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역대음악회 소개]19회 더미스미스 콰르텟[이건 역대음악회 소개]19회 더미스미스 콰르텟

Posted at 2018.11.16 13:56 | Posted in 이건음악회 Talk Talk/클래식 톡톡

본 글은 이건음악회 역사를 되짚어보는 시간으로

해당글은 2008년에 있었던 이건음악회 19회 소개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문화예술이 곳곳에 풍요롭게 흘러 다같이 아름다워지는 사회를 만들려는 이건의 소망을 담은 이건음악회가 많은 분둘의 성원에 힘입어 올해로 벌써 열아홉번째를 맞이 하였습니다.

그동안 이건음악회 1990년 체코의 아카데미아 목관 5중주단초청 공연을 시작으로 지난해 독일 하모닉 브라스에 이르기까지 우리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실력 있는 해외 연주자를 국내에 소개해 다양한 문화의 저변을 넓히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재능 있는 음악가들과 협연을 비롯하여 음악을 통한 나눔을 실천하는 마스터클래스프로그램을 운영함녀서 이건음악회의 본질적인의미인 기업의 사화 나눔활동을 한층 더 뜻 깊게 해왔습니다.


올해 19회 이건음악회에서는 특별히 영국 런던을 중심으로 하여 활동하는 현악 사중주 ‘The Smith Quartet’를 초청 하였습니다. 클래식을 현대적인 해석으로 연주함으로써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으며 ‘EMMI’ 상과 영국 영화 . TV 예술 협회가 수여하는  ‘BAFTA’ 상을 수상해 유럽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연주자입니다.


아울러 전통 클래식 악기와 전자 음향장비라는 서로 다른 특성들을 조화로운 만남을 이꿀어 새로운 장르 음악을 창조하기 위해 도전하는 그들의 진취적인 실험정신이 이번음악회를 개최하는 이건의 경형 신념과 일맥을 같이해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 입니다.

금년 음악회를 통해 나눔고 ㅏ사랑에 대한 아름다운 감동을 느끼실 수 있는 자리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8 11

이건 가족을 대표하여

박영주드림

 

 

 





 

국내기업의 메세나 활동을 대표하는 나눔과 사랑의 음악향연 이건음악회

 

이건은 기업의 메세나 활동이라는 것이 생소했던 1990년 부터 체코 아카데미아 목관5중주단(Academia Wind Quintet Prague)’ 초청공연을 시작으로 많으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매년 가을마다 이건음악회를 열고 있습니다.

19년이라는 짧지 않은 기간 동안 이건음악회가 지속적으로 개최될 수 있었던 것은 기업이 사회로부터 받은 이윤을 문화와 예술로 환원 하고자 하는 순수한 목적을 저희와 함께 이건을 사랑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소중히 지켜주셔왔기 떄문입 니다.

올해 이건음악회는 특별히 영국 문화원의 추천을 받은 현악 사중주 ‘The Smith Quartet’를 초청했습니다. 전통과 현대의 악기들을 조화롭게 이끌어 현대음악을 독창적인 해석으로 새롭게 연주한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바람에 담긴 가을 향기가 점점 짙어지는 오늘 밤 The Smith Quartet 의 감동적인 연주의 세계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THE SMITH QUARTET


바이올린에 LAN HUMPHRIES DARRACH MORGAN, 비올라에 NIC PENDLEBURY, 첼로에DEIRDRE COOPER 로 구성된 홍성 현악 4중주The Smith Quartet은 지난 20여년간 클래식을 독창적인 방식, 즉 현악기와 라이브 일렉트로닉 장비와의 결합을 통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현대 작곡다르의 곡을 100여갸 넘게 연주 하면서 국제적인 명성을 쌓아왔다. 이러한 작업이 가능할 수 있었던 것은 지난 몇년간 그들의 사운드 디자이너인 사운드인터미디어(Sondintermedia)와의 다년간의 협연을 통한 결실이다. 또한The Smith Quartet의 이러한 음악 활돌은 전통 클래식을 한걸음 더 발전 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2005년 시그넘 레이블 (Signum Label)에서 데뷔 앨범을 발매한The Smith Quartet은 잡지, 라디오, 언론 그리고 온라인에서 호평을 받았다. 다음 앨범인 ‘Ghost Stories’는 더 가디언지의 앤드류 클레멘츠(Andrew Clements )에게 눈부신 연주라고 찬사 받기도 하였다. 이후 BBC 정규 방송과 더불어, 칼 제킨(Karl Jenkin) 의 다이아몬드 뮤직(Dianond Music),  스티브 말트랜드 (Steve Martland)패트롤(Patrol)’  뿐만 아니라 장고 베이츠(Django Bates) 유 리브 앤 런 (You Leave and learn)’ 등 다수의 앨범을 통해The Smith Quartet은 음악 세계를 덕욱 넓혀가고 있다.

