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작은 집 인테리어에 맞는 가구 아이디어 5가지

by 블로그신 2019. 4. 17.

 


 

공간의 규모가 작을 때는 인테리어 배치가 더욱 어렵게 느껴집니다.

가구를 조금만 두어도 이미 바닥은 모두 차있고 집 안은 어수선하게 보이기 십상이지요. 규모가 작을수록 인테리어를 더욱 신경 써서 좁은 것이 아닌 알찬 느낌을 전해주는 인테리어는 어떠신가요?

다양한 아이디어로 시각적으로 깔끔하고 활용성에 좋은 팁을 알아가 봅시다.

 

 

1. 색과 소재를 통일시키기

집안이 좁은 데다가 어수선하다면 가구의 색과 소재를 통일시켜보세요. 공간에서 통일성을 만들면 실내는 더욱 깔끔한 분위기가 만들어집니다.

네이쳐한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우드 소재의 가구를 활용하여도 좋고 더욱 깔끔함을 원하신다면 전체적인 색상을 화이트 색상으로 통일감을 살리는 것은 어떤가요? 화이트나 밝은 난색 계열의 색상을 바탕색으로 사용하면 공간을 팽창시킨듯한 효과를 주기에 트인 공간감과 안정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라이프 스타일 반영

좁은 실내에 가구를 들여올 때 배치는 꽤나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인테리어 가구 추천 글만 보며 이것저것 사기 전 잠시 멈추고 자신이 정말 필요한 가구가 무엇인지를 생각해봅시다.

만약 침대에서 자는 것보다 바닥에서 자는 것이 편하다면 침대를 두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집에서 식사를 하는 것보다 외식을 자주 하는 편이라면 작은 식탁을 두거나 접이식 밥상을 두어 필요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보관해보세요. 쓰지 않을 가구는 굳이 들여올 필유가 없으며 남는 공간은 여유롭게 두거나 취미 공간으로 활용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3. 수납공간 챙기기

넉넉한 수납공간을 활용하면 좁은 집안이라도 단정한 실내를 오랫동안 조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책이면 책, 옷이면 옷 같은 수납할 물건들의 종류들을 맞추어 수납장을 구성하면 통일감과 함께 서재나 드레스룸처럼 공만의 특징이 생기는 것은 물론 필요한 물건이 있을 때 정돈 또한 잘 되어있다면 찾는데에 소비되는 시간도 줄여주겠지요?

 


 

4. 다용도 가구 사용

하나의 가구지만 두 개의 성능을 내뿜는 가구를 선택해보세요.

부피가 큰 소파와 침대를 합친 데이베드는 물론 수납 기능이 더해져 있는 침대, 세면대, 화장대 의자 등 그동안 낭비된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 가구일수록 더욱 좋습니다.

 

 


 

5. 낮은 가구 선택하기

천장의 높이가 낮으면 낮을수록 우리가 보기에는 압박감은 높아져갑니다. 하지만 이미 낮게 시공된 천장을 높일 수는 없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물리적으로는 어렵겠지만 시각적으로 천장이 높아 보이게 해 보세요. 프레임이 있는 높은 침대를 빼고 매트만 깔거나 키가 작은 좌식 소파를 활용해보세요. 가구와 천장 간 간격 차가 클수록 실내는 더욱 넓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