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토마토를 활용한 색다른 소고기 요리 - 굴소스로 맛을 낸 토마토 소고기 볶음

by 음악회담당자 2020. 3. 21.

토마토의 계절이 오고 있습니다. 직장인 요리에 빠지다, 이번 시간에는 토마토를 이용한 소고기 볶음요리를 소개해 드립니다. 

신선한 토마토와 소고기를 굴소스로 맛을 내어 볶아주는 간단하면서도 신선한 식감이 좋은 요리입니다. 

요즘 집에서 삼시세끼 모두 챙겨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평범하지 않은 맛있는 요리를 하는 것도 소소한 즐거움일 것 같습니다. 

 

토마토 소고기 볶음! 함께 해보시죠!

 

토마토 소고기 볶음

 

[재료] 대저 토마토 3~4개, 양파 1/2개, 소고기 불고기감 또는 차돌박이 150~200g, 두반장 1t, 굴소스 1/2T, 간장 1t, 참기름 2T A: 다진마늘 1T, 설탕 1t, 식초 1t, 정종 1t, 참기름 1t,후추

 

[만들기]

 

1. 2mm두께로 얇은 소고기는 4~5cm 크기로 썰고 A에 미리 마리네이드 해둔다.

 

2. 토마토는 1/6~1/8 웨지컷으로 잘라두고, 비슷한 크기로 양파도 썰어 하나씩 떨어트려 둔다.

 

3. 냄비를 예열하고 참기름을 넣어 쎈불에 양파를 살짝 볶고 투명해 지면 소고기를 넣어 하얗게 변하기 시작하면 두반장을 넣어 잘 섞어준후 굴소스와 간장을 넣어 바르르 끓으면 토마토를 넣어 함께 살짝 볶아낸다.

 

4. 3을 접시에 담아낸다. 이때 송송썬 쪽파나 고수 잎을 곁들여도 좋다.

 

[영상보기] https://youtu.be/pfrl-Kl5I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