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소다를 활용한 청소법! 친환경 재료로 건강하고 깨끗하게~베이킹 소다를 활용한 청소법! 친환경 재료로 건강하고 깨끗하게~

Posted at 2019.04.19 14:26 | Posted in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마법의 가루 베이킹 소다는 빵을 만들 때뿐만 아니라 집안 곳곳을 청소하는 데에도 아주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물에 잘 녹고 악취나 기름때마저 없애주는 친환경적인 재료로 건강은 물론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드는 대청소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찌든 때, 묵은 때 청소

따뜻한 물을 뿌리고 수세미로 문질러도 닦이지 않는 묵은 때가 있다면

따뜻한 물에 베이킹소다를 풀어 오염된 부분에 뿌려주세요. 골고루 잘 뿌렸다면 수세미로 강하게 문질러준다면

물만 뿌렸을 때 사라지지 않던 찌든 때가 말끔히 사라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러그(카펫) 청소

따듯해지는 계절이 돌아온 만큼 집안에 깔아 둔 포근한 러그는 이제 청소를 하고 넣어둘 때가 되었지요?

털 사이사이에 낀 먼지와 진드기 등을 제거하고 싶다면 카펫 곳곳에 베이킹 소다를 넓게 뿌려주세요.

뿌린 후 손으로 가볍게 문질러 더 골고루 퍼질 수 있게 하였다면 반나절 정도 방치를 해줍시다.

시간이 지나면 진공청소기를 사용하여 카펫에 가루를 빨아들여보세요 먼지, 진드기는 물론 카펫 속에 배어있던 악취까지 제거해준답니다!

자기 전에 미리 뿌려둔다면 장 시간 카펫만을 위해 기다리지 않아도 되니 더욱 좋겠지요?

 

 

 

전자레인지 청소

음식을 데워주는 전자레인지는 사방팔방으로 음식물이 튀어 금방 더러워지는 전자레인지는

물에 적신 스펀지에 베이킹 소다를 뿌려서 닦는 것만으로도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더 깨끗한 빨래

빨래를 할 때 액체 세제를 사용한다면 주목!

세제와 함께 베이킹소다를 1/2컵을 넣는다면 평소보다 더욱 하얀 옷을 만날 수 있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