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업무 효율을 높이는 사무실 인테리어 알아보기

by 블로그신 2019. 8. 30.

 

 

사무실 인테리어는 기업의 이미지와 업무의 효율, 그리고 일하는 직원들까지 두루 생각하여야 합니다.

효율성이 떨어지는 공간에서는 당연하게도 생산력은 낮아지게 되고, 실제로 일에 임하는 사람이 일에 집중하거나 즐거운 환경이 갖추어지지 않았다면 업무 효율은 낮아질 뿐입니다.

기업의 이미지만 치중한 공간은 부담스러울 수 있기에 복지, 이미지, 효율 세 가지의 요소가 골고루 결합된 것이 중요하니 좋은 사무실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개방감이 살아나는 오버뷰 회의실

답답한 실내 안에서 종이와 모니터 화면만을 보는 요즘 사회인들. 회사에 있어서 진중한 회의 시간같이 사람과 대화를 하는 시간이 가져졌을 때, 잠깐잠깐 야외의 경관을 볼 수 있게 만들어보세요.

넓고 탁 트인 창으로 묵묵히 쌓이던 스트레스가 날아가고 떠있는 햇살을 쬐며 즐거운 분위기의 회의실을 만들 수 있습니다.

 

 


 깔끔한 화이트가 매력적인 공간

기본적인 화이트로 꾸며진 공간. 화이트뿐만 아닌 마음의 안정감을 주는 그레이 색상의 카펫과 중간중간 보이는 블랙 컬러 또한 모던함을 주는 심플하면서도 기본적임을 갖춘 사무실입니다.

좁은 사무공간에 시각적으로 최대한의 공간감을 끌어모으기 위해 한 곳만이 눈에 띄지 않는 흘러가는 듯한 사무실입니다.

 

 


 일과 휴식의 밸런스를 위한 휴식공간

간단하게 차나 커피를 마시거나, 동료와 이야기를 하는 등 지쳤을 때 잠시 쉴 수 있는 공간 마련도 회사 내에서 꼭 필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딱딱한 직선의 테이블, 직선의 의자가 아닌 여유로운 라운드 형태가 들어가 있다면 심리적으로 마음은 더욱 편해지고 휴식의 공간으로써의 성능을 최대로 이끌 수 있습니다.

 

 


 업무에 집중을 할 수 있는 환경 조성

수많은 업무 공간에서 파티션이나 칸막이를 설치하는 이유는 뭘까요? 업무에 있어서 개인의 프라이버시는 지키면서, 무거운 분위기를 주는 벽이 아닌 가벼운 파티션으로 개방적인 구조를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탁 트인 시야를 확보하면서 아늑한 공간감이 더해지기에 최적의 사무적인 분위기 형성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