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직장인 요리에 빠지다 - 스테이크 솥밥의 정석! 스테이크솥밥 만드는 법

by 음악회담당자 2019. 3. 1.


행복한 직장인이 되기 위한 취미 생활! 요리! 오늘 직장인 요리에 빠지다 시간에는 일본 도쿄 긴자의 
엄청 유명한 맛집에서 히트한 메뉴인 스테이크솥밥을 알아보겠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솥밥 안에 스테이크를 넣는 컨셉인데 여러 단계와 디테일이 중요해서 레시피를 영상으로 보면서 스테이크솥밥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은 크게 2가지로 나누어 설명하는데요. 하나는 솥밥을 하는 법, 그 다음은 스테이크를 넣는 타이밍. 이 두 가지가 포이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솥밥을 맛있게 짓는 방법도 영상에 있으니 한번 쯤 배워둘만 합니다. 


스테이크 솥밥을 먹어 본 결과, 이찌방다시와 우수구찌 간장으로 맛을 내어서 밥의 맛도 간이 되어 있으며, 버터와 함께 고기가 부드럽게 씹혀 식감이 매우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고기를 즐겨 먹는데 구워서 먹는 방식 보다 이렇게 스테이크를 밥에 넣어 함께 요리해 먹는 맛도 독특했습니다. 






[재료] 쌀 2C, 이찌방다시 또는 니방다시 2C, 버터 30g, 송송 썬 쪽파 100g, 우스구치 간장 또는 국간장 1T, 우메보시와 생강채 (op.) *채끝 스테이크 : 400~450g(소금 1/3t,후추, 올리브오일1T로 30분 밑간), 올리브오일 *소스 :간장 2T,정종1T, 네리고마 1T, 꿀 1/2T, 유즈코쇼 1/2t, 지퍼백1장


[영상 레시피]


https://youtu.be/pD6HSg_1r3c




건강하고 맛있는 스테이크 솥밥 드시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