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좁은 주방을 넓고 효율적이게 활용하기

by 블로그신 2019. 8. 20.

 


 

평범한 크기의 좁은 주방, 스타일을 살리면서도 조금이라도 더 넓게, 더 효율적이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공간의 효율을 더하는 수납방법? 공간이 넓어 보이게 만들어주는 가구 디자인? 시선을 적당히 움직이게 하는 디테일?

모두 다 필요한 요소입니다. 좁은 주방을 제대로 활용하면서도 멋있게 연출하고 싶다면 위의 요소를 적절히 매치하며, 취향에 따라 투자하는 비중은 다르게 해도 괜찮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효율적인 주방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수납가구 활용하기

작은 주방을 어수선하고 좁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인 정돈되지 않은 주방 도구 및 식자재들.

개성 있고 아름다운 식기라면 장식해두기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평범한 프라이팬이나 다른 식기들은 수납가구에 넣어 공간의 이미지를 산만하지 않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종 조미료와 같은 디테일한 재료들을 잘 분리할 수 있어야 하면서도, 프라이팬과 같은 부피가 큰 조리도구를 보관할 수 있는 크기의 수납함을 활용해보세요.

 

미니멀하고 깔끔하게 만들 수 있는 빌트인 주방이라면 더욱 효과 있고 멋스럽게 인테리어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수납 효율성을 높이고 싶다면 작은 서랍부터 수납 물건의 종류를 세분화하거나 내부형 칸막이 설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납 효율성을 높여보세요.

 

 


  여유로운 이미지 더하기

수납장에 너무 많은 집착을 하다 보면 주방에서 걸어 다닐 공간은 없고, 텅 빈 수납공간만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실직적으로 주방에 수납해야 할 것을 생각하여 적당한 수납가구의 크기를 생각하여 가구의 부피를 줄여봅시다.

적당한 크기나 모양으로 공간을 효율적이면서도 스마트하게 연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분위기를 여유롭고 부드럽게 변화를 주고 싶다면 허브나 작은 다육이 같은 작은 식물을 키우거나, 상단 수납장을 제외시키고, 주방 천장에 여유로움을 살려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미니멀 디자인 활용

작은 규모의 공간을 가장 모던하고 깔끔하게 만들기 좋은 스타일입니다. 미니멀 인테리어는 군더더기 없이 공간에 딱 필요한 것만 두어 불필요하게 공간과 색상 모두 낭비되는 부분 없이 최소화하여 공간의 이미지를 완성하는 것입니다.

마이너스 인테리어라고도 할 수 있기에 현재 주방에서 어수선하다, 어떤 조리도구는 쓰지 않는다 하면 과감히 빼는 것도 미니멀 인테리어로 향하는 첫걸음으로 보아도 됩니다.

 

 


  지루함을 줄여주는 컬러 디자인

주방의 벽부터 천장, 가구 모두 화이트로 맞춘다면 미니멀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겠지만, 다른 색이 첨가되어있지 않다면 다소 밋밋하고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입니다. 미니멀의 단아함이 자신과 맞지 않다고 생각된다면 주방가구나 주방 소품의 색상을 취향에 맞게 맞추어보세요.

채도가 높은 톡 튀는 색상은 공간에 생기를 더하여 포인트를 주기에 효과적입니다. 공간의 심심함을 줄여주고 한 곳에 시선을 집중시키기 좋습니다. 반면 채도가 낮은 컬러 또한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기에 취향에 따라 컬러를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