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침실 인테리어 전 다양한 스타일 알아보기

by 블로그신 2019. 8. 14.

 

-

하루를 시작하고 끝내는 공간인 침실.

아늑하고 편안해야 할 공간인 만큼 나의 취향이 반영되어 오랜 시간을 머물러도 질리지 않게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혼자 머물러도 좋고, 취미 활동을 하여도 좋은 새로운 공간을 탄생시키기 전,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바로 확실한 스타일 하나를 정하여 그 요소들을 중심으로만 사용할 것. 그렇지 않는다면 편안해야 할 침실은 어수선함은 물론, 중구난방한 인테리어로 절대 좋은 기분으로 수면을 취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인테리어를 시작하기 전 다양한 침실 스타일을 확인하여 안정적인 공간으로 조성하시길 바랍니다.

-

 

유러피안 감성의 침실


고상한 느낌이 들지도 모르지만, 화려한 패턴의 침구로 마치 귀족이 된 듯한 느낌이 강렬히 풍겨옵니다. 아늑하고 따뜻한 감성과는 반대로, 차갑고 섬세한 스타일과 전체적으로 화이트라는 컬러를 입혔기에 깔끔함까지 느껴집니다.

화려한 패턴으로 시선을 잡아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소화해낼 수 있지만, 그렇다고 전체를 모두 화려하게 한다면 부담스러운 침실로 조성될 수 있으니 사진과 같이 적당한 비율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인트 컬러가 더해진 도시감성 침실


무채색 계열인 블랙과 화이트만을 적극적으로 사용한 이 방은 시크한 느낌이 풍겨지는 침실입니다. 벽면은 화이트로 깔끔하고 시원한 인상에 도움이 되지만, 바닥을 확실하게 구분되는 컬러인 블랙을 활용하여 모던한 도시 감성과 함께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힘이 되었습니다. 만약 올 블랙의 바닥이 부담스럽다면 사진과 같이 화이트 색상의 러그를 깔아 분위기를 바꾸어보세요.

 

 

 

휴양지 같은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내추럴 침실


깔끔하고 티 없는 스타일의 침실을 원한다면 시도해보셔도 좋습니다. 안정된 느낌을 전해주는 우드로 휴양지에 온 듯 편안한 침실을 조성해보세요. 큰 가구 하나를 질감이 도드라지는 우드 계열로 결정하여도 좋고, 벽면이나 바닥 또한 장판이나 대리석 타일이 아닌 원목마루 장판으로 시도해보세요. 

우드와 함께 조화롭게 꾸며진 실내 안에 자연스레 초록빛 식물을 둔다면 더욱 편안하고 안락한 인테리어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컬러 감성이 돋보이는 북유럽풍 침실


부드러운 패브릭 소재를 많이 활용하며, 좋아하는 컬러까지 더해 완성된 공간.  자유롭고 개성있게 꾸며졌지만, 북유럽 특유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감성은 방 안에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적체적으로 화이트를 깔아놓은 후 원하는 컬러를 정해 그 컬러를 조금씩 입혀나갔기에 부담없이 자연스러운 연출이 되었습니다. 순수한 화이트가 부담스럽다면 북유럽 스타일에 어울리는 아리보리 컬러를 주색으로 사용하신다면 더 여유로운 생활 공간을 조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