 

특히 2005The Smith QuartetBBC2의 홀로코스트 – A Music Memorial concert from Auschwitz filmed on location in Auschwitz(아우슈비츠에서 촬영된 추모 콘서트) 에 참여 했으며 이 영화는 아우슈비츠 해방 60주년을 기념해 전 세꼐에 방영되기도 하였다. 이를통해 영국 아카데미와 에미상을 포함해 다수의 권위 있는 상을 받기도 하였다,

 

2008년 봄 시그넘 클래식에서 현대 작곡가 필립 글래스 (Philip Glass)에 의해 만들어지고The Smith Quartet에 의해 연주된 현악 4중조 앨범은 최단기간에 많은 비평가들의 찬사와 언론에 보도 되기도 하였다.

 

더옵서비스는  필립 글래스가 만들어 낸 우아한 선율이 영국 거장들에 의해 아릉ㅁ답고 정교한 연주로 거듭났다라 했으며 클레식 FM 매거진은 한 단계 더 나아가 이들은 새로운 클래슥의 영역을 창조하며 진지하고 실험적인 스타일을 추구한다라고 찬사를 보냈다. 클래식 잡지 그라마폰(Gramophone)만약 성공이 앨범판매로만 측정된다면, 필립 글래스는 동시대 음악에서 당연 선두이고The Smith Quartet 은 독특하고 정교한 앙상블로 이를 연주하고 있다.” 러로 비평을 마무리 하였다.

 

현재The Smith Quartet 은 북남미를 시작해 동남아시아와 일본 그리고 유럽 전역과 영국 스코틀랜드, 슬로베니아, 오스트리아 그리고 푸르투갈에서 크고 작은 연주호릴 진행해 오고 있으며, 금년 홍콩과 한국 투어 그리고 런던 위그모어 홀 에서 케빈 본핸스 의 현악4중주 연주를 에정으로 두고있다.

 



Deirdre Cooper

는 에딘버러 출신으로 5세때 미극으로 이민 후 Grillar String Quartet의 첼리스트 콜린햄튼에게 집중적으로 사사를 받았다.  Deirdre는 학창시절 애스펀 인터내셔널 섬머뮤직 페스티발(Aspen International Summer Music Festival) 의 전액 장학금을 수여 받았으며 제노바에서 피에르 포니어의 마스터 수업을 수로했다. 또한 세인트 루이스 심포니 영아트 어워드 (St. Louis Symphone Young Artists Awards)의 현악 파이널리스트, 샌프란시스코 심포니 (Sna Francisco Symphonly), 펩시콜라 영 뮤지션 컴피션(Pepsi Cola Young Musicians Competition)외 다수의 쳄버 뮤직 콘체르토 상을 받았다.

 

Deirdre는 프로 연주자로써 경력을 쌓을 무렵 Scottish Ballet Orchestra 수석 첼리스트로,  The BBC Scottish Symphony에서 차석 첼리스트로 최근에는 Phillhamonia Orchestra의 차석 연주자로 활동했다.

그녀는 오케스트라 연주와 더불어 쳄버 음악에도 매우 활발한 활동을 해왔으며 캘리포니아에 거주했을 때 로버트 브로치 스트링 콰르텟 단원으로써 바로크 고전 악기를 이용한 클래식 레퍼토리와 미국 작고가들의 새작품들을 연주했다.

 

현재는 컨템포러리 음악을 어쿠스틱이나 일렉트로닉으로 연주하는The Smith Quartet에 합류하여 많은 작품들을 영국,유럽,일본 남미 그리고 캐나다 곳곳에서 연주하고 있다.

 

Darragh Motgan

1998년 빈에서의 첫 데뷔 공연을 연이은 매진으로 성공시키면서 솔로 연주자로서 서너리티 페스티벌과 이태리등의 리사이틀을 통해 명성을 얻었고 이후 Wasrsa Autmn, Ars Musica Brueesle, Klangspuren Sxwaz, Dramstadt 등의 국제적 페스티벌에서도 정기적으로 연주 하였다. 또한 Enseble Modern, London Sinfonietta, Musik Fabrik 등과 같은 세계 정상급 컨템포러리 음악 그룹들과의 연주를 통해 BBC Radio 4’s Pick of the week 에 선정되기도 하였다.Darrarah는 스파이걸 (The spice Girls). 더 코어스(the Corrs), 폴메카트니 (Paul MCcartnry),데이비드 보위(David Bowie) 등고 ㅏ같은 유명 팝 아티스틀의 레코딩 아티스트로 참여 하기도 하였다.

Darragh 1999~2001년 까지 시프러 주 오케스트라의 제 1바이올린주자를 역임 했고, 2004년에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더번에 있는 KZN 필 하모닉의 콘서트 마스터로 활약했다. 최근에는  BBC2의 극찬을 받은 TV시리즈린 ‘The Genius of Beethoven’의 오케스트라 제 1바이올린주자로 출연 하기도 하였다.

Darragh는 미국 뉴햄프셔에 있는 애플 힐 팸버 뮤직의 교수로 있으면서 소우토 (Soweto, 남ㄴ아공 흑인 거주도시)  부스카드 (Buskaid, 빈민 흑인 청소년 음악가 후원회)에서 워크샵을 열기도 하였다.

