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gon Company/이건이 만드는 세상 Talk Talk

창덕궁 문화재 가꾸기 나눔활동 - 이건창호 이건산업과 함께하는 창덕궁 문화재 가꾸기 청소 봉사활동 후기

by 음악회담당자 2017. 6. 28.

이건에서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창덕궁 문화재 가꾸기 활동은 가장 인기있는 나눔활동입니다. 

평소 일반인 관람객들은 들어갈 수 없는 공간에도 들어가서 환경도 가꾸고 궁궐의 정취까지 조용히 감상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나눔 활동 입니다

궁궐의 숨겨진 곳을 청소하면서 예전에는 미처 몰랐던 궁궐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라 가족들 또는 주변지인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가족단위로 신청이 많은 인기있는 나눔 활동 입니다. ^^ 가족 여행(나들이)으로 겸사 겸사 오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번 문화재 가꾸기 활동은 창덕궁내에 있는 조선의 왕실 도서관인 규장각에서 진행 되었습니다.

규장각은 정조의 부친인 사도세자가 폐위되면서 정통성이 흔들렸고 그로 인해 고통을 겪어 보았기에 정조는 자신이 조선 왕실의 적통임을 분명히 한다는 뜻에서 선왕인 영조의 시문을 정리하는 일을 가장 먼저 시도 하였고, 이렇게 하여 정리된 선왕의 문헌을 체계적으로 보관하기 위하여 왕실 도서관으로서 규장각을 설립하였다고 합니다.

규장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 다음 사전 바로가기 클릭하세요 


이렇게 설명도 듣고~

청소도구 하나씩 챙기고~

! 이제 시작!


3시간 동안, 참여 해주신 모든 분들이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니 담당자로서 뿌듯했습니다.^^ 특히, 가족 단위로 오셔서 아이들에게 청소를 가르쳐주시고 문화재를 가꾸는 것의 소중함을 설명해주는 가족들을 보면서 나눔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교육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많이 많이 와주세요~)




행사의 마지막은 뭐니 뭐니해도 기념촬영! 


이건에서는 2007년부터 우리 문화재를 옛 모습 그대로 유지하기 위한 취지로 10년째 이어오고 있는 활동 입니다. 자랑스러운 우리의 문화유산을 보존하기 위해서는 문화재에 대한 꾸준한 이해와 관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하는 행사 였습니다.

 

주말인데도 웃으면서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신 이건 가족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