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18

매캐니즈 스타일의 치킨커리 만드는 법 직장인 요리에 빠지다! 이번시간은 매캐니즈 스타일의 치킨커리입니다. 홍콩이나 마카오 여행을 가보신 분들은 혹시나 드셔봤을까요? 새우 커리, 커리 크랩, 조개찜, 바캴라우 볶음 등 평소 맛 보지 못한 너무나 멋지고 맛있는 매캐니즈 요리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Macanese food : 매캐니즈는 마카오와 포르투갈의 혼혈인은 의미하기도 했지만 중국+포르투갈=매캐니즈를 의미합니다. 중국의 식자재와 포르투갈 또는 인도와 아프리카의 다양한 조리법이 만나 탄생한 요리를 말합니다. 해산물 요리와 육류 요리도 다양하며 향신료도 다양하게 쓰입니다 매캐니즈 스타일의 치킨커리를 직접 만들 수 있다면? 해 보시겠습니까? 오늘도 역시 꽁블샘께서 알려주시는 유튜브 요리교실, 그 중에서 이색적인 매케니즈 스타일의 치킨커리를 .. 2020. 1. 31.
결혼에 대하여.. 홍승찬교수 결혼은 판단력이 없는 사람들이나 하는 일이라고 합니다. 이혼은 인내력이 없는 사람들이 하는 일이라지요. 그런데 재혼은 기억력이 없는 사람들이나 하는 짓이랍니다. 그러고 보니 연애부터가 어리석은 일입니다. 제 앞가림 젖혀두고 남부터 챙기려 드는 오지랖이니 말입니다. 결혼은 세상에서 제일 멍청한 짓입니다. 한마디로 손해보는 장사라는 겁니다. 사랑에 눈이 멀어 덜컥 저지르고 평생을 갚아야 합니다. 서로 같은 줄 알았는데 다르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처음엔 상대를 바꾸려 들지만 결국은 상대에게 맞춰 갑니다. 그렇게 한편이 되어가는 겁니다. 사람이 젊어서는 세상을 바꾸려고 합니다. 결혼하면 배우자를 자기 맘대로 바꾸려 합니다. 그러다 자식을 바꾸려고 안달을 합니다. 그럴 수 있다고 착각을 하는 겁니다. 결국은 나.. 2020. 1. 31.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Top3 안녕하세요. 요즘 유튜브 열풍이 불고 있는데... 다들 유튜버의 꿈은 마음속으로만 꾸고 계시나요? 동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빠질 수 없는것이 영상, 소리, 자막 이 세가지 입니다. 영상은 직접 촬영하셔야 하고, 자막은 직접 타이핑 치셔야 하는데, 백그라운드 음악은 직접 만드실건가요? 저작권 때문에 함부로 다른 사람들의 음악을 다운로드 하기 힘든 이 세상에서.... 오늘은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무료음악 웹사이트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소개시켜드릴 사이트는 세계 최대 무료음원 사이트라 말 할 수 있는 유튜브입니다. "유튜브가 음원사이트라고" 라고 반문 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다들 동영상 사이트로 알고 계시죠. 사이트 주소 : https://www.youtube.com/audiol.. 2020. 1. 29.
[이건음악회/이건블로그] '베토벤 탄생 250주년' 클레식의 황제같은 그가 운명처럼 다가온 2020년. 안녕하세요. 2020년은 베토벤 탄생 25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아마도, 올 한 해는 어느 때보다 베토벤의 음악이 온 세계에 가득한 한해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2020년 1월 1일 빈필하모닉오케스트라 신년음악회 프로그램 중 특별히 베토벤 음악이 선정된 것도 그와 같은 이유겠죠? 베토벤은 1770년 독일에서 태어나 1827년 생을 마감했습니다. 2020년은 그가 태어난지 250주년이 된 해이죠. 베토벤의 다양한 곡중 우리에게 있어서 가장 유명한 곡은 단연 운명과 황제 입니다. 베토벤의 5번째 마지막 피아노 협주곡이며, 부제가 바로 '황제'이죠. '황제'는 지금까지 작곡된 베토벤의 피아노 협주곡 중에서 가장 적극적이고 밝은 곡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쉽고 즐겁게 들을 수 있는 음악며, 가장 사랑하는 음악이.. 2020. 1. 28.
[홍승찬 교수의 클래식 이야기] 록그룹 퀸이 부른 “보헤미안 랩소디”의 구절에서 찾을 수 있는 스페인의 민속 음악 “스카라무슈! 스카라무슈! 윌 유 두 더 판당고? Scaramouche Scaramouche will you do the Fandango?” 록그룹 퀸이 부른 “보헤미안 랩소디”의 한 구절입니다. 판당고는 스페인의 민속 춤이자 민속 음악의 한 종류입니다. 어머니에게 폭력을 휘두르는 아버지를 살해하고 사형 선고를 받은 한 흑인 소년의 유서를 바탕으로 썼다는 이 노래의 가사는 그 소년이 어머니에게 자신의 참담한 심정을 토로하는 흐름으로 이어지다 이 대목에 이르러 엉뚱한 이름이 느닷없이 등장합니다. 스카라무슈는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어 유럽 각지로 진출하여 18세기까지 널리 사랑받았던 유랑극단 콤메디아 델라르테(Commedia dell'arte)의 등장인물로 이탈리아어 스카라무치아(Scaramucc.. 2020. 1. 28.
혀를 마비시키는 마성의 맛 마라탕 만드는 법(마라탕 레시피) 직장인 요리에 빠지다! 이번 시간은 매운 요리를 즐겨 드시는 분들이 좋아할 만한 아이템입니다. 바로 "마라탕 레시피" 점점 자극적인 음식을 찾는 요즘, 매니아들 사이에서 유행하던 마라탕이 이제는 점점 대중화되는 느낌입니다. 저희 동네에도 마라탕집이 생길 만큼~ 유행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라탕은 쓰촨 러산에서 유래한 중국의 음식이다. 특히 베이징에서 유행한다. 훠궈와 비슷한 종류이며, 거리에서 자주 볼 수 있다.[1] 동북지역에서는 마라촨(꼬치)이라고 불리며, "쓰촨 마라탕"이라고 불리는 음식과는 그다지 비슷하지 않다. 꼬치를 육수에 담가 샤브샤브처럼 먹는 마라탕도 있으며, 원하는 재료를 담아 한번에 조리하는 마라탕도 있다. '마라'라는 얼얼한 맛을 내는 중국 향신료를 이용해 만든다. 마라는 얼얼할.. 2020. 1.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