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014

직장인 버킷리스트 실행기 – 패러글라이딩 in 체르마트 여행기 3부 (스위스 패러글라이딩 여행 후기, 마테호른 사진, 패러글라이딩 동영상) 강과장의 버킷리스트 실행기 3부입니다. 직장 다니면서 긴 여행을 떠나기 힘든데, 여름휴가 + @ 하여 다녀온 여행기를 적어보았습니다. 평소 버킷리스트였던 패러글라이딩도 해봤고, 정말 멋진 여행이었는데요, 자세한 내용 ^^ 공개합니다. 앗!! 1,2 부는 여기 클릭 2015/09/15 -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 직장인 버킷리스트 실행기 – 패러글라이딩 in 체르마트 (스위스 패러글라이딩 여행 후기) 2015/10/12 -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 직장인 버킷리스트 실행기 – 패러글라이딩 in 체르마트 여행기 2부 (스위스 패러글라이딩 여행 후기, 마테호른 패러글라이딩 동영상) 버킷리스트-패러글라이딩편 from Jihoon Choi on Vimeo. 시원~한 패러글라.. 2015. 10. 28.
[홍승찬 교수의 클래식 이야기] 바흐의 마지막 작품. 아르슈타트과 뮐하우젠 시대, 바이마르 시대, 괴텐 시대, 그리고 인생의 마지막을 보내고 만년의 걸작들을 만들었던 라이프치히 시대까지.. [홍승찬 교수의 클래식 이야기] 바흐의 마지막 작품. 아르슈타트과 뮐하우젠 시대, 바이마르 시대, 괴텐 시대, 그리고 인생의 마지막을 보내고 만년의 걸작들을 만들었던 라이프치히 시대까지... 바흐가 마지막으로 작곡한 작품은 “푸가의 기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5곡의 푸가와 4곡의 캐논으로 이루어진 이 작품은 오늘날 대위의 모든 기법을 총망라한 전대미문의 역작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서양음악을 만드는 가장 기본적인 기법으로 대위와 화성이 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대위는 두 개 이상의 서로 다른 선율을 함께 만들어 가면서 서로 잘 어울릴 수 있는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고 화성은 하나의 선율을 먼저 생각한 다음 그것과 가장 잘 어울릴 수 있는 다른 음들을 찾아서 채워나가는 방법.. 2015. 10. 28.
[대륙의 실수 샤오미] 30만원대 1인용 개인 세그웨이 스쿠터 발표. 샤오미, '나인봇 미니' 공개 모빌리티 시장 선도! (샤오미, 세그웨이 ‘나인봇 미니’ 파격가에 출시) 대륙의 실수 시리즈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 분야가 아니라 이동수단쪽으로 바뀌었네요. 나인봇이 세그웨이의 모조품을 만들어서 세그웨이가 소송걸었는데 샤오미가 나인봇에 투자해서 나인봇이 세그웨이를 인수해버렸습니다. 소송전도 종료 되었지요. 그동안 샤오미 제품을 별로라고 여겼던 분들! 이건 꼭 사야됨... 샤오미에서 '나인봇 미니'를 공개 하였습니다. 기존 세그웨이 가격 10분의 1도 안돼는 엄청 저렴한 가격입니다. 뿐만 아닙니다. 가벼워지기 까지 했습니다. 손으로 들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요. 모빌리티 시장서 엄청난 파장과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생각됩니다. 게다가 스마트폰 연동기능으로 원격 조정·도난 방지까지 추가했다고 합니다. 가히 괴물이 아닐까요? '대륙의 실수'라고도 불리는 샤오미가 .. 2015. 10. 20.
[배드민턴 라켓시타 후기]리닝 지포스 3200 / 3000 배드민턴 라켓 브랜드가 많아지고 그에 따른 종류도 다양하게 많아지고 있는거 같습니다.알고있는 라켓보다 처음보는 라켓브랜드가 많아지고 있으니,저도 이제 나이가 들어가는 것 같기도 합니다. 다양한 스펙의 내용을 다 기억하기도 어려울뿐 아니라 그 특성만을 가지고 라켓을 선택하는 것은 어려움이 많습니다.스펙이란 것은 라켓선택시, 그 범위를 줄여줄 수 있는 가이드라인은 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내손에 잘 맞는 라켓스펙과 유사한 라켓을 선택을 한다면구매후 가방에 고이고이 묵혀두다 '중고나라'에 올리는 일은 적어지지 않을까...생각해 봅니다. 이번에 시타를 진행한 라켓은 지포스 3200과 3000입니다.두 라켓의 차이는 없습니다.단, 색이 다르다는 점...왜 동일한 스펙의 라켓을 두가지 디자인으로 했는지는... '가볍.. 2015. 10. 17.
[2014 이건창호/ 제25회 이건음악회 후기 연재] 5화, 베를린 필하모닉 윈드퀸텟: 지나갔으나 기억에 남는 순간 2015, 26회 이건음악회가 시작되기 전, 25회 베를린 윈드퀸텟 후기 연재를 마치리라 마음 먹었었는데.... 흑흑흑 26회 음악회가 끝난 지 3개월이 지난 지금에서야 올리게 되었네요......... 할말이 없습니다. 죄송해요, 제가 이래유... 그래도 뭐~ 늦게라도, 제 할일은 했으니~~ ㅋㅋㅋㅋㅋ 오늘 연재해 드릴 후기는 제가 25회 후기들을 쭉 읽어보면서 이 후기는 무조건 마지막으로 연재해야겠다.. 라고 다짐했던 후기입니다. 짧지만 굵게 많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어 참 맘에 와닿았기 때문입니다. 음악회 제 추억의 한페이지를 장식한 하루였습니다. "지금 당신은 가장 멋지고 소중한 인생의 한 순간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이 후기를 다시 읽어보니... 처음 읽었을 때보다 더 공감됩니다. 같은.. 2015. 10. 16.
[이건창호 미세먼지 대처방안] 미세먼지 제거에서부터 시작해라! 오늘의 날씨와 미세먼지의 유해성과 대처방안 공개 [미세먼지 대처방안] 미세먼지 제거에서부터 시작해라! 오늘의 날씨와 미세먼지의 유해성과 대처방안 공개 요즘은 365일 내내 미세먼지! 라는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미세 먼지 현황. 인천, 경기를 제외하고 양호! 미세먼지’라고 하면 보통 봄을 연상하실 텐데요. 사실을 그렇지 않습니다. 황사는 봄철에 발생한다고 하지만 미세먼지는 언제든 대기 중에 떠다닐 수 있으니까요 미세먼지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로 나뉠 수 있는데요사람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사람머리카락 굵기의 10분의 1정도되지요. 아주작은 초미세먼지 크기의 단위로는 pm(particulate matter)2.5μm미크론(마이크로미터라고도 합니다)이라고도 합니다. 발생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기오염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중국발 스모그가 그 .. 2015. 10.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