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11

광주 공연 시간 안내 - 28회 이건음악회 모스크바 스레텐스키 수도원 합창단 안녕하십니까? 10월 31일은 광주 5.18기냠문화센터에서 이건음악회 공연이 있는 날입니다. 포스터의 시간과 달라 혼란이 있으신 분들이 계신데요. 공연 시간은 오후 8시 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공연 런닝타임은 120분 입니다. 침고 부탁드립니다. 매 공연장 마다 많은 분들의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광주에서도 멋진 공연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7. 10. 31.
[서울시자전거따릉이]따르릉~따르릉 비켜나세요~ 무소유...공유...복지...스마트한 생활.... '따릉이 자전거'를 이용하며 떠오른 태그였습니다.요즘 서울시내를 돌아다니다 보면 하얀색의 자전거가 자주 눈에 띄게 됩니다.자전거도 이미 있고, 직장에 다니는 나에게 그렇게 관심이 없다가 우연한 기회에 접하게 되면서그 즐거움 많은 이들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제가 가지고 있던 의문들을 3일만에 답을 준 '따릉이 자전거' 시스템에 감탄을 하며시작 합니다. ~~~ 대여라는 것의 특징이 빌리는 곳과 반납하는 곳이 동일합니다.그래서 불편하죠.하지만.서울시 따릉이의 대여소는 생각보다 섬세하게 촘촘히 있습니다.서을시 900여개의 대여소가 있습니다.지하철역을 중심으로 위치에 반납이 자유롭습니다.정기권을 구매한다면 대여시간(1시간/2시간)내에 충분히 대여소를 통해 재대여.. 2017. 10. 30.
모스크바 스레텐스키 수도원 합창단 CD 신청 이벤트 - 제28회 이건음악회 후기 이벤트, 후기를 남겨주시면 실황 CD를 무료로 드립니다. 이건음악회 28회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제28회 이건음악회-모스크바 스레텐스키 수도원 합창단의 공연을 손꼽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첫 공연이었던 부산 공연에서 스레텐스키 수도원 합창단의 웅장하면서도 깊은 울림이 있는 합창에 감동하였습니다. 앞으로 남은 콘서트도 매우 기대가 됩니다. 현장에서의 반응도 매우 뜨겁습니다. (아리랑 공연 때에는 감동의 눈물을 흘리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이번 모스크바 스레텐스키 합창단 공연과 음악에 대한 여러분의 공연 후기를 자신의 블로그나 이건음악회 블로그에 남겨주세요. 후기를 남겨주신 분들을 선정하여 모스크바 스레텐스키 합창단 공연의 실황 CD를 선물로 보내 드립니다. 본인이 글에 소질이 없으시더라도 본인이 느끼신 솔직한 느낌, 감동, 또는 아쉬.. 2017. 10. 27.
[요리]자취 직장인 혼밥하기 좋은 "두부스테이크" 라면과 배달음식에 지친 '혼밥족'에게 좋은 음식하나~오늘은 혼밥 하기에 좋은 간단 메뉴 한가지 소개해 볼까 합니다. 저도 하루에 한끼는 혼밥을 하고 있어 가끔은 특별한게 먹고 싶을때 해먹는 메뉴입니다. 마트가면 두부랑 버섯은 어김없이 장바구니 안으로 쏙쏙 넣는 아이템이죠 ㅎㅎㅎ 그래서 냉장고에 있는 야채를 활용한 두부스테크를 시작!!! 느타리 버섯볶음을 곁들인 두부 스테이크 재료및 양념장입니다. 재료 : 두부한모(420g),느타리버섯 한팩(240g),양파(2/1),대파(3/1),식용유,통깨(0.5) 두부밑간 : 소금, 후춧가루(적당히) 버섯볶음 양념재료 : 고추장(1),설탕(1),다진마늘(1),양조간장(3), 올리고당(1), 맛술(1), 참기름(1) 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물기를 눌러 빼고 소금.. 2017. 10. 25.
[홍승찬 교수의 클래식 이야기] 스트라빈스키의 “봄의 제전” - 태초에 리듬이 있었다? 미국 프로 야구 메이저 리그 경기에서는 투수가 마운드에 오를 때나 타자가 타석에 들어설 때면 그 선수만의 음악을 틀어줍니다. 대게는 해당 선수의 취향이나 이미지에 맞는 음악을 고르기 마련인데, 힙합이나 록 음악, 혹은 라틴 음악과 댄스 음악에 이르기까지 그 종류가 참으로 다양하지만 지금껏 클래식 음악을 쓰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피츠버그의 지역 언론 ‘피츠버그 포스트 가제트’의 클래식 음악 전문 칼럼니스트 리즈 블룸은 “야구보다 더 클래식한 것이 어디 있겠는가?”라는 칼럼을 통해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선수들의 등장 음악으로 어울릴 만한 클래식 음악을 제안하면서 우리나라에서 건너가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강정호 선수에게는 스트라빈스키의 발레음악 "봄의 제전"을 추천했다고 합니다. 니진스키가 안무한 발레 .. 2017. 10. 25.
[가을가족나들이-쁘띠프랑스에서의 시간 선선하고 가을 하늘이 맑아 나들이 하기 딱 좋은 요즘 아이들과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 지인에게 선물 받은 쁘띠 프랑스 입장권이 있어 오늘의 목적지는 바로 너로 정했어 쁘띠프랑스 쁘띠 프랑스는 사진 찍을곳이 많다고 하니 출사겸 나들이겸 각자 카메라 둘러 메고 신나게 출발~ 〈11살 꼬마숙녀 작가 포스〉 우리는 각자의 개성에 맞게 아기자기한 쁘띠프랑스를 카메라에 담아내기에 바빴다. 카레라 렌즈로 통해 마주보며 그안에 서로의 모습을 담아주는 것도 어느새 재미있는 놀이가 되었다 〈시크한 언니의 모습을 담기에 바쁜 언니 바라기 동생〉 시간때 별로 오르골시연, 마리오네트(댄스,피노키오)공연, 인형극 공연과 직접 체험 할 수는 공간도 있어 좋았다. 아이들이 신나 하면 그걸로 굿굿굿~ 〈우리가 만드는 피노키오 인형극.. 2017. 10.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