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Smart 직장인 Tool

발표, 행사에 쓸 수 있는 추천 어플 앱 ! 슈퍼스트링 프로를 사용하여 발표 영상 만들기 (영상 제작하는 손쉬운 방법 - 뮤직비디오, 리릭 비디오를 만들어 보자)

by 음악회담당자 2018. 1. 29.



손쉽게 발표영상, 뮤직비디오, 동영상 등을 만들 수 있다면?


  요즘 각종 행사, 발표 및 프리젠테이션에 영상이 많이 들어갑니다. 텍스트나 이미지가 전달할 수 있는 것보다 영상의 전달력이 훨씬 크기 때문이죠. 그러나 영상의 효과는 대단하지만 발표자의 목적에 정확하게 부합하는 영상을 찾기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그래서 가끔은 영상을 직접 만들 필요가 있는데 영상 제작은 엄청난 노력과 기술 + 시간이 필요한 작업이라 쉽게 접근하기가 어렵습니다.

  각종 교육 영상이나 회사 행사, 학교에서의 프리젠테이션에서 가볍게 쓸 영상을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쉽게 제작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작은 아이디어만으로 비용대비 횩과 측면에서 뛰어난 영상을 쉽게 제작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도 이 방법을 알고 나서.. 참 행복했습니다.  저만 알고 있기 아쉬운 비밀!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그 비밀은 바로 "Superstring 2 pro" 슈퍼스트링2 프로 라는 앱입니다. (맥용 어플입니다. 맥북이 필요합니다)


  1 시리즈 부터 사용했는데 비용 대비 효과가 높아 저는 1과 2를 구매해서 사용 중입니다. 올 해 시무식에서는 이 어플을 통해 만든 영상으로 윗분들의 칭찬을 받는 톡톡한 효과를 내었기에 많은 직장인 분들과 공유하고자 저만 알고 싶은.. 이 필살기 어플을 공개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슈퍼스트링2 프로에 대한 공식 설명입니다.

Superstring은 손쉽게 리릭 비디오를 만들 수 있는 맥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리릭 비디오 만들기, 이보다 쉬울 순 없을 겁니다.


이렇게 작동합니다.

-노래 선택 : Superstring으로 리릭 비디오를 만들 노래를 드래그 합니다.

-가시 입력 : 가사를 입력하고 드래그해서 타이밍을 맞추세요. 텍스트 스타일, 글꼴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경 추가 : 배경으로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또한 배경 스타일, 색상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 및 공유 : YouTube 에 업로드 할 수 있는 파일로 리릭 비디오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시각적으로 음악을 표현하세요.

-Superstring의 혁신적인 인터페이스에서 바로 편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 만으로 정말 간단히 리릭 비디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적절한 위치에

-단순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모든 도구들이 적절한 위치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손쉽게 스타일과 텍스트, 배경 및 효과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리릭 비디오는 가사가 중심인 뮤직비디오를 뜻합니다.


먼저 이 앱으로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배경음악이 필요합니다. 가사가 있는 노래보다 배경음악으로 쓰이는 음악을 다운 받아 사용하면 좋습니다. 리듬감이 있는 음악이나 비트가 느껴지는 음악을 가지고 만들었을 때 훨씬 효과가 높습니다.

먼저 이 앱의 개발사에서 예제로 보여주는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https://youtu.be/1KHxxRBfm-4



https://youtu.be/5anAxF5V6vw


 텍스트만 넣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배경에 이미지도 함께 넣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 효과도 매우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영상과 어울리는 효과를 하나만 가던지, 아니면 원하는 부분에 원하는 효과를 각각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텍스트 효과 목록 입니다. 스타일을 클릭하면 다양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스타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텍스트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차이점은 직접 해보시면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신기해하는 효과는 중력과 폭발 등입니다. 롤러 코스커 효과는 너무 특이해서 조금 어지럽더라구요.

그렇다면 제가 만든 간단한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간단한 교육 영상, 프리젠테이션 영상 등 발표자가 원하는 메세지를 담은 영상을 쉽게 만들 수 있겠습니다. 혹시 감이 오시나요? 세세한 작업 방법은 다음 편에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질문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