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Smart 직장인 Tool

스마트밴드를 활용한 다이어트 - 직장인 다이어트 스마트밴드로 스마트하게 하기 (핏빗 사용기, 활용법, 핏빗 차지 HR)

by 음악회담당자 2016. 6. 24.


작년 부터 스마트밴드 열풍이 불어 요즘 많은 분들이 스마트밴드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스마트밴드를 어떻게 활용해서 살을 뺄지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없는 것 같아 제가 저의 경험담을 통해 자료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건창호에서는 매월 마지막 3째주 금요일에 "이건을 바꾸는 시간 15분" 행사를 진행합니다. 본인의 경험, 아이디어, 지식 등을 자유롭게 나누는 행사인데요. 이바시 시간에 저의 발표자료로 사용했던 '스마트밴드를 활용해 다이어트 하기"의 내용을 이건음악회 블로그에 공유합니다. 


PT 자료이지만 음성 파일과 엮어서 동영상 형태로 제작했습니다. 15분 정도 길이로 제작하였으며, 가볍게 영상을 시청하시면 제가 어떻게 살을 뺐고, 스마트밴드를 활용해서 어떻게 하면 살을 뺄 수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


저는 애플워치, 미밴드, 핏빗 차지 HR을 골고루 써보았으며, 그 중 핏빗 차지 HR이 가장 큰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핏빗 위주로 설명드립니다. 그런데 원리는 비슷하므로 다른 기기를 사용하셔도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 보기 - 아래 영상 클릭]



핵심 원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측정하면 관리할 수 있다. 

  - 인풋 : 칼로리를 증가시키는 모든 활동 

  - 아웃풋 : 칼로리를 감소시키는 모든 활동

  - 인풋과 아웃풋을 측정하면 원하는 목표를 달성 할 수 있다. 


2. 무엇을, 어떻게 측정할 것인가?

  - 인풋과 아웃풋을 측정하는 도구로써 핏빗 차지 HR과 핏빗앱(스마트폰)을 사용해서 관리하자

  - 몸무게를 기록하고, 먹는것, 운동하는 것을 정확하게 측정하자(핏빗 앱을 통해서)

  - 실제로 칼로리를 따져가면서 먹으면 식욕이 억제되고, 몸무게를 매일 측정하면 다이어트에 대한 의욕이 높아진다. 




3. 꾸준하게 측정하고, 기록하면 체중을 줄일 수 있다. 



4. 핏빗을 추천하는 이유?

1) 진도 확인 - 한누에 쉽게 들어오는 차트와 그래프로 활동 목표 및 달성율을 쉽게 확인 가능 
2) 운동기록 - 다양한 운동을 기록, 분석하고 GPS 까지 연동되어 운동 추적이 가능하다.
3) 공유 + 경쟁 - 친구,가족과 공유하고 경쟁이 가능하며 실시간으로 함께 할 수 있다.
4) 수면체크 - 수면 효율성을 세세하게 알려준다 - 이를 바탕으로 숙면을 위한 조치를 할 수 있다.
5) 음식기록 - 많은 종류의 음식정보가 기록되어 있어 칼로리 정보를 알기 쉽다.
6) 생활의 변화를 만들어 낸다 




5. 생활의 변화에 설명

1)  더 많이 움직이려고 노력하게 해준다
2) 음식물 쓰레기 비우기, 청소 등 기존에 귀찮아 했던 일들이 즐거워지게 해준다(게임 처럼)
3) 운동을 위한 시간을 따로 내야겠다는 생각에서 "언제든지 운동 할 수 있다"는 마인드 변화
4) 목표달성을 위한 노력, 자신을 뒤돌아 보는 계기가 됐고, 운동 의지를 높여주는 영양제 같은 역할




최근에 산 물건 중에 남들에게 강력 추천해주고 싶은 오직 한개만 꼽으라면 저는 주저하지 않고 핏빗을 꼽겠습니다. 그 만큼 만족도가 큰 제품인 것 같습니다. 작년 베를린 필하모닉 카메라타가 이건음악회로 왔을 때에도, 그 친구들에게도 추천을 엄청했었거든요.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혹시 스마트밴드를 사시려고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지르세요!!! 측정하고 관리해서 몸무게를 줄여 나갑시다!!! 그리고 건강한 직장인으로 거듭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