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2011년이 가고
2012년이 도래한다.
2012년은 임진년으로 흑룡의 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예로부터 60갑자 시간법에 따라 매 해는 어떤 특정한 기운을 가진다고 봤으며 새해 임진년의 지지인 진(辰)은 십이지로 용에 해당하므로 용띠의 해라고 일컬었습니다. 천간인 임(壬)은 오행사상으로 물(水)에 해당하며 오행의 색깔로는 흑색에 대응해서 이 둘을 합하면 임진년 2011년은 용 중에서도 흑룡띠가 됩니다.
흑룡은 용 중의 용이라 이 해에는 성스러운 기운를 가진 아기가 태어난다는 속설이 있지요. 결혼과 출산 수요가 몰릴게 분명해 보이지만 올해신묘년에 임신이 되어야 내년 임진년 흑룡띠를 갖고 태어난답니다. 물론 내년 초에 임신을 한다면 흑룡의 자식을 볼 수 있겠죠? ^^
뭐 이러한 사설은 뒤로 하고 새해를 맞이하여 몸과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고
새로운 해의 첫 해를 직접 눈으로 바라볼 수 있다면 정말 행복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준비한 서울의 새해 맞이 장소!
첫번째는 강남구 입니다.
강남구는 26일부터 본 행사전인 31일까지 신 논현역에서 우성아파트 앞 사거리까지(약 1㎞) 양방향 인도에 90개의 초대형‘Wish Ball’을 설치하고 이곳을 오가는 시민들이 직접 새해 희망메시지를 적도록 하는 한편 이들의 인터뷰 영상을 담습니다. 이번 행사는 26일부터 31일까지 강남역 일대에 설치된 초대형‘Wish Ball’에 새해소망을 적어 넣는 사전 행사와 31일 밤 9시부터 자정까지 있을 카운트다운 본 행사로 나누어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어 31일 본 행사에서는 강남역 CGV건물에서 ‘미디어 파사드’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영상쇼
▲레이져 쇼
▲강남 명소 동영상 등이 밤 9시부터 30분 간격으로 펼쳐져 강남역 일대를 희망의 빛으로 물들입니다.
카운트다운 행사는 시민들의 소망을 담은 인터뷰 영상이 상영되고 카운트다운‘0’와 함께 Wish Ball을 하늘로 띄어 보내는 퍼포먼스를 진행해 2012년 첫 날 강남역 일대 하늘을 시민들의 희망메시지로 가득 채웁니다.
이어 카운트다운이 끝나면 불꽃쇼와 함께 신연희 강남구청장을 비롯한 김연아, 이상봉 등 유명 인사들의 신년 축하 메시지가 현대아트뷰 전광판을 통해 전달되어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것 입니다.
아울러 강남역 일대에 설치된 22개 미디어폴에서는 영어, 일어 중국어 등 4개 언어의 새해 인사가 표출된다고 합니다.
첨단 IT기능을 갖춘 22개의 미디어폴과 함께 U-Street로 주목 받으며 많은 시민들이 즐겨 찾고 있는 강남역 일대는 극장, 패션매장, 맛집 등 다양한 컨텐츠까지 갖추고 있어 서울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인데, 강남구가 이곳에서 첨단 IT 기술을 결합한 신개념의 새해맞이 행사를 선보여 서울의 새로운 세밑 명소로 각광 받을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새해를 강남에서
그것도 연인과 함게 김연아 선수와 같은 유명 인사를 직접 보면서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여의도의 명소 63빌딩!
따뜻한 63빌딩 실내에서 서울의 떠오르는 햇살을 바라볼 수 있는 기쁨.
서울의 가장 높은 건물에서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본다는 새로움을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아닐까요?
특히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간단히 식사를 하고 가까운 여의도 공원이나 한강 공원을 걸으며 새해의 첫 바람을 맞이하는 것도 새로운 느낌이 들듯 합니다.
세번째는 남산의 N서울타워 입니다.
새해 첫 날을 서울의 꼭대기에서 맞이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가장 어울리는 장소가 아닐까요?
특히 남산 팔각광장에서 성악가의 노래와 함께 해오름 함성 지르기 등의 축제가 마련된다고 합니다.
혼자 또는 연인만의 시간이 아닌 서울 시민들과 함께하는 시간!
남산의 N서울타워에서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네번째는 서울의 하늘공원입니다.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에서 하차해서 천천히 걸어가다보면 하늘과 맞닿은 언덕!
바로 하늘공원이 있습니다.
드넓게 펼쳐진 서울을 넓은 시야로 바라볼 수 있는 그곳...
단, 추울태니 모포 등 따뜻한 준비를 단단히 하고 가야 할 것입니다.
다섯번째는 광진구 아차산 해맞이입니다.
서울의 동쪽에 있기에 가장 먼저 일출을 볼 수 있는 아차산!
