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원룸 인테리어시 피해야할 요소 4가지

by 블로그신 2019. 8. 28.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원룸 인테리어, 좁은 집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담한 집 안을 아늑하게만 꾸미면 될 것이라 생각하여 간단하다고 생각될지도 모르지만, 시도해본다면 생각대로 되는 것이 쉽지 않은 원룸 인테리어.

수납공간이 부족한 것은 기본, 좁고 답답한 집을 조성하지 않기 위한 '넓어 보이는 연출, 효율적인 공간 구조'로 만들어지는 원룸 인테리어 시 피해야 할 요소를 소개하겠습니다.

 

 1. 높은 가구 피하기

우리나라의 주택 같은 건축물들은 대부분 천장의 높이가 낮기에 시선을 움직이기가 한정적입니다.

천장이 낮은데 높은 가구들만을 설치한다면 집안은 매우 답답하고 좁아 보이게 됩니다.

특히 원룸의 경우에는 보통 아파트나 주택보다 천장이 더 낮기에 시원하고 넓어 보이는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좌식 인테리어 혹은 너무 높지 않은 가구들을 위주로 집안에 설치해보세요.

 

 


 2. 어두운 색상의 인테리어 피하기

원룸에 있어서 가장 조심해해야 할 것 중 하나는 '사용하는 색상'.

공간을 꾸미는 데에 여유 자리만 있으면 색상이나 패턴은 아무래도 상관없어도 될 거라 생각하신다면 다시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색상마다의 특성이 있는데, 만약 짙고 어두운 색상을 집안에 도배해버린다면 그 공간은 원래의 크기보다 수축되어 보이고 더 작아 보이게 만들기에, 물질적인 공간이 줄어들진 않았더라도 시각적으로 절대 여유롭고 예뻐 보일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3. 통일되지 못한 색상 피하기

작은 원룸일수록 톡 튀는 요소가 적은 인테리어에 초점을 맞춰보세요. 만약 알록달록 여러 색상을 과하게 사용한다면 공간의 흐름이 끊겨 넓어 보이기에는 힘들어지게 됩니다.

화이트 인테리어처럼 전체적으로 공간의 색감을 하나로 통일시켜 마치 하나의 색으로 채운 도화지처럼 만들어보세요.

밝고 청명한 색일수록 공간을 아름답게 구성하기에는 더 좋아지며 여러 컬러를 사용하더라도 저채도에 산뜻한 색상만 사용한다면 공간이 이어진듯한 효과로 실평수보다 넓어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4. 너무 많은 테이블, 너무 화려한 조명

작은 원룸에 식사 테이블 따로, 사무용 테이블 따로 두는 것은 크나큰 공간 낭비입니다. 여러 개의 테이블을 따로 두지 않고, 여유 있는 하나의 큰 테이블로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더불어 요즘 인테리어에서 부엌 테이블 위에 감각적인 조명을 설치를 희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적당히 깔끔하면서 멋스러운 조명은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인테리어에 도움이 되지만, 지나치게 화려하거나 부담스러운 조명은 작은 공간을 더 답답하게 만들어버리기에 쾌적한 인테리어를 위해서라면 지양하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