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쉽고 맛있게 문어 삶는 레시피 - 스페인식 문어 삶는 법 -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문어 삶기

by 블로그신 2019. 5. 16.

여름철 보양식에 다양한 음식이 있지만, 여름이 다가오는 요즘 가장 추천하고 싶은 음식은 바로 '문어'입니다. 문어의 효능은 크게 2가지인데요. 첫번째가 타우린이 풍부해 혈액 내의 중성지질과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줄여줍니다. 두번째, 타우린이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문어를 먹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보통 삶아서  문어를 삶는 방법을 오징어 처럼 삶으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준비한 문어 삶는 팁은 '쉽고 맛있게 문어 삶는 레시피입니다.(유튜브 꽁블tv)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문어를 드시고 싶다면, "스페인식 문어 삶는 법"을 꼭 배워두세요! 가족 식사, 파티 음식, 때로는 술안주로 굉장히 좋은 음식이에요. 스페인 하숙 처럼 먼 길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참 좋은 음식입니다.  올리브 오일이 꽤 많이들어가지만 비용 대비 이익이 굉장히 큽니다. 뭔가 특별한 보양식을 원하신다면, 꼭 스페인식 문어 삶는 법을 알아두세요!

 

[재료]

생 문어 1Kg, 올리브오일 1+1/2C, 마늘 3개 슬라이스, 타임 3~5줄기, 월계수잎 2장, (옵션-페페론치노, 이탈리안 파슬리 줄기)

 

[만들기] 

https://youtu.be/XpeLmpb8P2g

 

어렵지 않으니까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