아차산의 입구 희망의 문을 통과해 해맞이 광장까지 가는 등산로 1,500m를 따라 250여개의 청사초롱이 어두컴컴한 새벽녘 인파의 발길을 환하게 비쳐 줄 것입니다.
등산로 곳곳에는 소망의 민화 찍기와 새해 희망 소원지 적기, 가훈 써주기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만날 수 있습니다. 해맞이 광장에서 해맞이 축제가 펼쳐지는 민요공연과 전통 예술공연단의 고천 의식무, 타악 퍼포먼스 등을 보실 수 있는 기회도 있으니 꼭! 가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여섯번째는 강남구 대모산 해맞이입니다.
대모산 정상에서도 신년 해맞이 행사가 열립니다.
해발 293m그리 높지 않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장소!
대모산 입구 자연학습장에서 오전 6시 30분에 모여 준비운동을 하고 정상까지 1시간 가량 산행을 하는 것으로 시작되는 해맞이는 정상에서 큰 북소리를 들으며 만세삼창, 신년 메세지, 소원풍선 띄우기 행사 및 희망의 나라로 합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해맞이 행사 후 하산하면 대모산 자연학습장에서 강남구 등산연합회가 준비한 떡국 나눔이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꽁자 밥이죠!!
일곱번째는 강북구 북한산 해맞이입니다.
서울의 명산으로 불리우는 북한산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산인만큼 많은 사람들이 모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북한산에서는 대동문과 동장대 사이에 위치한 시단봉에서 2012년 해맞이 행사가 열리는데요, 일출시간에 맞춰 카운트다운과 만세삼창,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눈다고 합니다.
시단봉은 아카데미하우스, 백련사, 우이동 등에서 대동문 방향으로 올라오면 된ㄴ데 아카데미하우스 기준으로 40~50분 정도 산행 시간이 소요됩니다.
여덟번째는 강동구 일자산 해맞이입니다.
해발 155m로 등산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높은 언덕이라고 하는 것이 더 좋을듯 한 일자산.
구에서 주관한 해맞이 행사의 시작은 오전 6시 40분에 일자산 잔디광장에 집결하여 해맞이 광장, 일자산 가족 캠핑장, 일자산 제1 체육관까지 걸으며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20~30분 정도 걸으면 만날 수 있는 해맞이 광장에서 사물놀이 공연이 곁들여진 가운데 해맞이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고 합니다. 일자산 내에 허브천문공원이 있으며, 인근에 길동생태공원과 암사동 선사거주지도 멀지 않아 해돋이 이후 가족 나들이까지 즐길 수 있는 1석2조의 코스라고 생각됩니다.
아홉번째는 서초구 청계산 해맞이입니다.
신 분당선 청계산역 개통으로 우리에게 접근성이 더욱 편해진 청계산!
오전 6시 30분부터 새해 해맞이 행사가 열립니다.
윈터마을 굴다리 입구에서 출발하여 어둔골 약수터, 윈터약수터, 깔딱고개, 헬기장, 굴다리 입구로 돌아오는 왕복 5km 코스를 함께 오르는 것이 주요 포인트 입니다.
3시간 정도로 소요되며 일출시간을 전후해 청계산 정상인 헬기장에서 덕담을 나눈다고 하네요.
또한 흥겨운 사물놀이 속에서 소망기원문 달기를 하며 한해의 복을 기원하게 됩니다. 도착지인 윈터마을 굴다리에서는 청계산 상가번영회가 주관하는 이웃돕기 사랑의 음식장터도 열린다고 합니다.
마지막 열번째는 송파구 몽촌토성 해맞이입니다.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가장 높은 토성인 망월봉에서는 오전 7시부터 새해맞이 한마당이 열립니다.
망월봉은 산이 없는 송파에서 앞이 트여 유일하게 해 뜨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송파구가 주최로 새해 첫날마다 열리는 이 행사에서는 전통 타악공연, 축시낭송, 해맞이 축가 등 희망의 새해를 기원하는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주민들이 함께하는 행사로 소망지 작성, 대북타고 체험등의 특별한 체험도 있습니다.
2012년 1월 1일 첫 일출은 오전 7시 47분이라고 합니다.
특히 해맞이 행사는 거의 오전 6시부터 시작을 하는군요.
임진외란이 일어났던 임진년!
흑룡의 해!
왠지 모를 강한 용의 기운이 벌써부터 느껴지는군요.
다들 좋은일 가득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_-)(_ _)(0_0)(^ ^)/
'직장인 톡톡 > 심심타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소개] 빌딩부자들 (0) | 2012.01.07 |
---|---|
[유용한 어플]소중한사진을 새롭게 담아내는 Movingphotos 3d (2) | 2012.01.01 |
[유럽여행]유럽의 문화사_로마의 건국신화 (0) | 2011.12.25 |
크리스마스 캐롤곡 모음 - 마커스 로버츠 트리오 (0) | 2011.12.23 |
[인천맛집추천] 한옥에서의 분위기 있는 한정식, 자미궁 (2) | 2011.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