건강한 인바디가 완성되는 그날을 위해 다시 시작!

가~~~즈~~~아~~~~!!!

 

<2017년 12월 18일 커브스 처음 등록후 인바디>

기초대사량은 바닥을 찍고 ㅠㅠ

복부지방율은 최고를 찍고 ㅠㅠ

내장지방도 높음을 찍고 ㅠㅠ

참으로 심각한 몸상태 였네요.

 

몸무게 3-4kg 감량후

주변 사람들이 제몸의 변화에 반응을 보이기 시작했고,

작년에는 작거나 타이트하게 맞았던 옷들의 헐렁함에

느껴지는 희열 때문에 운동을 게을리 할 수가 없어요.

참 좋은변화죠???

님들도 저처럼 건강한 변화의 짜릿함을 느껴보세요!!

 

여성전용 순환운동 커브스에서

100일,

200일,

300일

등등등에 선물로 주시는 티셔츠를 내것으로 만들기 위해서

쉬지 않고 욜띠미

출첵!!!

커브스데이참여!!!

 

~~~~짜자자짜짠~~~~

""100티 겟""

주5회 여성전용 순환운동 커브스를 한다는 생각으로 열씨미 출석해서 받은 값진 선물!!!

100티셔츠를 받을때의 뿌듯함이란....

귯!

 

나의 다음 목표는 명예의 전당 200회 자리에 내이름 올리기!!

이름도 올리고

200티셔츠도 받고!!

일석이조를 항해  달려달려~~~~

ㅋㅋㅋ

 

3일 출석!

커브스 데이 참여!

로 스티커를 모아 바꾼 커브스 양말!!!

벌써 2번째 양말을 받았지용!!!

전 그냥 한장을 다 채우면 바로 양말로 바꾸지만

더 큰 선물과의 교환을 원하면 여러장 모아두심 돼요.

 

옷이 점점점 얇아지는 여름이 더 바짝 우리곁으로 오기전에

장승배기 클럽에 등록 하셔서

건강도 찾고,!

운동이라는 평생 친구도 만들자구요!

 

장승배기 클럽으로 등록이 가능하신분들은...

꼭!

세자매님 블로그 보고 왔다고 말씀 하세요!!

매니저님께서 작은 혜택을 주신다고 약속 하셨답니다.

부끄럽다 망설이면 손해!!!

ㅎㅎㅎ

 

반갑지 않은 비소식이 있는 주말 건강하게 보내세용!!!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