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가을 데이트 코스] 아직 여름이지만... 슬슬 가을의 향기가 묻어나고 있습니다.

by 음악회담당자 2011. 8. 24.

추천 꾹! 부탁드립니다.

한적한 코스...
고궁과 같은 여러 좋은 장소들도 있지만...
연인과 단 둘이 길을 걸어가기에는 이런곳도 좋지 않을까요?

제가 말씀드리는 내용은 조깅코스도 될 수 있지만 많은 연인들이 손잡고 데이트 하기 아주좋은 걷기 좋은 길도 될 수 있습니다. ^^ 조깅을 오랫동안 해오면서 이곳에서 많은 커플들을 봤습니다.
한번 쭉 보시고, 데이트도 하시고 운동도 하세요^^ 
어디선가 가을냄새가 솔솔 풍겨오네요.

가을 날씨에 집에서 뭉기적 뭉기적 거릴 수만 없죠?
이럴때일수록 밖으로 나가 마음껏 뛰어놀고, 가을에 흠뻑 취해보는것도 이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가을냄새와 정취를 느끼며 가벼운 운동을 해보는건 어떠세요?

곳곳에 얼룩진 단풍을 보고,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하는 조깅은 가을을 즐기고, 건강에도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이번엔 가을에 운동하기 좋은 조깅코스를 소개할까합니다.


1. 한강 시민공원
한강시민공원은 한강을 깨끗한 강으로 되살리자는 목표로 만든 공원입니다.
강변에
시민 휴식공원과 축구장, 배구장, 농구장, 수영장등 각종 체육시설과 수상스키장, 요트장, 보트장, 낚시터, 주차장등을 갖추어 시민들의 오락·휴양지로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한강시민공원은 현재 12개의 공원으로 나눠집니다.
총 강서, 난지, 양화, 망원, 선유도, 여의도, 이촌, 잠원, 뚝섬, 광나루, 잠실, 반포 공원인데요...
한강시민공원은 각 지역마다 나누어져 있어 동네에 사는 시민들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깅뿐만 아니라 데이트장소로 많이 찾는 곳입니다.^^



<한강시민공원은 서울 곳곳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서울숲
서울특별시가 뚝섬 숲 조성 기본계획에 따라 기존의 뚝섬체육공원 일대를 미국 뉴욕의 센트럴파크와 같은 대규모 도시 숲으로 만들기 위해 만든 곳입니다. 다른 지역에 비해 공원이 부족한 서울 동북부 지역의 시민들에게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숲의 형태는 친환경적 요소를 강조해 공원 전체에 걸쳐 나무 104종 42만 그루를 옮겨 심었습니다.
5개의 테마로 조성되는데, 제1테마는 뚝섬 문화예술공원으로, 광장·야외무대·아틀리에·인공연못 등 시민들이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제2테마는 뚝섬 생태숲으로, 야생동물이 서식할 수 있도록 자연 그대로의 숲을 재현한 곳입니다.


3. 석촌호수
석촌호수가 있는 곳은 본래 송파나루터가 있었던 한강의 본류였습니다. 송파나루터는 고려와 조선 왕조에 중요한 뱃길의 요지였다고 합니다. 현재 석촌호수 동호에는 '송파나루터라' 는 표석이 세워져 있습니다. 1970년대에는 볼품없던 호수였으나 1981년 호수 주변에 녹지를 조성하고 산책로와 쉼터 등을 설치하여 공원으로 만들면서부터 시민들의 휴식공간이 되었습니다. 석촌호수에는 낯이 익은 곳이 보입니다.
그것은 바로 꿈과 희망(?)의 나라 롯데월드 ^^;;
놀이기구를 타며 신나게 소리지르는 사람들의 목소리는 운동을 자극하는 데 아주 좋더군요.ㅋㅋ



4. 남산
서울 산지가 주를 이루는 서울에서 가장 넓은 공원입니다.
남산은 소나무를 비롯한 각종 수목이 이루는 푸른 수림경관이 훌륭하고, 산꼭대기에서는 사방으로 광활하게 펼쳐진 서울 시가지를 볼 수 있습니다. 한편, 수림은 잘 보호되어 꿩을 비롯한 각종 산새·다람쥐 등 산짐승의 보금자리가 되고 있습니다.
서울 타워는 높이 236m의 방송국 종합송신탑으로, 탑 안에는 송신탑시설외에 전망대가 있습니다.
서울의 자랑 남산에서 조깅을 하다보면 본인도 모르게 스스로 서울의 아름다움에 빠져버린답니다.^^


사진 출처 :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