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11

직장인 요리에 빠지다 - 스테이크 제대로 굽는 법(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스테이크 굽는법) 이건음악회 담당이지만 다양한 취미가 있는 저는, 축구, 마라톤을 거쳐 이제는 요리라는 새로운 취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요리가 가장 핫한 이슈지요!) 요리를 배우면서 알게된 지식이나 팁, 영상을 공유하는 '직장인 요리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앞으로 다양한 요리법을 전파하도록 하겠습니다. ^^ 엄청나게 다양한 요리 교실이 있지만, 이건음악회 블로그에 자료를 허락해주신 꽁블님의 다양한 레시피들을 바탕으로 직장인에게 추천 할 만한 요리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그 첫번째 시간은, 고민 끝에 "스테이크"로 하였습니다. 저는 고기를 사랑합니다. 어려서 부터 고기를 좋아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30대 중반에 ㅠㅠ 통풍이라는 병을 얻게되었습니다. 어르신들만 걸린다는 그 병인데.. 얼마나 고기를 많이 먹은건지...(술은.. 2018. 12. 30.
[이건 역대음악회 소개] 29회 밀로쉬 카라디글리치 초청 연주회 본 글은 본 글은 역대이건음악회 역사를 되짚어보는 시간으로해당 글 은 2018년에 있던 이건음악회29회 소개글 입니다. 이건음악회를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유난히길고더웠던여름도어느새물러가고선선한바람과함께마 음마저 풍요로워지는 가을을 맞아 여러분과 함께 스물아홉 번째 이건 음악회를 열었습니다. 1990년, 체코 ‘아카데미아 목관 5중주단’ 공연으로 시작한 이건음악 회는 올해로 29년째 해외의 실력 있는 연주자를 초청해 음악이 주는 즐거움과 감동을 사회 곳곳에 나누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음악가 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아리랑 편곡 공모전’이나 어려운 환경에 굴하 지 않고 희망의 연주를 이어가는 어린이들을 위한 음악교육 프로그 램인 ‘마스터 클래스’ 등으로 예술을 통한 사회 공헌을 함께 해왔습니 다. .. 2018. 12. 30.
[이건 역대 음악회 소개] 28회 모스크바 스레텐스키 수도원 합창단 초청공연 본 글은 본 글은 역대이건음악회 역사를 되짚어보는 시간으로해당 글 은 2017년에 있던 이건음악회28회 소개글 입니다. 이건음악회를 찾아주신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음악이 주는 감동을 함께 나누고자 소박하게 시작한 이건음악회의 스물여덟 번째 공연이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 속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해외 실력파 연주자들의 공연을 통해 음악이 전하는 따뜻함을 많은 분들과 나누었고 음악에 매진하는 꿈나무들에게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다채로운 경험과 희망을 전달해왔습니다. 언제나 애정 어린 시선으로 이건음악회를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신 여러분이 계셨기에 이런 작은 전통이 지속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에는 60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모스크바 스레텐스키 수도원 합창단’을 초청 하.. 2018. 12. 29.
(CD 당첨자 배송 안내) 29회 이건음악회 밀로쉬 카라다글리치 씨디 제작 완료! 29회 이건음악회 밀로쉬 카라다글리치 CD가 제작되었습니다. 28회와 마찬가지로 화이트 톤의 종이 재질로 만들어진 깔끔한 디자인의 CD 입니다. 지난 2018년 10월 이건음악회 시작 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되었던 음악회 후기 이벤트에 당청되신 분들께 바로 배송이 시작되었으며, 12월 28일 배송을 완료하여 3~5일 사이면 댁으로 도착할 예정입니다. (이벤트 시 적어주신 주소로 보내드렸습니다.) CD를 1번 열면 역대 음악회 포스터와 간단한 소개가 있습니다. 한번 더 열면, 반가운 밀로쉬 얼굴이 인쇄되어 있는 CD와 트랙리스트가 보입니다. 포켓 안에 있었던 북렛을 꺼내봤습니다. 소개자료가 많아 북렛이 조금 두껍습니다. CD 제작 시에도 성의를 느낄 수 있도록 열심히 제작하였습니다. 깔끔하고 단순한 디자인을.. 2018. 12. 29.
[이건 역대 음악회 소개] 27회 아비 아비탈 초청연주회 본 글은 본 글은 역대이건음악회 역사를 되짚어보는 시간으로해당 글 은 2016년에 있던 이건음악회27회 소개글 입니다. 인사말 안녕하세요. 낙엽이 바람을 타고 노래하는 계절, 가을을 맞아 이건음악회가 스물일곱 번째 연주를 시작합니다. 올해는 이스라엘 출신의 세계적 만돌리니스트 아비 아비탈(Avi Avital)을 초청 하였습니다. 2007년에는 이스라엘 아비브 콩쿠르에서 우승하였고 2010년 만돌린 연주자 최초로 그래미상 후보에 오르며 만돌린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음악가입니다. 빼어난 실력으로 클래식 음악 팬들에게 만돌린만의 독특한 매력을 전하고 있는 아비탈의 연주를 국내 음악 팬들에게도 소개할 수 있어 기쁩니다. 이번 공연에서 그는 비발디의 사계 중 여름, 바흐의 샤콘느 등 클래식 고전 명곡을 만돌.. 2018. 12. 28.
[이견 역대 음악회 소개] 25회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윈드퀸텟 초청연주회 본 글은 본 글은 역대이건음악회 역사를 되짚어보는 시간으로해당 글 은 2014년에 있던 이건음악회25회 소개글 입니다. 인사말 이건음악회를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이건음악회가 예년보다 일찍 여러분 곁을 찾아왔습니다. 특히올해는세월호참사라는국가적인재난속에전국민이큰슬픔을겪은만큼 마음을 치유해 줄 수 있는 따뜻한 음악이 더욱 절실한 때라고 생각합니다. “음악은 상처난 마음에 대한 약이다.”라는 알프레드 윌리엄 헌트의 명언처럼 이건음악회가 상처 난 국민들의 가슴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음악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시작된 이건음악회의 취지가 그 어느 때보다 빛을 발하기를 바라면서 이번 초청 연주자인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윈드퀸텟이.. 2018. 12.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