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810

업무 효율을 높이는 사무실 인테리어 알아보기 사무실 인테리어는 기업의 이미지와 업무의 효율, 그리고 일하는 직원들까지 두루 생각하여야 합니다. 효율성이 떨어지는 공간에서는 당연하게도 생산력은 낮아지게 되고, 실제로 일에 임하는 사람이 일에 집중하거나 즐거운 환경이 갖추어지지 않았다면 업무 효율은 낮아질 뿐입니다. 기업의 이미지만 치중한 공간은 부담스러울 수 있기에 복지, 이미지, 효율 세 가지의 요소가 골고루 결합된 것이 중요하니 좋은 사무실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개방감이 살아나는 오버뷰 회의실 답답한 실내 안에서 종이와 모니터 화면만을 보는 요즘 사회인들. 회사에 있어서 진중한 회의 시간같이 사람과 대화를 하는 시간이 가져졌을 때, 잠깐잠깐 야외의 경관을 볼 수 있게 만들어보세요. 넓고 탁 트인 창으로 묵묵히 쌓이던 스트레스가 날아.. 2019. 8. 30.
원룸 인테리어시 피해야할 요소 4가지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원룸 인테리어, 좁은 집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담한 집 안을 아늑하게만 꾸미면 될 것이라 생각하여 간단하다고 생각될지도 모르지만, 시도해본다면 생각대로 되는 것이 쉽지 않은 원룸 인테리어. 수납공간이 부족한 것은 기본, 좁고 답답한 집을 조성하지 않기 위한 '넓어 보이는 연출, 효율적인 공간 구조'로 만들어지는 원룸 인테리어 시 피해야 할 요소를 소개하겠습니다. 1. 높은 가구 피하기 우리나라의 주택 같은 건축물들은 대부분 천장의 높이가 낮기에 시선을 움직이기가 한정적입니다. 천장이 낮은데 높은 가구들만을 설치한다면 집안은 매우 답답하고 좁아 보이게 됩니다. 특히 원룸의 경우에는 보통 아파트나 주택보다 천장이 더 낮기에 시원하고 넓어 보이는 인테리어를 원.. 2019. 8. 28.
마늘을 더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방법 - 마늘페스토 / 마늘잼 레시피 마늘이 풍년입니다. 농민돕기 프로젝트 중 하나로 마늘 소비를 늘릴 수 있게 마늘을 많이 사용하는 레시피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메뉴는 마늘 페스토! 빵에 발라서 잼처럼 먹어도 맛있고, 고기 양념 등에 사용해도 좋은 맛있는 마늘 페스토입니다. 마늘 잼이라고 생각하시면 쉽겠습니다. 이번 마늘 페스토는 상당히 쉬우니까 꼭 만들어서 건강한 마늘 페스토도 드시고 우리 농민들도 도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늘 많이 드세요 ^^ 주소 : https://youtu.be/FV7MpgYAbBo [재료] 마늘 200g, 올리브오일 80ml, 소금1/4t [만들기] 1. 찜기를 사용하는 경우 1) 마늘은 껍질을 까고 꼭지를 떼어낸후에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빼둔다. 2) 김오른 찜기에 면보를 깔고 .. 2019. 8. 27.
취향을 자극하는 집 인테리어 스타일 나만의 공간인 우리 집에 이것저것 들여놓으며 취향에 맞게 공간을 조성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더욱 세련되고 더욱 아름다운 집을 만들려면 어떤 방향의 스타일로 가는 것이 좋을까요? 뚜렷한 컬러감 이용하기 클래식이나 러스틱, 트로피컬 같은 뚜렷한 색이 드러나는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거실이나 주방 같은 공간을 중심으로 스타일링해보세요. 개성이 강한 인테리어로 누군가에겐 쉽게 질리거나 부담스러워질 수 있지만 적당한 요소를 잘 조합하여 집 안을 조화롭게 바꾼다면 집주인의 취향이 잘 드러나는 공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뚜렷한 컬러가 드러나게, 강한 채도의 컬러를 사용한 인테리어에서의 경고점은 작은 공간이라면 시야가 복잡하게 모여들어 침실이나 욕실 같은 작은 공간에서는 부담스러움을 느끼실 수 있느니 되도록이면 넓은 공.. 2019. 8. 26.
각양각색의 다양한 욕실 인테리어 욕실은 다른 공간에 비해 개성이 없는 평범한 인테리어로 꾸며집니다. 욕실의 특성상 물을 다루며 몸을 씻는 곳이다 보니 그만큼 청결이 중요하여 오염이 되었을 때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거실이나 침실과는 다르게 1평 남짓한 좁은 공간이기에 시각적으로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흰색을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평범한 화장실 인테리어에 무료함을 느끼시고 계시다면 개성 있는 소품이나 새로운 벽의 색, 타일 등으로 꾸며진 개성 있는 공간을 확인해보세요. 거울과 조명이 포인트가 된 욕실 평범한 욕실 같지만, 부드러운 원형의 거울과 물망초를 연상케 하는 아름다운 조명으로 포인트를 더한 공간. 단순한 소품의 변경만으로도 실내의 분위기가 더욱 세련되어 보일 수 있다는 것 아시나요? 더불어 욕실에서는 많이 보이지 않는 식물까.. 2019. 8. 23.
좁은 주방을 넓고 효율적이게 활용하기 평범한 크기의 좁은 주방, 스타일을 살리면서도 조금이라도 더 넓게, 더 효율적이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공간의 효율을 더하는 수납방법? 공간이 넓어 보이게 만들어주는 가구 디자인? 시선을 적당히 움직이게 하는 디테일? 모두 다 필요한 요소입니다. 좁은 주방을 제대로 활용하면서도 멋있게 연출하고 싶다면 위의 요소를 적절히 매치하며, 취향에 따라 투자하는 비중은 다르게 해도 괜찮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효율적인 주방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수납가구 활용하기 작은 주방을 어수선하고 좁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인 정돈되지 않은 주방 도구 및 식자재들. 개성 있고 아름다운 식기라면 장식해두기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평범한 프라이팬이나 다른 식기들은 수납가구에 넣어 공간의 이미지를 산만.. 2019. 8.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