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자녀의 학습 능률을 높여주는 아이방 인테리어

by 블로그신 2019. 3. 28.

 

 

새 학기가 시작된 지 거의 한 달.. 슬슬 중간고사 기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자신의 자녀가 좋은 성적을 갖는 것은 모든 부모의 바람인데요,

책상에서 집중을 못하는 아이라면 인테리어를 통해 학습 능률을 높여볼까요?

 


 

정리정돈은 기본

 

시험기간 자신의 방 안에서 공부를 할 때 집 안에 어질러진 물건 탓에 공부에 집중이 되지 않아 괜히 청소를 했단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평소엔 괜찮다가 갑자기 공부시간에만 방 안이 거슬린다면 단순히 공부를 하고 싶지 않아서가 아닙니다.

주변이 산만하고 어지러우면 집중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며 자녀 또한 정돈되지 않은 실내에 있다면 차분해야 할 정신이 산만해지기에 방 안을 깨끗하고 정돈되게 유지하여 공부에 집중하기 좋은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자녀의 성향 고려하기

 

사람마다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의 환경은 다르기에 말끔히 정리된 공간이라도 자녀분이 집중을 못할 수 있습니다.

소리에 민감하다면 소음이 들어오는 창문과 책상을 떨어트려놓고 초마다 소리가 나는 아날로그시계를 없애며 아이가 산만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책상과 책 이외의 집중력을 흩트릴 요소는 안 보이게 두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로 마무리

 

간단한 소품으로도 아이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거 아셨나요? 책상 옆에 화분을 둔다면 공기 정화는 물론 식물의 향이 심신을 안정시켜주기에 편안한 마음으로 공부에 임할 수 있게 해 준답니다.

특히 산세베리아의 경우에는 강한 생명력을 가졌기에 불규칙한 물 공급에도 잘 자라납니다.

로즈마리같은 허브류는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게 하며 뇌세포가 왕성히 활동할 수 있게 머리의 혈류를 자극시켜주어 맑은 정신으로 공부에 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