 

Ian Humphries

Ian Humphries 1983년 런던 위그모어호에서 열린 Sascha Lassersson Memorial Violin Competition서 수상한 바 있으며 1986년부터 런던의 Royal College of Musi에서 바이올린을 공부 하였다.

졸업 후 세인트 아카게미(Academy of St Martin’s –in-the -Fields)와 런던 신포니에타 현악 교향단의 정규 단원으로 활동 했다.1992Ian“The Smith Quartert” 1바이올린주자가 되어 앙상블로 엄청난 성공을 거둬들인다. 1996prudential Award for the Arts 2006 Huddersfield Contemporary Music Frstival 수상후보 2007Royal Phillharmonic Society Award for Chamber Ensenble 부문에 피아니스트 존 틸버리와 함께 공연 부분 후보에 오르기도 하였다. 2005년 그는 자신의 뜻대로 ‘The smith Quartet’ 과 함께BBC의 다큐멘터리 Holocaust(홀로코스터 60주년 해방 추모 음악필름)에 출연하여 종반부에서 스티브 라이크의 Different Train Messaien’s Qartet의 연주를 하기도 하였다.

4중주단 활동과 더불어 마이클니먼밴드의 솔로 바이올린 연주자와 제 1바이올린 주자로 영화 음악에 참여했다. 최근에는 마이클니먼의 오페라 러브 카운트 레코딩에 참가했으며 올해2월에는 RTE Living Music Festival  에서RTE Concert Orchestra 와 현연해 작곡가 아르보파트 앞에서 그의 곡 타블라사를 연주하기도 하였다.

 

 

Nic Pendlebury

은 캠브리지에서 태어났으며 9세때 맨체스터의 Chethams School of music 의 장학금을 받았따. 졸업 후 Royal Nortgern College of Music에서 음악 공부를 마친 후에 Hariolf Schilchting 에게 배우기 위해 독일로 이주하여 Chur Colnishers Kammer Orchestra에서 수석 비올라 연주자로 Chamber group Ensemble Kpln의 단원으로 활동 했다. 이후 영국으로 쟤 귀국 후 컴펌포러리 음악 세게의 세계 정산급 연주단의 하나로 꼽히는 ‘The Smith Quartet’를 결성하게 된다.

‘The Smith Quartet’dml 의 바쁜 일정과 더불어 Nic London Tronyrt Colleg of Music에서 현악 교수닥  대표로150명의 학생들의 교육을 책임지고 이으며 전체께적으로 뛰어난 뮤지션자이자 교사들로 이워진 교수단을 꾸준히 이끌고 있다.

그는 프리랜서 바이올리니스트와 지휘자로 영국 유명 챔버 오케스트라와 연주했고 2002년ㄴ까지 아이슬워스 페스티벌의 에술 감독으로 재직했다.




인간, 자연 그릭고 기술이 조화를 이루는 기업

 

이건은 아름다운 생활공간을 창조하는 세계적인 기업 이라는 비전 아래 기업의 이윤보다 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

자연속에서의 풍요로운 삶을 소중하게 여기는 기업

오랜 시간 동안 새로운 자원을 심고 가꾸는 기업 등

나무와 자연 사람을 생각하는 아름다운 기업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이건산업 주식회사(EAGON INDUSTRIAL Cl.Ltd)

-해외조림, 합판제조, 마루바닥재, 무빙월

이건산업은 꾸준한 기술 개발과 품질 경영으로 세계적인 종합 목재기업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남태평양 솔로몬군도에 드넓은 숲을 보유, 조림 활동을 하는 등 다각적인 원목자원 확보에 히믔고있습니다. 사업영역으로는 해외조림, 합판제조와 판매, 원목, 합판무역을 비록하여 최고급 주거공간을 위한 목재 바닥재(이건 마루)와 시스템 월&도어(이건 라움)분야가 있습니다.

 

주식회사 이건창호 시스템(EAGONG WINDOW & DOOR SYSTEMS Co.Ltd)

-시스템 창호, 도어, 커튼월BIPV

1988년 설립,국내최초로 시스템창호를 선보인 창호 전문기업으로 엑스포 시공을 비롯한 인천 국제공항, 타워팰리스 등에 이르기까지 고급주택, 호텔 관공서등 고급화 및 기술화 수요를 충족시키며 국내시스템창호 시장을 선도하여왔습니다. 최근에는 태양광발전 시스템 창호를 개발하여 신재생 에너지 시장에서도 앞선 기술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이건환경(EAGON EMVIRONMENTAL Co.Ltd)

-그린콤보,데크,그린파레트

이건산업에서 물류사업과 조경사업 부문을분리해 2005년 설립된 이건환경은 인관과 환경의 조화를 통한 아름다운 생활의 창조를 모토로 친환경 조경사업재와 물류포장재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환경 친화적 기업입니다. 목재부산물 및 재생자원을 원자재로 사용한 친환경 제품들로 우수한재활용 제품 인증과 환경마크를 획득하기도 하였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