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106

31회 이건음악회 온라인 콘서트에 여러분을 초청합니다 31회 이건음악회 - 뷔르템베르크 챔버 오케스트라 하일브론 온라인 초청장입니다. (첨부파일 또는 첨부된 이미지 다운 받으시어 널리 공유해 주세요) 특별히 11월 7일 토요일 저녁 8시 부터 이건음악회 유튜브를 통해 시청하시면 1 view에 1천원씩 유니세프를 통해 어린이를 돕기 위한 성금으로 후원이 됩니다. 공연도 보시고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나누어 주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소식 널리 공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020. 10. 30.
이건음악회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이건음악회를 만나다 안녕하세요, 이건(Eagon)입니다. 국내 대표적인 기업 메세나 활동인 ‘이건음악회’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옵니다. 올해는 코로나와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답답하셨을 분들에게 이건음악회가 큰 위로가 되어줄 것 같은데요! 어느덧 30회를 지나 31회를 맞이하는 이건음악회. 코로나로 인한 상황에서도 음악이 주는 감동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에는 조금 특별하게, 온라인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게 됩니다.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개최되었던 이건음악회의 발자취를 하나씩 따라가 볼까요? “이건음악회의 시작” ‘메세나(Mecenat)’는 기업이 문화예술에 지원함으로써 사회 공헌에 이바지하는 예술후원 사업을 총칭하는데요, 이건(Eagon)은 이런 개념조차 생소했던 1990년부터 이건음악회를 통해 지속적인 문화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2020. 10. 29.
쇤베르크의 정화된 밤 - 비극적인 쇤베르크의 인생과 음악 #이건 꼭 알아야 하는 홍승찬의 클래식음악 이야기 no.2 현대음악의 창시자라 불리우는 쇤베르크 쇤베르크의 정화된 밤에 대한 설명과 쇤베르크의 인생 이건 꼭 알아야하는 홍승찬의 클래식음악 이야기 2번째 시간! 시인 리하르트 데멜의 시 '두사람'을 모티브하여 음악을 '정화된 밤'이라는 이름의 곡을 탄생시킨 쇤베르크 '정화된 밤'에서 모든 것을 용서하고 감싸주는 사랑을 꿈꿨는데, 실제로 자신에게 그런 일이 발생했을 때 쇤베르크는....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건음악회 유튜브 구독과 좋아요! 알림설정까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 youtu.be/LPUwYr3rjdQ 2020. 10. 28.
모짜르트와 박세리의 성공 공식 #홍승찬의 이건 꼭 알아야 하는 클래식음악 이야기 이건음악회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홍승찬교수님께서 들려주시는 클래식음악 이야기 1편을 업로드 하였습니다. 그동안 좋은 글로 홍교수님께서 이건음악회 블로그에 기고를 많이 해주셨는데요. 이번에는 영상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아래 이건음악회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 주시고,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리겠습니다. 응원의 댓글은 교수님께서도 열심히 보신다고 합니다... ^^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www.youtube.com/watch?v=1QseXPfvOyk&t=3s 2020. 10. 21.
이건음악회 유튜브 개설 안내 - 구독 부탁드립니다 이건음악회가 드디어 유튜브를 개설하였습니다! 짝짝짝! 사실 유튜브 계정을 만들고 최초 업로드를 한지는 8년이 지났습니다. 나름 얼리 어답터? 인데, 그 동안 영상 자료 업로드는 크게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시대의 변화 앞에 이건음악회도 역시 영상 컨텐츠를 생산하는 일을 해야겠다 마음 먹고 드디어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여 업로드 하기로 하였습니다. 구독 주소 : https://www.youtube.com/c/eagonconcert 이건음악회 Eagon Concert 음악이 전하는 진심 '이건음악회' 이건창호, 이건산업, 이건에너지 등 이건의 계열사들이 함께모여 음악을 통한 감동을 전달하고자 시작한 이건음악회에는 30년간 이어져 온 '지속성'과 상업성�� www.youtube.com 특히 2020년 11월 .. 2020. 10. 16.
[제31회 이건음악회] 온라인으로 즐기는 나만의 음악회, 2020 이건음악회 개최 안내 안녕하세요 이건(Eagon)입니다. 나눔의 열기로 뜨거웠던 2019년의 이건음악회, 다들 기억하실까요? 아름다운 음악 선율과 그 속에 담긴 따뜻한 마음이 한 여름밤의 꿈처럼 참 행복하게 만들어 줬었는데요. 올해는 겨울이 시작되는 차가운 바람이 부는 어느 날, 온 몸을 녹여줄 따뜻한 음악 선율로 만나 뵙게 되었습니다. 2020년 11월 7일 토요일 오후 8시, 이건음악회가 더 많은 분들께 음악을 통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온라인 콘서트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이번 이건음악회는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여 비대면 온라인 음악회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치신 많은 분들이 이번 공연을 통해 조금이나마 지친 마음을 위로 받고 치유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면 좋.. 2020. 10.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