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작은 집 인테리어 실용적이게 꾸미자! 원룸, 자취방 인테리어 팁

by 블로그신 2019. 2. 28.



학생부터 직장인, 심지어 신혼부부까지 요즘은 넓은 다세대 주택보단 아담하거나 원룸을 주거공간으로 삼는 분들이 많습니다.

작은 집을 꾸미는 것은 큰 집을 꾸미는 것보다 힘들 것이라 생각하기도 합니다. 좁은 공간에 필요한 가구를 두어야 하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집안이 혼잡하지 않을지 때문인데요, 인테리어 전이나 리모델링을 생각하실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보아 혼잡하지 않고 만족스러운 작은 집 인테리어를 완성하시길 바랍니다!




똑똑한 공간계획


거주하는 곳의 가구들이 오밀조밀 붙어있다면 다소 어수선하고 조잡한 분위기를 띄울 수 있습니다.

휴식 공간과 공부하는 공간, 취사 공간 모두 한곳에 모여있어 필요한 가구가 많은 것은 당연한 것이기도 합니다. 진짜 벽이 없어 공간이 나누어진 느낌이 들지 않는다면, 가구의 배치를 통해 공간을 나눈듯한 효과를 내는 것은 어떤가요?

때에 따라 파티션 같은 가벽을 설치하여도 공간이 나뉜 느낌을 내는 것도 좋습니다.





필요한 가구만 들이기


인테리어 스타일에 신경을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좁은 공간인 만큼 필요하느냐 필요하지 않느냐를 구분하여 집안에 들이셔야 합니다. 공간에 필요 없을만한 가구라면 들이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인테리어에 대한 욕심 때문에 필요 없는 가구를 들여놓는 것은 오히려 꾸미는 것이 아닌 어지르는 것이 될 수 있기에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거울과 합쳐진 가구


데일리 코디를 확인하기 위해 전신거울을 두실 것이라면 가구 따로 거울 따로 두는 것보다는 서로 합쳐진 가구는 어떠신가요? 옷장의 문 한 부분이 거울로 되어있다면 공간 절약 뿐 아니라 넓고 큰 거울이 집 안을 비추어 공간이 더욱 커 보이는 시각적 효과까지 준답니다.





수납공간 마련하기


집안의 가구를 정리한다 해도 계절마다 입는 옷이나 선풍기와 같은 가전 기기의 경우에는 시즌이 바뀌면서 정리해두지 않고 집안 구석에 방치해 놓을지도 모릅니다. 오랫동안 쓰지 않을 물건이라면 수납함이 아닌 다른 잉여공간에 넣는 것은 어떨까요? 예를 들어 침대 밑이나 장롱 위처럼 언제나 비어있는 장소를 활용해보세요. 혹은 복층 원룸이라면 계단 사이의 공간도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미니멀리즘


기본에 충실하자! 최소만 있어도 좋다! 하는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입니다. 만약 오랫동안 쓰지 않고 앞으로도 쓸 일이 없는 물건이 있다면 정리를 하여 집안을 비워내고 최소로 남은 가구들로 최고의 삶을 사는 것입니다.

가구의 양 뿐만아닌 집 안 가구의 색상들도 미니멀하게 한가지 색만을 사용한다면 심플한 스타일의 모던 인테리어를 하기 더욱 원할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