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을 샀으면 열심히 들어도 모자를 판에 CD와 다르게 LP는 개봉만 한 상태, 개봉도 안하고 모셔둔 음반이
몇장이 됩니다.
사진이 이 음반은 아끼는 것도 아니고, 음악도 연주도 호기심은 굉장히 많이 생기는데도 불구하고 안 듣고 있는데요.
아니 못 듣고 있습니다.
아는 사람은 다아는 클래식계의 슈퍼스타들입니다..
1969년도 녹음이후 아직까지 베토벤 3중 협주곡의 최고 명반의 자리를 내주지 않는다고 합니다만,
노먼 레브레히트가 쓴 <클래식, 그 은밀한 삶과 치욕스런 죽음>이란 책을 보면 최고를 지향하다 헛발질한 판
20개중에 2위에 랭크 되어 있다고도 합니다.
앨범 사진만 봐도 카라얀(지휘), 로스트로포비치(첼로), 오이스트라흐(바이올린), 리흐테르(피아노)입니다.
지금으로 말하면, 축구로 말하면, 레알마드리드나 바르셀로나 정도쯤으로 비유하면 맞을지 모르겠습니다.
이 음반은 녹음할때 분위기가 결코 협조적이질 못했다고 합니다. 협주곡인데 말입니다!
그럴법도 하긴 한데, 앨범자켓 찍을때, 사진사가 웃게 하려고 엄청나게 힘들었다는 후일담이 있습니다.
녹음전 곡 해석을 두고, 네 사람은 이견을 보이는데, 카라얀과 로스트로포비치와 한 팀을, 오이스트라흐와 리흐테르가 반대편에 섰다고 하는데, 워낙 출중하다보니, 막상 녹음이 시작되니 환상의 결합을 이루었다고 합니다.
전후무후한 화려한 진용을 갖추어서 최고의 음반이 아니라 완벽한 조화와 치열한 독주과 긴장감으로 그야말로 이 곡의 최고의 명반이 되었습니다.
왠지 궁금하지만, 듣기가 망설이지 않습니까?
위의 사진은 리이슈 음반이고, 아래사진부터는 초반사진입니다. 워낙 많은 판을 찍어냈기에 화려한 플레이에도
불구하고, 초반가격이 상당히 싼 편입니다.
음악 애호가들의 일부는 기대에 못미친다는 의견이 있기도 하지만, 이름값만으로도 다시 나오기 힘든 명반임에는
분명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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