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29

코로나19로 바뀐 일상들... 그 속에서 살고 있는 우리들.(에버렌드, 롯데월드도 못가고, 프로야구도 못 볼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다들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지금. 여러분의 일상은 어떻게 바뀌어가고 있나요? 요즘 날씨 엄청~ 좋은거 아세요? 미세먼지도 거의 없답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한 사람들의 마음속은 아직 한 겨울 같습니다. 길에는 사람들이 거의 없고, 놀이공원마저 사람들의 발걸음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외국인도 이제는 찾아보기 힘들어지고 있어요. 프로야구 시범경기도 취소되고, 이제는 정규 경기도 미루어진다고 합니다.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076&aid=0003536891 [오키나와 핫이슈]"한달 이상 연기해야" 실행위 앞둔 KBO, 개막 얼마나 미뤄야 하나 잠실야구장 프로야구 개막전. 스포츠조선DB[오키나와=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2020 프로야구,.. 2020. 2. 29.
매콤함에 쏘옥~ 빠지는 마파두부 레시피 밖에서 외식하기도 어려운 요즘, 집에서 무엇을 먹을까 고민 많이 하시죠? 직장인 요리에 빠지다! 이번 시간에는 중국식당에서 먹는 느낌의 맛있는 마파두부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파두부는 중국 사천지방을 대표하는 요리라고 합니다. 엄청나게 다양한 레시피가 있지만, 오늘은 꽁블 레시피를 통해 쉽고 맛있는 조리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중국 사천지방을 대표하는 마파두부는 ‘얽었다는 의미’의 ‘마(麻)’와 ‘할머니’를 뜻하는 ‘파(婆)’로 얼굴에 얽은 자국이 있었던 할머니가 만들어낸 음식이다. 고추기름에 다진 돼지고기, 홍고추, 청고추를 넣고 볶다 두반장(매운 맛이 나는 중국식 고추장)과 두부를 넣고 졸여 마무리해 내는 음식으로 조리법이 간단하고 매콤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대중 음식이다. 두반장과 .. 2020. 2. 29.
영상으로 보는 제30회 이건음악회 베를린 필하모닉 이건앙상블의 아리랑 30회 이건음악회에서 많은 곡들을 연주했지만, 유독 박수가 많이 나왔던 곡을 뽑자면 '사계'와 앵콜곡이었던 바치니의 '요정의 춤', 마지막으로 작곡가 강한뫼씨의 '아리랑 판타지'를 들 수 있겠습니다. 음악회 스트리밍 서비스로 음원을 들어보시거나, 씨디 이벤트 당첨되어 들어보신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오늘은 영상으로 공개합니다. 유튜브에 올라가 있는 영상 감상하시고 앞으로도 이건음악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주소 : https://youtu.be/wio6LIQe1PQ 작곡가 강한뫼(1991년, 경남 출생)는 2007년 작곡을 - 김성재 사사 - 배우기 시작하였고 영남대학교 작곡과를 수석졸업 - 진규영, 임주섭 사사 - 하였다. 재학 중 중앙음악콩쿠르 작곡부문 1위, 대구오페라하우스 주최의 창작가.. 2020. 2. 29.
30주년 기념 베스트앨범 스트리밍으로 듣기 2019년 제 30회 이건음악회를 마치고, 11월 부터 스트리밍으로 이건음악회 앨범을 듣는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현재도 잘 운영되고 있는데요. 2019/11/30 - [이건음악회 Talk Talk/음악회 톡톡] - 이건음악회 앨범 스트리밍으로 듣기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한번 더 공지드립니다. 스트리밍서비스란? 직접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다운로드 서비스와 달리 스트리밍 서비스는 그저 음악을 들려주는 형식입니다. 방송국이 음악을 틀어주는 것과 똑같지만, 방송국이 일방향으로 곡이 선정되는데 반해 스트리밍서비스는 자기가 원하는 노래를 원하는 시간에 들을 수 있다는 점에서 다릅니다. 바로가기 주소 : https://bit.ly/331akwh 그 뿐만 아니라, 30주년 기념으로 1회~30회 까지.. 2020. 2. 28.
모던한 느낌의 실내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클래식 음악 추천 안녕하세요. 우울한 느낌이 계속되는 2020년 겨울과 봄 사이입니다. 다들 밖에 못 나가시고, 집에만 계실텐데 어떠신가요? 건강은 잘 챙기고 계시나요? 여러분의 분위기를 조금 세련되게 바꾸어보고자, 오늘은 실내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클래식 음악 몇 곡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선, 모던 한 느낌으로 우리집 실내를 꾸며줍니다. 이게 쉽지 않죠. 모던한 스타일의 실내 인테리어라... 일반적인 모던 스타일은 깔끔한 화이트톤의 서양식 인테리어라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화이트하고, 그래이한 컬러에 맞춰 옅은 원목 색상의 가구들이 잘 배치된 집. 또는 화이트 컬러의 벽지와 바닥재를 사용하고, 전반적으로 심플한 컬러의 가구와 현대식 IT기기를 배치해놓았을 때, 우리는 그 집의 인테리어 스타일을 모던하다. 라고 말합니다. 이.. 2020. 2. 26.
코로나 경로 확인 가능한 사이트 정리. 코로나 나우, 코로나맵, 코로나 알리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이트를 통해 확진자경로 확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한눈에 확인가능한 사이트들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잘 확인하시고, 정보가 필요할 때, 꼭 방문해보세요. 1. 코로나나우 https://coronanow.kr/ CoronaNow(코로나나우) 신종코로나에 대한 정보 그리고 실시간 상황대시보드를 제공하는 코로나나우입니다. coronanow.kr 중학생들이 만들었다고 알려저 매우 인기가 높은 사이트 입니다. 다양하게 정리된 코로나 현황과 숫자들이 한눈에 그래프로 쉽게 보여 많은 방문객들이 찾는 사이트입니다. 2. 코로나맵 https://coronamap.site/ 코로나맵 코로나맵 코로나바이러스의 국내 현황을 알려주는 지도 서비스입니다. 이용경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ronamap.site 국내에서 코로나.. 2020. 2.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