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엄마되기! 연령대에 알맞는 아이방 인테리어똑똑한 엄마되기! 연령대에 알맞는 아이방 인테리어

Posted at 2019.09.17 15:00 | Posted in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너무나 빨리 자라나는 아이들.

연령대별로 행동 패턴과 체격, 생활시간이 다르기에 성장에 따라

아이에게 맞는 인테리어가 만들어져야 합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아이에게 맞는 기능과 스타일을 겸비한 가구와

이에 어울리는 인테리어를 선택하는 것을 쉬운 일이 아닙니다.

더불어 성장에 따라 좋고 싫음이 확실해져 가기에 아이의 성향 또한

존중해야 하기에 다른 공간보다 더욱 까다롭게 골라야 하는 아이방 인테리어는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영아를 위한 인테리어

 

태어나고 성장이 시작되는 영아 시기의 아이들에게는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의 인테리어는 어떠신가요?

가장 연약한 시기인 만큼 아이의 움직임이 위험하지 않고 안전하게 부드러운 소재와 함께

모서리가 없게 라운딩 처리된 요람을 두어보세요. 더불어 아기를 돌보는 부모님이 함께 쉴 수 있는

편안한 소파를 두어 앉아서도 아이를 지킬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보아요.

 

트러블에 가장 민감한 영아들에겐 화학 소재보다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시는 것 또한 중요 포인트입니다.

 

 

유치원을 다니기 시작한 4~6세의 유아방

 

자신의 취향이 짙어지며, 걷고 뛰고 놀기 시작하는 유아들 방에는 아이가 좋아하는 색상이나 캐릭터를 활용하여 꾸미는 것이 좋습니다. 육체적 성장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시각적인 면에서 다양한 자극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이 보고 듣고 느낄 수 있게 다양한 질감의 소재를 방에 두며 움직임과 활동이 많은 나이기에 최소한의 가구만 배치하여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초등학교 입학 전후의 아이들을 위한 방

 

아이가 성장했기에 더 높아진 침대, 취향이 드러나는 소품, 늘어난 수납공간 등 아이방 안은 점점 변화하고 있습니다.

보통 아이방은 놀이방이자 공부방이며, 침실이 되는 하나의 공간이지요. 작은 공간 안에서 다양한 목적을 수행해야 하므로 아이가 답답해하지 않을 만한 여유를 가지게 하는 것은 기본! 공간이 협소하다면 가구를 최소로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불어 이때부터 자아가 많이 발달되어 아이 본인이 원하는 가구나 스타일에 따라 추가해야 할 요소가 생길 수 있으니 필요 없는 물건이 생긴다면 즉시 비워 언제나 공간을 여유롭게 유지시키길 바랍니다.

 

 

어느 나이에나 좋은 아기자기함으로 가득한 방

 

나이를 떠나, 아이들의 순수함이 그려지며, 아이의 개성이 살아나는 자녀의 방은

상상력과 창의력 등 정서 발달에 좋은 다양한 요소가 있어야 합니다.

놀이에 필요한 장난감, 지식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책이나 지도 등 각양각색의 아이템을 아이방에 두어보세요.

다양한 색상과 질감을 느끼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인테리어는 어느 나이 때라도 좋은 영향을 가질 수 있게 도와줍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