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우리집에 맞는 소파는 어떻게 고를까?

by 블로그신 2019. 6. 26.

 


 

가족들이 앉아 서로 담소를 나누고 하루 동안 쌓인 피로를 휴식하는 공간인 거실.

거실에 있어서 이제는 필수적인 요소가 된 소파는 거실의 가치를 완성한다 해도 무방합니다.

부피가 큰 가구인만큼 공간의 분위기 조성은 물론, 재질이나 형태에 따라 얼마나 우리 집에

최적화될 수 있는지를 고려해가며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좋은 소파를 고르는 방법을 확인해봅시다.

 

 

 

소파의 높이 따지기

소파는 기본적으로 앉기 위해 존재하기에 앉았을 때 얼마나 편한 소파인지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마다 신체조건이 다르기에 직접 앉아보고 결정하시는 것은 필수적이며

소파에 가지런히 앉았을 때 무릎에 직각보다 약간 높이 오는 것이 장시간 앉기에 좋고

소파 위에서 움직이면서 뒤틀리거나 불편한 부분이 없는지 꼼꼼히 확인해보세요.

 

 


소파 재질 생각하기

아늑한 분위기에 부드러운 촉감을 가진 패브릭 소파와, 세련되고 관리가 편한 가죽소파 중 하나를 선택해보세요.

 

패브릭 소파는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패턴과 컬러가 제한적이지 않아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합니다.

톡톡 튀는 집안을 만들고 싶다면 패브릭 소파를 추천하지만 오염이 되기 쉽고 패브릭 특성상 먼지 침투는 물론 진드기가 생길 수 있어 잦은 관리가 필요합니다.

 

가죽 소파는 인조가죽과 천연 가죽이 있는데 인조가죽은 가격이 저렴한 편이지만, 쉽게 찢어지거나 코팅이 벗겨지기도 하니 장기간 사용할 것이라면 천연 가죽으로 된 소파를 구매하는 것이 더욱 실용적일 수도 있습니다.

가죽 소파는 패브릭 소파와 달리 오염물질은 가볍게 닦아내고 진드기 걱정이 없지만 곰팡이에 취약한 재질이기에

주기적인 환기 같은 약간의 관리가 필요로 합니다.

 

 


내장재(스펀지) 결정하기

소파에서 흔하게 사용되는 스펀지는 고밀도 스펀지와 화학 스펀지로 나뉩니다.

고밀도 스펀지는 탄성이 좋고 복원력이 뛰어나 앉았을 때 착석감과 내구성을 갖춘 고급 내장재로 평가되며

화학 스펀지는 말랑한 촉감이 있어 푹신한 소파를 선호하는 사람에게 가장 추천하는 소재이지만 수명이 다소 짧고

한 번 꺼지게 되면 복구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두 스펀지가 아닌, 가격이 낮은 편에 속하는 마블 스펀지가 있는데 가격이 가장 저렴한 편인 마블 스펀지는 스펀지 찌꺼기를 모아서 접착제로 붙여 압축시킨 것이기에 단단한 느낌이 있어 견고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장기간 사용하면 한쪽으로 쏠리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소파의 크기 선택하기

거실의 규모를 생각하여 자신의 집 크기에 맞는 소파를 결정하는 것은 당연한 것!

규모가 작은 거실은 1인 소파 혹은 일자형을 사용하며 공간이 넓다면 ㄱ자형 소파나 ㄷ자 소파를 활용할 수 있고,

만약 거실에 자리가 남는다면 1인 소파를 추가로 설치하여 허전한 부분을 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