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마늘을 더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방법 - 마늘페스토 / 마늘잼 레시피

by 음악회담당자 2019. 8. 27.

마늘페스토

마늘이 풍년입니다. 농민돕기 프로젝트 중 하나로 마늘 소비를 늘릴 수 있게 마늘을 많이 사용하는 레시피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메뉴는 마늘 페스토! 빵에 발라서 잼처럼 먹어도 맛있고, 고기 양념 등에 사용해도 좋은 맛있는 마늘 페스토입니다. 마늘 잼이라고 생각하시면 쉽겠습니다.

 

이번 마늘 페스토는 상당히 쉬우니까 꼭 만들어서 건강한 마늘 페스토도 드시고 우리 농민들도 도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늘 많이 드세요 ^^

 

주소 : https://youtu.be/FV7MpgYAbBo

 

[재료]

마늘 200g, 올리브오일 80ml, 소금1/4t [만들기]

 

1. 찜기를 사용하는 경우

1) 마늘은 껍질을 까고 꼭지를 떼어낸후에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빼둔다.

2) 김오른 찜기에 면보를 깔고 1의 마늘을 올린후 20~30분 정도 쩌낸후 한김 식히고 세로로 반을 갈라 씨(눈)를 빼낸후에 믹서기에 올리브오일과 소금을 함께 넣고 갈아준다.

3) 바삭하게 구운 바게트에 버터를 바른후 마늘 페스토를 발라 먹어도 좋다.

 

2. 오븐을 사용하는 경우

1) 손질한 마늘을 크린백에 넣고 올리브오일 적당량을 넣어준후 흔들어 오일이 골고루 묻도록 한다.

2)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 1의 마늘을 색이 너무 나지 않도록 호일로 감싸준후 35~40분 정도 구워준후 꺼내고 한소금 식힌후에 블렌더에 오일과 소금을 넣고 갈아준다.

3) 병에 담아 올리브오일을 넣어 공기를 차단해 주어야 좋다.(냉장2주정도 보관가능)

 

어렵지 않죠?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