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친환경 인테리어 시작하기건강을 위한 친환경 인테리어 시작하기

Posted at 2019.11.01 13:48 | Posted in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매트리스, 단열재 등 인체에 해로운 발암 물질과 화학 물질로 인한 피해가 알려지며

점점 '친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인식과 친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증가하다 보니 '우리 집 안은 어떨까?' 고민해서 집 안을 확인했더니

우리 집을 고성 하고 있던 자재, 가구, 소품 등 유해할 수 있다는 점을 뒤늦게 알곤 합니다.

이러한 유해 물질은 피부병부터, 호흡기 등 각종 질병을 불러오며 민감한 아이들에게는 특히나 더 강한 독이 되기에 이제부터 집 안을 꼼꼼히 따져가 나와 가족의 건강을 지켜봅시다.

 


 친환경 인증을 받은 벽·바닥재 사용

내부 인테리어에서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며 공간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벽과 바닥. 
어떤 자재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천차만별입니다. 

공인된 기관에서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은 제품의 원료부터 완성된 제품까지 피부 자극, 알레르기 유발 물질, 발암 물질 등 까다롭게 검사하여 생산되어 안전하기에 우리 가족과 자신을 위해서라면 꼭 친환경 벽재와 바닥재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하게 플랜테리어

친환경 인테리어의 포인트 중 하나는 역시 자연의 요소 중 하나는 직접 식을 길러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요? 
실내에 꽉 차게 식물을 기르는 것이 아니라도, 한 두 개의 화분으로 실내 공기 정화는 물론 초록빛으로 물든 실내에서

자연의 생기까지 느껴지기에 매우 추천드립니다.

다육식물, 허브, 관엽식물 등 식물마다 각각의 특징이 있기에 자신에게 맞는 식물을 골라 들여놓아보세요.

 

 


 몸에 직접 닿는 가구도 섬세하게

벽이나 바닥뿐만 아닌 가구 또한 우리 몸에 직접 닿는다는 것..
특히 저렴한 가구들은 비용 절감을 위해 접착제가 발려 나와 독성이 나올 수 있으며

민감한 아이들에게는 큰 해가 될 수 있습니다.

 

가구를 결정할 때는 가격 부담이 되더라도 원목가구를 선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라스틱 대신 유리병 사용

가볍고 사용하기도 편리하며 가격까지 저렴한 플라스틱 용기.

하지만 열이 가해지면 환경호르몬에 노출되기에 뜨거운 음식을 담을 때나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 안에 있는 플라스틱 용기와 컵, 물병 등을 유리로 대체하며

국자나 주걱 같은 조리도구는 실리콘 혹은 목재 재질로 바꾸어 평생 건강을 지켜봅시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