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직장인 요리에 빠지다 - 쉽고 맛있는 라구 볼로네제 소스

by 음악회담당자 2019. 1. 28.



요리에 빠진 직장인입니다. 

오늘 소개 해드릴 아이템은 바로 라구 볼로네제 소스입니다. 


최근 먹어본 라구 볼로네제 소스 중 손에 꼽히는 인생 소스! 바로 꽁블의 라구 볼로네제 소스(이하 꽁블 라구소스)인데요. 오늘 한번 만드는 방법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 소스를 간단히 설명드리면,  라구 알라 볼로네제 ragù alla bolognese. 다진고기와 향채(양파,샐러리,당근)들을 넣고 볶아 토마토와 와인을 넣어 뭉근하게 오랫동안 끓여 만든 소스중 하나입니다. 이탈리아 북부 볼로냐 지방에서는 양지부위만을 사용해 만들어 고기의 진한 맛을 최대한 살린 고기 소스를 볼로네제 소스라고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꽁블선생님 스타일로 만들었기 때문에 꽁블 라구소스라고 하겠습니다.


비교적 난이도 있는 요리에 속하지만, 활용 범위가 굉장히 많더라구요!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재료] 소고기 양지 간것 1kg, 닭육수 3C, 화이트와인 2C, 홀토마토 3C, 토마토 페이스트 2T, 마스코바도 3T,  로즈마리 또는 타임 다진 것 1T, 월계수잎 3장, 우유 1C,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또는 파마산 치즈 간것 100g, 올리브오일 1/3C, 소금 1t, 후추, 생햄 다진 것 또는 베이컨 다진 것 50g(Op.), 이탈리안 파슬리 다진 것 1T(Op.)   A: 양파 다진 것 100g, 다진 마늘 1T,샐러리 다진것 50g, 당근 다진 것 50g, 올리브오일 2T



재료가 엄청 많지요? 그래도 이 소스 완성해 놓고 맛 보시면, 뿌듯 하실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주소 : https://youtu.be/q-KkveUPj9c




[조리법]  1.오븐용 냄비에 A의 올리브오일 2T을 두르고 양파를 노릇노릇하게 볶아준다음, 당근, 샐러리, 마늘 순으로 볶아준다. 2.1의 팬에 올리브오일 1/3C정도를 더 넣고 고기를 넣어 강불에 볶아준다. 수분이 없도록 잘 볶아주어야 한다. 소금. 후추로 간한후에 마스코바도,로즈마리,타임을 넣고 잘 섞어준다. 3.2의 냄비에 화이트와인을 넣고 강불에 3분정도 끓여 알콜향을 반드시 날려준후 토마토 페이스트, 홀 토마토 간것을 넣고 섞고 끓기 시작하면 닭육수를 붓고 팔팔 끓으면 중약불로 옮기고 5~7분정도 뚜껑을 열고 끓여준 후 200~210도로 예열된 오븐에 뚜껑을 덮고 1시간 조리한다. 4.3을 오븐에서 꺼내어 불위에 올린 후 우유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치즈 간 것을 넣어 잘 섞어주고 오븐 온도를 180도로 낮춘 후 뚜껑을 열어둔 상태로 20~30분정도 조리한다. 이탈리안 파슬리 다진 것을 넣고 섞어준다.



[시식 후기]

고기의 씹히는 맛과 토마토 향, 그리고 향신료들의 조합이 입에서 축제를 여는 느낌이었어요. 이 소스로 라쟈냐, 스파게티 등을 해먹으면 정말 맛있겠다는 생각이 났습니다. 야채도 많이 들어갔는데 야채는 오븐에서 구워서 그런지 부드럽게 넘어갔어요. 맛있는 소스! 꽁블 라구소스 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