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길러서 만드는 새로운 조명 Hyphae(균사) 생체모방 조명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3. 27.

 

Hyphae Lamp

디자인 스튜디오 너버스 시스템(Nervous System)의 새 ‘Hyphae (균사)’ 조명은 복잡한

3D 컴퓨팅 프로세스로 식물 잎의 자연스럽게 아름답고 독특한 구조를 모방해 만든 램프입니다.

너버스 시스템을 이끄는 두 명의 MIT 졸업생은 (캘거리 대학교(University of Calgary)의 알고리즘 식물학(Algorithmic Botany)그룹이 고안한) 이 컴퓨터 모델을 나뭇잎의 잎맥처럼

똑같은 모양이
 없는  물리적인 물체를 만들어내는 램프를 소개합니다. ^^

 

INSPIRATION

 

균사 램프는 과학적인 연구를 통해 만들었습니다.                                                             

각각의 조명은 식물의 성장 호르몬인 옥신이 “이전에 흘러갔던 곳으로” 흐르며 옥신 농도가 높은 세포는 잎맥 세포로 분화해서 잎맥이 형성됩니다. 

이는 ‘옥신 흐름 발생세분화 (Auxin Flux Canalization)’  이론을 바탕으로 한 통제된 프로세스로 ‘길러서’ 만든다. 라는 이론을 통한 염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DESIGN
각각의 조명은 기본 용적(base volume)과 일련의 뿌리점(root points)에서 시작해 옥신으로 가득 찬 환경에서 인터랙티브 프로세스를 통해 길러냅니다.

그 다음에는 뉴욕시의 3D 프린팅 업체인 셰이프웨이즈(Shapeways)가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종 형태의 나일론만으로 틀을 이용하지 않고 디지털 CAD 데이터에서 직접 빽빽이 얽혀 있는 기하학적 형태를 만들어내며 마지막으로 선택적 레이저 소결 공정(SLS, Selective Laser Sintering)으로 프린팅 해 제작합니다.

자라나고 있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LED 조명 업체인 Cree사의 전등 3개가 설치되어 있으며 전등은 와트수가 3.6 와트에 불과합니다.

어떤가요?  주변의 벽에 매혹적인 그림자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Hyphae’ 주얼리와 조명은 너버스 시스템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스타일과 재료에 따라 다양하며 조명 하나는 600 달러에 판매 되고 있습니다. ㅠㅡㅠ


기타 주얼리와 조명들입니다.



조명 동영상과 더 많은 자료가 궁금하시다면
http://vimeo.com/25325299
http://n-e-r-v-o-u-s.com/blog/?p=1701


추천 잊지말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