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이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스웨이 Sway는 파워포인트와 마찬가지로 프리젠테이션이나 대화형 보고서, 스토리텔링 등을 쉽고 빠르게 만들어주는 업무툴 입니다.
설명하고자 하는 주제와 관련된 사진이나 영상 파일(또는 링크 주소)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클릭 몇 번을 통해 주변의 시선을 사로잡는 멋진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그렇게 만들어진 자료는 URL만 복사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공유할 수 있고, 받아 보는 사람의 사용 기기(스마트폰, 스마트패드, PC 등)에 따라서 최적화된 모습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별도의 로그인이나 회원가입 등이 필요 없어 주변인들에게 쉽게 공유 가능) PC에서 작업해서 보이는 모습과 스마트폰에서 보이는 모습이 동일하고, 효과도 똑같이 적용됩니다. 아이패드에서도 동일하죠.
심지어, 이 Sway라는 툴은 무료로 제공되니, 뚝딱 만들어서 멋지게 공유하고 싶으신 분들은 Sway를 사용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PT나, 프레지 등의 도구와 비슷하나, 무료이고 디자인적인 감각이 없더라도 다른 사람의 프리젠테이션과 차별화된 자료를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Sway에서는 기본적으로 템플릿 서식을 제공합니다. 일단 적용해서 프리젠테이션을 만들다가 뭔가 느낌이나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바로 다른 템플릿을 적용할 수 있고, 그것이 바로 내용에 반영됩니다. ^^ 참 좋더라구요!
스웨이 개념 영상 보기
(스마트폰 보기 : https://youtu.be/pcg6DGO9hpI )
Sway 시작하기
Sway의 시작화면입니다. (https://sway.com/) Sway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ms 계정이 필요합니다.(무료) 가입이 쉬우므로 가입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microsoft 공식 사이트)
처음 시작하기가 어렵다면, 아래 부분에 있는 "추천 Sway에서 아이디어 얻기" 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제가 추천하고 싶은 것은 아래의 링크입니다.이 링크를 클릭해보시면 '아! Sway가 이런거구나!'하실 것 같습니다.
추천 Sway 양식에서 이미지와 텍스트만 수정하면 멋진 나만의 Sway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Sway의 활용
Sway의 활용은 단순이 프리젠테이션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인터렉티브한 보고서나 뉴스레터, 여행기, 블로그 작성, 가정통신문 등 활용범위는 무궁무진합니다.
(이미지 출처 : microsoft 공식 사이트)
저는 이 Sway를 가지고 회사에서 15분간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스마트 팁"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습니다. 강의 자료 만드는데 딱 20분 소요되었네요.(주로 이미지 검색하는 시간) 기본 템플릿을 통해 빠르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https://sway.com/nfzPXG4dM9FRovoQ?ref=Link
클릭하시면 제가 만든 Sway가 나옵니다(잘만든게 아니라 짧은 시간 대비 퀄리티는 있어 보입니다 ^^)
Sway 자세히 배워보기 -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설명)
공식사이트에서 보다 자세히 Sway에 대해서 알아보시면, 설명을 보도 30분이면 멋진 Sway 자료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꼭 한번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Sway라는 스마트한 업무 툴을 통해 시간은 적게 투입하고, 성과는 더 높은 프리젠테이션을 만드는 "스마트한 직장인"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