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거실 인테리어 스마트하게 꾸미기

by 블로그신 2019. 6. 17.

 

.

.

주거공간에서 거실이란 실내의 큰 비중을 차지하여 인테리어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손님이 주로 머무르는 공간이기도 하며 가족들과 단란한 일과를 보내기도 하는 화합의 장인만큼,

활용성은 물론 구성원 모두가 감명받을만한 인테리어를 해봅시다.

 

 

수납장은 기본

거실에 없어서는 안 될 가구는 무엇이 있을까요? 여가를 보낼 수 있는 소파와 탁자, TV 그리고 정리를 도와줄 수납장.

거실엔 살림살이에 대한 다양한 물건 정리를 도와줄 선반은 협소한 공간일수록 더욱 빛을 발휘하며

수납공간이 겸비된 탁자, 벽에 설치할 수 있는 선반 등 목적에 맞는 수납장을 통해 정돈된 거실을 만들어보세요.

 

 


보조등 활용하기

메인 조명만 활용되는 거실이 아닌, 연출하고 싶은 분위기에 따라 공간을 바꿔줄 보조등을 설치해보세요.

포근한 무드등도 좋지만 넓은 공간인 거실인 만큼 밝기가 다소 강한 스탠딩 조명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은 물론,

감각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고른다면 좋은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활용됩니다.

 

 


다른 공간과의 조화

방은 방, 마루는 마루 서로 다른 공간이니 컨셉의 완전히 다른 스타일을 사용하여도 될까요?

거실이란 넓은 공간은 개별적인 공간이라기보다는 다른 방들을 이어주는 통로로써도 활용됩니다.

그렇기에 서로 조화롭지 못한 컬러나 스타일을 적용한다면 편안한 집안이 아닌

다소 산만한 느낌을 줄 수 있기에 인테리어 전 다른 공간들과의 조화 또한 고려해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