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아파트 인테리어 화이트 컬러로 맑고 화사하게 만들기

by 블로그신 2019. 5. 20.

 

산뜻하고 화사한 분위기로 집을 디자인하고 싶다면 인테리어 컬러는 화이트로 결정된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화이트로 꾸며진 집은 모던한 느낌은 물론 공간적으로 여유롭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주고 어느 공간에서나 어울리기에 인테리어 초보 또한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색입니다.

다양한 공간에서 화이트 색상을 어떻게 활용할지 알아봐볼까요?

 

거실 인테리어

집 안에서 가장 넓은 공간인 거실은 자칫 오버한 색감으로 인테리어를 하다가 요란해지기 십상입니다. 반대로 모든 가구를 모두 흰색으로 둔다면 다소 썰렁한 느낌이 들지도 모르는 화이트 인테리어...

하지만 포인트적인 요소 한 두 개만 넣는다면 어떨까요? 깔끔함은 물론 포인트 색상에서 느껴지는 활기는 덤!

자신이 좋아하거나 시즌에 어울리는 색상으로 거실을 트렌디하게 만들어보아요

 

 


침실 인테리어

아늑한 공간으로 자리 잡아야 할 침실은 화이트로 꾸미되, 따뜻한 느낌을 강조해야 합니다.

노란빛의 아늑한 조명, 부드러운 패브릭 소재에 사계절 시각적인 따뜻함을 채워줄 러그를 깔아 부드러운 느낌을 더해보세요.

 

 


주방 인테리어

식생활에 연결되어 청결이 가장 중요한 주방은 오염된 부분이 빨리 발견될 수 있는 화이트 인테리어를 활용하기 가장 좋은 공간이기도 합니다.

조리 시 서서히 오염되어갈 주방 가구가 걱정이라면 색소 밀착이 되지 않거나 이물질을 닦기 용이한 가구를 두어보세요.

 

 


플렌테리어를 활용하기

차가운 집 안을 네이처 한 감성으로 바꾸어주는 소중한 식물들을 둔다면 공간에 생명력을 더해줍니다.

식물의 종류에 따라 공기 정화나 심신 안정은 물론 향기까지 나는 다양한 종류의 식물이 있기에 만약 인테리어에서 허전한 느낌이 든다면 식물을 활용해보세요.

 

 


 

적절한 조명 고르기

화이트 인테리어에서 가장 핵심적이라 볼 수 있는 조명은 가구로 실내를 채웠다 하더라도 조명의 색상에 따라 집 안의 분위기를 좌우시킬 정도로 중요합니다.

하얀 백색 조명을 사용한다면 공간은 무엇보다 환하고 시원스럽게 연출할 수 있지만 오랫동안 있는다면 눈에 피로를 더할지도 모릅니다.

따뜻한 노란색 조명은 차갑지 않고 공간을 편안하게 해 주며 목재의 느낌이 나는 바닥재를 활용한다면 더욱 산뜻하고 부드러운 연출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