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집 안에 단풍 물들이기, 낭만적인 가을 인테리어 아이디어

by 블로그신 2019. 9. 19.

 

선선한 바람이 불며 점점 가을이 다가온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여름의 분위기가 사라지고, 가을의 색이 진해지고 있는 만큼, 집 안도 아늑한 가을 분위기로 바꾸어보세요.

쌀쌀한 계절, 아늑한 컬러감의 인테리어로 마음을 감성적으로 녹여봅시다.

 

따뜻한 색감의 벽면

색상에 따라 집 안의 분위기는 완전히 달라지는 것은 모두 아실 것입니다.

매 번 가구를 바꾸며 새로운 인테리어 스타일을 도전하기 힘들다면, 가구가 아닌, 벽의 색감을 아늑하게 바꾸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기존 가구는 그대로 두며, 전체적인 분위기를 바꾸고 싶은 분들에게 좋으며, 노랑이나 주황 같은 진한 색상이 부담스럽다면, 아이보리와 같은 가벼운 색상을 활용하셔도 아늑한 분위기를 내뿜기는 충분합니다.

 

 

목재 가구 활용

색상 뿐만아닌 소재로도 아늑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목재 가구를 활용해보세요.

사진은 화이트와 스톤바닥으로 다소 차가운 느낌을 줄 수 있는 인테리어지만, '목재ㄹㄹ'라는 질감과 색감으로

모던한 느낌과 어울어지는 웜 인테리어가 되었습니다.

베개와 쿠션을 침대 프레임과 비슷한 색상으로 두어 통일감까지 느껴지기에 더 스타일 있는 인테리어가 된 것 같습니다.

 

 

러그로 아늑함 조성하기

선선한 가을이라도, 시간이 지날 수록 쌀쌀해집니다. 바닥 또한 차가워지기 때문에 맨바닥 위를 걸어 다니다 보면 발이 시릴 수도 있기에 기능성으로도 깔기 좋으며,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주기에 러그는 가을부터 활용하기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모던한 인테리어가 다소 심심한 느낌을 준다면 사진과 같이 화려한 패턴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러그를 활용해보세요.

 

 

가을 풍경이 떠오르는 소품 선택

노랗고 빨갛게 물든 단풍잎과 같이 직접적으로 가을의 느낌이 나는 요소를 찾아보세요.

가을과 직관된 요소로 D.I.Y 핸드메이드 소품을 만들어도 좋고, 가을에 피는 계절 꽃을 화병에 넣어보세요.

밖에 나가지 않아도 가을 풍경의 냄새를 집 안에 들일 수 있기에 감성을 느끼기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