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건음악회 Talk Talk/음악회 톡톡

[2014 이건음악회 후기 연재] 1화, 베를린 필하모닉 윈드 퀸텟: 음악의 힘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5. 15.

이건 음악회를 사랑해 주시고 관심가져 주시는 팬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건 음악회 블로그 필진으로 새로 참여하게 된 '두개의 심장' 입니다.

갓 입사하여 처음 맞이하는 음악회, 긴장도 되고 설레이기도 하는데 남은 기간 잘 준비하여,

여러분들의 마음에 깊은 감동과 울림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6회 이건 음악회를 준비하면서, 음악회에 관련된 파일들을 보다가 작년 25회 음악회를 관람하시고 응모해주신 많은 분들의 후기를 읽고, 함께 나누면 좋을 것 같아 5개의 후기를 연재해 드리려고 합니다.

 

※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후기는 아이디 Wahahajh님께서 올려주신 글입니다.

 

지친 내 삶에 음악을 통해 심신을 그저 좀 내려 놓고 싶다는 느낌이 간절 했을 

어느 한 기업에서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음악회를 연다는 것을 보고 바로 신청 했다

'이건그룹'이라는 기업에서 매년 새롭게 주최하는 음악회인데 올해는 이 음악회가 지친 나에게 꼭 필요 했나보다.

나에게 주는 선물이라는 듯 당첨 메세지가 문자로 왔고 소식이 들리자 마자 바로 연차 휴무를 신청했다.

그리고 오늘. 이윽고 설렌 마음을 가득 안고 인천 종합 문화 예술회관으로 향했다.

 

 

 

"베를린 필하모닉 윈드 퀸텟"

세계 최고 목관 5중주팀인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윈드퀸텟의 국내 첫 내한 공연.

목관악기가 참으로 이렇게 아름답고 다양한 소리를 낸 다는 것이 놀라웠다.

오보에, 호른, 바순, 플루트, 클라리넷...

가족. 이라는 단어가 생각났다.

집안의 어른 호른 그리고 엄마 역할 바순, 자녀 들은 오보에, 플룻, 클라리넷... 

 

너무 아름답고 자연스런 조화 였다.

하나 하나의 악기가 제 각각의 매력을 지녔고 이것은 말해 뭐하겠는가

이 악기들이 하나가 모여서 아름다운 곡을 이루는 것을 보고...

성경에 "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룬다..." 는 구절이 내내 떠올랐다.

그리고 깨닳았다.

내가 직장생활에서 스트레스 받고, 힘들어 하는 것도 결국은...

내 목소리를 내려고 하고, 내 주장을 굽히지 않으려고 해서 그랬던 건 아니었는지...

저 악기도 분명 개별적으로는 매력적인 음색을 지녔지만, 작품-팀의 조화를 위해 드러내야 할 때, 숨죽이고 있어야 할 때, 고음을 내야 할 때, 저음을 내야할 때를 알고 서로를 위해 맞춘다. 그래야만 그제서야 비로소 성숙하고 진정한 작품으로 거듭날 수 있다.

나도 다시 내일부터는 팀으로 돌아가서 하나의 음악처럼

"협력하여 선을 이루기 위해

끼익끼익 소리 내지 않아야 겠다고 다시금 다짐 해 본다.

 

 

 

 

음악회가 끝난 후 사인회 모습이다.

참으로...고마웠다. 그리고 다시금 힘을 얻게 해 줘서.. 고맙다고 말 하고 싶었다.

  

내 영혼을 좋은 것으로 채워줘서 고마웠고

내 직장 생활의 지친 해답을 조금이나마 얻은 것 같아서 고마웠다.

음악에 대해 잘 모르지만,

그래도 진심으로 즐겼고 기뻤다.

이건음악회의 취지가..

많이 알려지지 않은 주옥같은 작품을 전파하는 것에 의미를 둔다고 했는데

모차르트, 아호, 리게티, 닐센 ...작곡가와 그 작품 인 것도 있지만... 무엇 보다도

관악기의 매력을 새롭게 느끼게 된 것 같다.

 

지친 삶 속에서, 잠시나 이건 음악회를 통해 위로와 다시 나아갈 힘을 얻으셨다니, 음악의 힘은 참 위대한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진심으로 즐겼고 기쁘셨다는 말씀이, 저희 이건 가족분들과 연주자에게는 가장 큰 기쁨이자 보람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가오는 26회 음악회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고 후기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