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좁은 거실을 알차게, 넓게 활용하는 비법

by 블로그신 2019. 6. 3.

 

.

.

 

우리 집안에서 현관을 지나면 가장 먼저 보이는 공간인 거실.

가족이 서로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기도 하며 손님들이 주로 머무르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집의 공간 중 가장 넓은 비율을 차지하는 곳인 만큼 오래 머물러도 피곤하지 않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곧 입주 예정이거나 리모델링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거실을 카페나 서재 등 다양한 컨셉을 가져도

알차고 효율적이게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법을 알아가 봅시다.

 

 

수납공간을 활용하기

가장 효율적이게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똑똑한 수납이 포인트!

여러 가지 물건을 한 번에 담아두면 금방 지저분해지기에 수납할 물건 별로 카테고리를 나누어서 수납해보세요.

가구와 천장 사이 공간을 잘 활용하여 천장 높이까지 수납이 가능한 붙박이장을 설치하면 남는 공간 없이 수납공간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닥 면적을 넓히기

바닥 면적이 넓을수록 시각적으로 공간이 더 넓어 보이게 됩니다.

수납가구나 소파 등 가구들을 분산시켜서 배치하지 말고 벽에 대어 거실의 중앙을 많이 확보해두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북의 소파나 테이블 같은 가구는 두껍고 중후한 느낌보다는 프레임이 드러나 모던하고 깔끔해 보이는 것이

공간을 쾌적하고 넓어 보이게 만들어줍니다.

 

 


다목적 가구 활용하기

거실이 좁을수록 더욱 실용성이 높아지는 다목적 가구!

수납장 겸 테이블로 변신할 수 있는 가구, 소파이면서 침대로도 활용 가능한 데이베드 등

주어진 환경에 따라 효과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가구를 활용해보세요!

여러 가구를 따로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하나의 가구로 묶어둔다면 집안의 공간을 더욱 여유롭게 둘 수 있답니다.

 

 


색상 통일시키기

벽지와 가구의 색상이 제각각일 경우 공간이 좁아 보이는 것은 물론 산만함까지 들 수 있습니다.

바닥과 벽의 색상을 통일시킨다면 공간이 이어진듯한 느낌을 주기에 거실이 확장된듯한 연출을 해낼 수 있습니다.

특히 화이트 컬러를 활용한다면 더 넓어 보이고 탁 트인 효과를 주어 실내를 흰색으로 통일하는 것도 시각적으로 넓게 만들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낮은 가구 활용하기

거실에 배치할 가구는 키가 작은 가구를 선택하여 벽이 드러날 수 있도록 배치해봅시다.

가구로 벽과 바닥을 가릴수록 시야가 산만해지는 것은 물론 답답한 느낌을 주기에

여유를 두어 여백의 미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가구와 천장 간의 사이가 멀 수록 공간이 더욱 넓어 보이게 느껴지기에 더 넓은 효과를 주고 싶다면 좌식 인테리어를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