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를 마비시키는 마성의 맛 마라탕 만드는 법(마라탕 레시피)혀를 마비시키는 마성의 맛 마라탕 만드는 법(마라탕 레시피)

Posted at 2020. 1. 26. 21:24 | Posted in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마라탕 레시피

직장인 요리에 빠지다! 이번 시간은 매운 요리를 즐겨 드시는 분들이 좋아할 만한 아이템입니다. 바로 "마라탕 레시피"

 

점점 자극적인 음식을 찾는 요즘, 매니아들 사이에서 유행하던 마라탕이 이제는 점점 대중화되는 느낌입니다. 저희 동네에도 마라탕집이 생길 만큼~ 유행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라탕은 쓰촨 러산에서 유래한 중국의 음식이다. 특히 베이징에서 유행한다. 훠궈와 비슷한 종류이며, 거리에서 자주 볼 수 있다.[1] 동북지역에서는 마라촨(꼬치)이라고 불리며, "쓰촨 마라탕"이라고 불리는 음식과는 그다지 비슷하지 않다. 꼬치를 육수에 담가 샤브샤브처럼 먹는 마라탕도 있으며, 원하는 재료를 담아 한번에 조리하는 마라탕도 있다. '마라'라는 얼얼한 맛을 내는 중국 향신료를 이용해 만든다. 마라는 얼얼할 마(麻), 매울 랄(辣) 이라는 뜻으로, 맵고 얼얼한 탕 요리이다. 마라탕의 혀가 얼얼하게 마비되는 듯한 느낌은 화자오가 들어가기 때문이다.  - 위키백과-

 

이런 마라탕을 집에서 만들어 볼 수 있다면? 마라탕 만드는 방법을 한번 배워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마라탕 소스 부터 만들려면 엄청 어렵기 때문에, 시판용 마라탕 소스를 구매해서 그것을 활용한 요리이므로, 준비물을 미리 구매하시면 요리하기기 훨씬 빠르다는 사실!  참고 및 준비 부탁드립니다.

 

 

[준비물]

나가사키 짬뽕면 1개, 시판용 사골국 또는 곰국 350ml, 이금기 훠궈 마라탕소스 1T, 설탕1t,다진 마늘 1T, 베트남 고추 2개, 대패삼겹살또는 차돌박이 60g, 청경채 1개, 숙주나물 30~40g, 어묵 볼 2~3개,식용유 2T, 고추기름, 고수,후추,화자오 분말 한꼬집

 

[영상보기]  주소 : https://youtu.be/PXNN3B-ZzPs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