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7

[체험]아이그루 공방 수업! 우리집 언니들의 아이그루 공방수업이 있는 토요일!아이그루공방 수업 참 조아용~여름휴가,역탐수업,공방방학, 등등등으로 3주를 빠져서 이번주는 꼭꼭 가기로!!!아침에 일어나서 눈꼽만 떼고 삼각김밥 한 개씩 먹고 고고고~~~~전철을 타고 가면서 놓칠 수 없는 신나는 포토타임 가즈아~~~~매주 찍은 사진을 비교해 보는 재미도 솔솔~~우리언니들이 조금씩 커가는 성장 과정도 보이고,계절의 변화도 보이고, 그래서 난 사진을 찍어 추억을 남기는 걸 좋아한다^^ 물레수업이 있는날!!방학때 특별체험 수업으로 항상 한 번은 하고 넘어가는 흙만지는 물레체험!!우리 언니들이 참으로 좋아하는 수업중에 하나이고 지켜보는 나도 참 좋아하는 물레수업!오늘 만들 작품은 두종류의 화분~아쉽게도 사진에는 다~~담지 못했지만 두개의 작품 완.. 2018. 8. 27.
[태풍준비] 태풍올때 행동요령과 태풍 대비 방법(유리창 대응방법) 정리 안녕하세요.벌써 9월이 다가오는데태풍이 이제야 몰려오기 시작합니다.한참 더울때는 안오고... 일반적으로 태풍에 테이프도 붙이고 시트지를 붙이시는 분들이 있는데큰 효과는 없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출처 : 강풍 속 유리창, 테이프보다 창틀 고정이 중요!!!(https://www.youtube.com/watch?v=Hk_vrk4J7_s) 유리창에 테이프를 붙이는 것은 유리가 깨짐을 방지한다기 보다는 파손시 유리 파편이 아래로 떨어져 생기는 인명피해나 2차 피해를 줄이려는 목적이 더 높습니다.특히 바람이 세게 불 때에는 건물의 간판 및 위험시설물 주변으로 걸어가거나 접근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바람에 날아갈 물건이 집주변에 있다면 미리 제거하시기 바랍니다.아파트 등 고층건물 옥상, 지하실 및 하수도 맨홀에.. 2018. 8. 24.
매빅2 프로 Mavic 2 pro 실제 스펙 출시 스펙 가격 공개 매빅2프로가 드디어 세상에 공개되었습니다. DJI에서 한국시간으로 8월 23일 밤 11시에 유투브 생중계로 매빅2 프로 런칭쇼를 진행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똑똑하고 스마트한 드론으로 소개한 mavic2 pro의 주요 기능에 대한 설명을 런칭쇼를 들으며 스크린샷으로 찍었습니다. 주요 특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 가장 큰 특징은 카메라입니다. 핫셀블라드와의 기술제휴로 2천만화소의 뛰어난 화질의 렌즈를 삽입하였습니다. 24mm-48mm의 화각이며 매빅2 zoom은 두배의 줌을 장착하였습니다. 강화된 HDR 기능으로 해뜨는 아침과 해질녘에 멋진 사진을 더 많이 건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상도도 뛰어나서 확대를 하더라도 건질 수 있는 사진이 훨씬 많아졌습니다. 카메라의 주요 기능으로 저한테 가.. 2018. 8. 24.
[건강]"당줄이기 캠페인" 집에서 건강 요거트 만들기!! 요거트를 좋아하는 이쯔미=나 시중에 파는 유산균 플레인요거트는 너무 달아서 집에서 만들어 먹고 있답니다.방법도 간단하고, 당도 쭈~~~~~~욱 줄 여 주는 착한 핸드메이드 요거트~ 전기 없이 뜨거운 물로 요거트 만들기가 가능해서 이쯔미가 찜 한 요거트랑입니당~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제품인데요...박스를 이미 오래전에 버려서 자세한 설명서가 없으요 ㅠ.ㅠ 요친구가 전기 없이 요거트 만들기가 가능한 요거트랑~ 요거트랑은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구용~ 요거트랑통 안쪽에 뜨거운 물을 부을수 있는 물붓는선이 친절하게 표시 되어 있구용~뜨거운 물을 물 붓는 선에 맞춰서 넣어 주심 되용~ 우유 & 메치티코프로 만들어 주는 요거트!!꼭!!꼭!!꼭!!우유는 일반 우유로 해주어야 해용~저지방, 무지방은 안되용~파스퇴르 멸.. 2018. 8. 23.
[홍승찬 교수의 클래식 이야기] 루터의 종교개혁이 출판과 음악에 미친 영향 루터의 종교개혁이 출판과 음악에 미친 영향 2017년은 루터가 카톨릭 교회에 맞서 개혁을 외친 지 500년이 되는 해입니다. 루터의 종교개혁은 종교만 바꿔놓은 게 아니라 독일과 유럽을, 그리고 세상을 온통 뒤집어놓았습니다. 그로 말미암아 사람들의 삶을 둘러싼 모든 것이 달라졌고 음악도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클래식 음악의 조상쯤으로 떠받들고 있는 바흐의 종교음악 대부분이 루터 파 교회의 예배를 위해 작곡한 곡이라는 사실 만으로도 당장 그 영향을 짐작할 수 있겠지만 그렇듯 직접적인 것보다는 간접적인 영향이 오히려 더 큰 변화를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루터의 종교개혁(출처 : https://bit.ly/2ORl49H) 카톨릭 교회의 부패와 성서의 왜곡을 바로잡고자 비텐부르크에 있는 만인성자교회의.. 2018. 8. 21.
[홍승찬 교수의 클래식 이야기] 러시아 정교회의 역사와 음악 러시아 정교회의 역사와 음악 2017년은 러시아 혁명 백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그해 제정 러시아에서 일어난 볼세비키 혁명으로 인류 최초의 공산주의 국가 소비에트 연방, 즉 소련이 탄생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두 차례의 세계대전이 끝나자 세계는 미국을 앞세운 서방의 자유 진영과 소련이 주도한 동쪽의 공산 진영으로 나뉘어 서로 대치하는 동서 냉전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출처 : http://www.vsesovetnik.ru/archives/19425 소비에트 연방이 해체되고 공산주의를 추종하는 국가들도 씨가 말라버린 지금 국제 사회에서 러시아의 위상과 역할은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의 역사를 돌이켜 볼 때 언젠가는 다시 세계 역사의 중심에 서는 날이 올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우리는 잘 모르거나 그.. 2018. 8.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