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셀프 인테리어시 주목해야하는 팁과 주의사항 7가지

by 블로그신 2019. 4. 15.

인테리어 전문가 없이 집을 아름답게 꾸미기란 어려운 법입니다. 관련 업종에서 종사하였거나 평소에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어 가구부터 벽, 바닥재, 깊게는 수전 같은 요소까지 구상하면서 비용 절약, 아름다운 실내, 라이프스타일 반영 세 박자가 한 번에 맞기는 어렵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주목하여 성공적인 인테리어에 다가가 볼까요?

 

 

성공 사례만으로 혹하지 않기

아무래도 전문성 없는 인테리어는 많이 난감할 수 있습니다. 잡지나 인터넷에 예쁘장하게 꾸민 인테리어 정보글만 보고 홀랑 마음이 휘청거려서 갑작스러운 시공, 가구 배치에 들어가시면 안 됩니다.

여러 매체들에서는 인테리어 실패 사례는 소개하지 않고 성공 사례만 보여주기에 어느 부분에서 실수할 수 있는지를 꼬집지 못하기 때문에 스스로 다양한 실패 사례를 찾아보고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을 구상해놓으셔야 합니다.

 

 

 

낮은 천장에는 커튼을 높게 달기

주로 아파트나 빌라 형태로 주거하는 우리나라는 천장이 높이가 다소 높지 않습니다. 사는 데에는 불편함이 없지만 천장이 낮다면 시각적으로 답답함을 느끼게 한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천장 공사를 하여 높게 만들 수 도 없으니 그럼 한 번 긴 커튼을 천장 가까이에 달아보세요.

천장까지의 길이가 더욱 길게 보이는 연출은 물론 난색 계열의 커튼을 사용한다면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비싼 가구는 하나로도 충분

시중에서 흔히 구매할 수 있는 기성 제품이 아닌 값비싼 인테리어 제품으로 품격 있는 집안을 만들고 싶나요? 그렇다고 집 안을 고가의 제품으로 두르는 것은 금전적으로 손해를 줄 수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기성 제품과 고가의 디자인 제품을 믹스 매치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물론 예쁜 인테리어를 만드는 데에는 고가의 가구가 필수는 아니니 기성 제품만을 활용하여도 좋습니다.

 

 

 

색감 나누기

인테리어 디자인에서의 핵심 요소는 배경색과 주 컬러, 포인트 컬러를 선택 후 어떻게 얼마나 사용할 것인가가 중요합니다.

색상에 따라 집 안의 분위기는 완전히 뒤 바 끼며 색이 차지하는 정도에 따라 안정감을 줄 수 도 있고 어수선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인테리어 전문가는 보통 바탕색 70~75%, 주색 25~20%, 포인트 색 5%로 배분하여 안정감을 주니 인테리어 구상시 꼭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적극적인 거울 활용

좁은 공간일수록 필수적인 넓고 큰 거울은 공간을 확장해주는 시각적 효과가 있기에 활용하기 정말 좋습니다.

특히 화장실이나 현관 같은 1 평남 짓의 좁은 공간이라면 프레임이 얇거나 없는 전신 거울을 추천드립니다.

 

 

 

필요 없는 것은 빼기

인테리어를 하다 보면 작고 큰 욕심 탓에 이것저것을 다 끌어 오는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아무렇게나 넣어진 가구, 소품들은 집안을 혼잡하게 만들기에 집안이 가구나 소품으로 북적하다면 필요한 가구와 잡동사니를 구분하여 집안을 비우시길 바랍니다.

 

 

 

소품은 마지막에

인테리어를 하는데에 분위기를 확정시켜줄 가구도 들이지 않았음에도 어디선가 자잘한 소품들을 다 끌고 오는 것은 지양하여야 합니다.

미리 소품을 사버린다면 인테리어 완성 시 집안에 어울린다는 보장이 없기에 인테리어를 완성시킨 후 소품을 결정하여 집안에 어울리는 것을 채워나가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