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2019년 집 안의 포인트를 잡아줄 인테리어 트렌드

by 블로그신 2019. 3. 11.


.

.

.


2019 인테리어 주제는 '자연 친화하는 삶'입니다. 플랜 테리어로 직접적인 자연미를 살리거나 색상을 활용하여 파릇파릇한 식물의 느낌을 연상케 할 수 있는데요, 주로 자극적이지 않은 채도의 녹색 혹은 빨강과 주황 계열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편안한 분위기 연출을 위한 포인트를 잡아 2019 봄 인테리어를 완성해 볼까요?

.


글을 보기에 앞서 2019 팬톤 컬러 트렌드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녹색 식물


우리의 삶에 자연을 이어보는 것은 어떤가요? 도시적인 삶에서 벗어나 집 안에 녹색의 포인트를 두는 것입니다.
차가운 모노톤 컬러 인테리어에 잎이 시원시원하게 큰 관엽식물을 두어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관리가 어렵다면 작은 다육식물도 좋습니다. 집 안에서 순수한 자연 미가 펼쳐지기만 하면 됩니다.




우드 테이블


원목 테이블은 거실 중앙에 놓아봅시다. 널찍한테이블로 자연 미가 살아나며 테이블 위에 적당한 크기의 화분을 놓는다면 집 안 분위기를 더욱 부드럽고 아늑하게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목재 소재 사용


위에서 소개한 우드 테이블뿐만 아닌 수납장, 도어 등 다양하게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자연을 효과적이게 이미지화할 수 있는 목재 소재. 어두운 컬러의 목제 가구로 울창하고 고요한 열대우림을 연상케 할 수 있고,

화이트 색상의 집 안에 밝은 컬러의 우드를 조합하여 깔끔함과 함께 우드의 편안함을 합쳐 여유로운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 트렌드를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특히 주방에 목재 가구를 더한다면 네이쳐하며 산뜻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곡선 가구와 소품


미니멀 스타일 디자인으로 심플한 직선 형태의 디자인이 오랫동안 트렌드에 서있었습니다. 하지만 2019년에는 부드러우면서도 편안한 곡선 형태의 디자인이 다시 주목받기 시작하는데요, 직선이 없어 부드러운 자연처럼 우리에게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 공간 연출로 위하는 것입니다.




벨벳 인테리어


미니멀이 아닌 맥시멈 라이프가 떠오르는 요즘, 우아함과 부드러움 둘 다 가지고 있는 소재인 벨벳을 활용하여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연출로 집안을 아기자기하게 꾸며보는 것입니다.

기존 럭셔리한 이미지로 한정적인 스타일에 사용되던 때와는 달리 현재는 인더스트리얼, 모던 등 다양한 스타일에서 벨벳을 활용하고 있기에 스타일의 제약 없이 자유로운 인테리어가 가능합니다.




나만의 취향을 담은 소품


확고한 디자인이 아닌 자신만의 취향이 담긴 소품 또한 주목받고 있습니다. 태피스트리, 무드 등, 캔들 등 자신이 좋아하거나 취미와 관련된 소품을 둬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취향을 담은 소품들로 둘러싸인 공간에서 삶의 여유를 찾아 힐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