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내손안에 들어오는 35mm미니 슬라이드 필름 프로젝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12. 28.

35mm slide film Projecteo

 

 어렸을 때 필름 프로젝터 넘기는 소리를 좋아했던 1인으로써 이제품을 지나칠수 없어서 소개할까 해요!!

지금은 기술이 발달되어 사진을 크게 보고 싶으면 빔프로젝터등 여러기기에서 볼수 있었지만 예전에는 슬라이드 필름에 담긴 사진을 많이 이용했죠!! 복잡하긴 했지만 지금생각해보면 감성이 마구마구 돋는거 같네요!!!!ㅎㅎ

 

그래서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복고풍 미니 35mm필름 프로젝터를 입니다!!

성냥갑 크기만한 이 제품은 너무작아 장남감처럼 보이지만 프로젝터와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35mm 슬라이드 필름이지만 9개의 이미지를 넣을 수 있으며 모니터 화면과 달리 슬라이드 필름은 픽셀이 없기 때문에 작아도 아름다운   이미지를 담을 수 있으니 장남감이라고 보면 안되겠죠!


이 제품을 실현하기 위해서 렌즈의 초점 길이를 최적하하고 초첨 매커니즘을 추가하였으며,강력 배터리, 교체 필림 휠 등 기능뿐 만아니라 최적의 비율을 찾기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하네요..

아래 구상 목업 사진을 보면 여기저기 노력의 흔적이 보이네요!!!! 저는 지우개가 생각나긴 했지만요!!!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인터넷에서 투자를 받기 시작했는데!!! 벌써 투자금액이 다모여서 빠르면 2013년 제품을 볼 수 있을꺼 같습니다. 왠지 부럽네요ㅎㅎ

 

세부제품 기능
 

1. 이미지는 어떻게 선택할까요?

제품을 구현하였다고 하여도 가장 중요한건 필름을 어떻게 손쉽게 만드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 제품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디지털제품과 연결시켜사진을 선택하고 프로젝터 필름을 구상하여 이제품 제조업체인 Mint Digital이

슬라이드 필름에 담아서 보내줍니다. 또한 배송에 대한 것도 많은 연구를 했다고 합니다.

아래사진을 보면 어떻게 웹 구성요소를 가질것으로 예상되니 대충 감이 오긴 하네요!!!!!

 

1. 어떻게 사진을 슬라이드 필름으로 변환시키나요?

디지털 영화를 변환하는 방법과 유사한 기술을 사용하여 아날로그 필름 방식으로 만들어 지며 아래처럼 필름 프레임을 만든뒤

 

전용 원 커터를 사용하여 개별 세트 필름을 만들어서

작은 휠에 끼어 넣으면 끝입니다.  예전처럼 슬라이드 전용 필름을 사서 찍을 필요는 없기 때문에 조금은 편리해졌네요!!

 

3.  제품의 스펙은?

광원은 LED 램프 하나이며, 배터리는 작은 시계용 배터리가 3개 들어갑니다. 따라서 완전히 어두워진 곳에서 봐야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것이 단점이라고 볼 수있네요!!!

또한 이미지 최대 크기는 2.5피트 라고 하니 대형 스크린을 생각하면 안되요 ㅠㅡㅠ

제품 개발 목적이 실용성이 아닌 슬라이드 필름을 넘기는 재미를 위해서 나온제품이니 제품의 성능에 대한 큰 기대는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미니제품에 큰 기대를 하진 않겠지만요ㅎ

 

하지만 소소한 재미와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제품으로써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어떠세요????


저는 이 제품으로 추억을 간직하는 것 또한 추억이 될꺼 같네요!!! 프로포즈를 할때 프로젝트를 많이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 35mm 미니프로젝터로 프로포즈하면 정말 상상도 못할꺼 같네요!!!!ㅋㅋㅋㅋ 자칫 없어 보일 수 도 있지만ㅎㅎㅎ

이런 소소한 제품에서 재미와 더욱 큰 행복을 느낄 수 있을꺼 같네요!!!

 

출처 http://www.kickstarter.com/projects/1209578799/projecteo-the-tiny-instagram-projector

 

다음에도 더욱 재미있는 제품들 소개해드리도록 노력할께요!!!

추천!! 구독!! 부탁드려요

 

클래식 음악과 건축이 함께 하는 공간은 이건블로그 입니다.

사람이 살아가는 집과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기업, 이건창호/이건산업을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