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9

우리집 카펫 관리하는 법 겨울에는 차가운 바닥을 피하기 위해 도톰한 카펫을, 여름에는 인테리어와 좋은 질감을 위해 얇은 카펫을 깔아두지요~하지만 크기도 크면서 보통 가구 아래에 깔거나 밟고 다니기 때문에 관리가 쉽지 않은데요, 청결히 관리하여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게, 방법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소금으로 먼지제거진공청소기로 카펫을 빨아들여도 사이사이 붙은 먼지는 잘 제거가 되지 않는데요, 그럴 땐굵은 소금을 카펫 곳곳에 뿌린 후 잠시 기다렸다가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소금에 먼지가 붙어더욱 효과적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찌든 때를 없애는 효과까지 있어집안에서 쉽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파우더로 관리소금과 마찬가지로 베이킹 파우더를 카펫 위에 뿌린 후, 15분정도 기다렸다 청소기를 돌리면먼지와 함께 진드기.. 2019. 1. 31.
[보헤미안 랩소디] 퀸의 라디오 가가 (Radio Ga Ga) 안녕하세요!오늘은 광고음악 OST가 아닌최근에 가장 재미있게 본 영화인 보헤미안 랩소디 영화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19.01.30 기준 9,920천명이 관람했어요! (저도 늦게나마..) 퀸이라는 가수도 알고 있었고 유명한 노래인 we will rock you, we are the champions 등의 여러 유명한 노래도 알고 있긴 했지만 퀸이 직접 활동할 시기의 세대가 아닌 만큼 노래를 들을 때의 감동은 크게 느끼지 못했었는데요. However, 영화를 보고 난 후 퀸과 그들의 노래에 대한 저의 감정이 180도 완전히 바뀌었어요! 오늘 함께 들어볼 노래는 보헤미안 랩소디 중의 Radio Ga Ga 라는 곡이에요. 영화의 하이라이트인 LIVE AID 콘서트의 감동 기억하시나요?실황 영상 함께 보시죠.. 2019. 1. 30.
식물테라피,황사철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 식물은 좋은 향을 내주는 허브나 공기를 정화, 미관상으로 키우는 것 등등많은 목적과 다양한 종류의 식물이 우리의 일상속에 녹아들어있습니다. 특히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집안에 퀘퀘함을 환기시키려고 창문을 열면 오히려 밖의 미세먼지가 더 스며둘 수 있어 이런저런고민이 많습니다. 하지만 공기정화 식물을 두면 우리 집안 조금 더 쾌적해지지 않을까요? 그럼꼭 필요한 실내 공기 정화식물들을 확인해봅시다! ....*몇몇 사진은 연관 없는 식물이며 그저 예시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선인장과 같은 다육식물] 밤에 이산화탄소를 흡수하여 침실에 두기 딱 좋은 공기 정화 식물입니다.키우기도 쉬운편이라 식물을 잘 못키우시는 분들도 특별한 관리 없이 편하게 키우실 수 있습니다. [스킨답서스, 산호수, 아펠란드라] 요리시.. 2019. 1. 28.
직장인 요리에 빠지다 - 쉽고 맛있는 라구 볼로네제 소스 요리에 빠진 직장인입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아이템은 바로 라구 볼로네제 소스입니다. 최근 먹어본 라구 볼로네제 소스 중 손에 꼽히는 인생 소스! 바로 꽁블의 라구 볼로네제 소스(이하 꽁블 라구소스)인데요. 오늘 한번 만드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 소스를 간단히 설명드리면, 라구 알라 볼로네제 ragù alla bolognese. 다진고기와 향채(양파,샐러리,당근)들을 넣고 볶아 토마토와 와인을 넣어 뭉근하게 오랫동안 끓여 만든 소스중 하나입니다. 이탈리아 북부 볼로냐 지방에서는 양지부위만을 사용해 만들어 고기의 진한 맛을 최대한 살린 고기 소스를 볼로네제 소스라고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꽁블선생님 스타일로 만들었기 때문에 꽁블 라구소스라고 하겠습니다. 비교적 난이도 있는 요리에 속하지.. 2019. 1. 28.
[인테리어]셀프 인테리어족을 위한 홈 데코 아이템 소개 집안을 싱그롭게 해주는 화병은 어떠신가요? 계절을 연상시켜주는 꽃이나 산세베리아, 알로에같은 공기 정화에 도움을 주는 식물 그리고 라벤더, 애플민트, 로즈마리 같은 허브 종류도 모두 집안을 싱그럽게 만들어주기 좋겠죠? :) ※반려 동물을 기르신다면 동물에게 해가될 수 있는 식물인지 확인하시는걸 추천드려요.인간과는 다른 민감한 부분이 있어 자칫하다 구토, 발작 등 소중한 가족이 아파질지도 몰라요 ㅜㅜ 무난함에는 GOOD! 추억 수집에도 허전한 공간에 안성맞춤 액자이지요!만약 사진 찍는걸 취미로 하시는분들이라면 더더욱! 집안에 놓기 좋은 아이템 아닐까요? 검고 얇은 프레임은 세련되고 집안을 깔끔하게 보여주며 굵은 우드 프레임은 엔티크하고 따뜻한 느낌을 준답니다. 취향에 따라, 그리고 인테리어 느낌에 따라 자.. 2019. 1. 25.
미니멀리즘이란 무엇일까? 사전적 의미로는 [단순함과 간결함을 추구하는 예술과 문화적인 흐름.]이라고만 설명되어 있는데요~ 인테리어나 패션 혹은 디자인 계에서는 한 스타일로 자리잡고있답니다! 그럼 미니멀리즘(Minimalism)이 어떤 느낌인지 확인해보세요! 최소(minimal)로 최대(maximal)를 누리기 미니멀리즘은 가능한 복잡하지 않고 단순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예를들어 침실에는 침대, 러그, 자명종과 작은 탁자정도로필요한 만큼의 가구만을 들여 방 안을 복잡하지 않게 만드는 것! 복잡하지 않은 깔끔함 단순한 패턴 혹은 민무늬를 패션쪽에선 미니멀리즘이라고도 하죠~아니면 디자인 요소에서 몇 몇 가지를 빼서 (예:시계의 시,분,초 숫자) 더 간단하고 깔끔하게 만드는 것도미니멀 디자인이라 한다네요! 불필요한 요소 제거하기 .. 2019. 1.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