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9

데이터를 바탕으로한 마라톤 분석 - 마라톤 능력 향상 방법 가민 포러너 735 XT 를 통해 달리기를 분석하는 글을 포스팅하였습니다. 1부를 먼저 보시면 스마트 워치를 통해 달리기 할 때 측정되는 데이터와 그 의미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2018/04/30 - [직장인 톡톡/Smart 직장인] - 가민 포러너 735를 활용한 달리기 능력 향상 - 스마트 워치를 통해 달리기를 분석하자 이번시간에는 실제 마라톤 풀코스를 뛰며 측정된 데이터를 해석하여 저의 달리기를 분석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달리기를 좋아하고 마라톤 기록 향상을 하시는 분들이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2018년 3월 18일에 있었던 서울국제마라톤(동아마라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마라톤 데이터 측정을 위해 가민 포러너 735XT와 러닝 다이나믹스 팟을 .. 2018. 4. 30.
시각장애 사진전 관람 후기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미술,사진전 인천혜광학교에서 주최하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미술,사진전'이 지난 4월 17일 부터 23일 까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전시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시각장애를 극복하기 위한 인천혜광학교 학생들의 노력은 음악활동 뿐만 아니라 사진활동을 통해서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처음 시각장애오케스트라가 연주를 한다고 했을 때 사람들의 반응은 '보이지도 않는데 무슨 연주를 할 수 있겠나'라는 것 이었습니다. 하지만,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엄청난 노력으로 인천혜광학교 시각장애오케스트라는 예술의전당에서도 공연을 하였고 세종문화예술회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등에서 정기연주회를 진행할 만큼 성장하였습니다. (매년 연주회 때 마다 더욱 성장하고 있습니다.)인천혜광학교 학생들은 음악 뿐만 아니라 사진에도 도전하였습니다. 지속적.. 2018. 4. 30.
[주말]아이그루 공방 수업 매주 토요일 11시 아이그루 공방 수업을 듣기 위해 삼총사는 오늘도 출동 했습니다. 미세먼지가 너무 심술을 부리는 요즘 날씨 때문에 외출을 살짝 망설였지만..... 우리 언니들이 미술수업을 너무 좋아해서... 마스크 FULL 장착하고 출발~! 날씨도 덥고 마스크는 더 더웠지만....... 그래도 마스크는 필수!!!!! 5월은 가정의 달 오늘의 아이그루 공방수업 주제는 '"카네이션 꽃다발 만들기"" 새하얀 도화지에 수채화 물감으로 카네이션을 그리는 밑작업을 해두고 펜으로 터치를 해도 번지지 않을 정도로 말려 줍니다. 가위질로 꽃과 나뭇잎을 하나하나 오려 주고 꽃다발을 만들기 위한 작업을 미리 해둡니다. 요건 선생님이 미리 만들어 놓으신 샘플!! 역쉬... 전문가의 솜씨는 남다르죠~!! 밑작업을 해둔 꽃과 .. 2018. 4. 30.
[맛집] 종로 피맛골 막내낙지 여름이 또 얼마나 빨리 오려고 벌써 부터 한 낮에는 여름 처럼 덥네요. 더운날엔 매운걸 먹어줘야 제맛!! ㅎㅎ 엄마랑 언니랑 함께 종로 피맛골 "막내 낙지"로 gogo~~ 피맛골에 은근 오래된 맛집들이 많다. 막내낙지도 그중에 한 곳!!! 달달한 매운맛이 아닌 마늘 매운맛이라 가끔 이맛이 생각이 날때가 있다. 메뉴는 요렇게 되어 있고, 우린 철판 보다는 낙지 볶음을 먹는다. 4명이서 두접시면 배부르게 먹고 나올수 있다. 은근 단가가 나가는 낙지지만 양념의 마력에 땡겨 이맛을 버릴수가 없네.....ㅋㅋ 점심시간이라 직장인들이 많이 있었다. 아주머니께서 은근슬쩍 조개탕 메뉴를 밀었지만 부드럽게 아닙니다~로 토스 직장인들이 아닌걸 알고 끼워 팔기를 시도 했던건가??? ㅎㅎㅎ 밑반찬은 요렇게 나온다. 살짝 간이.. 2018. 4. 30.
[맛집]여의도 일마지오 무한리필 피자 안녕하세요! 4월초에 다녀온 곳인데 이제서야 포스팅 하네요 결기를 기념 하기 위해 남편이랑 둘이서 오붓하게 점심 데이트를 즐겼네요~ 느끼한 음식을 배부르게 먹고 싶어서 폭퐁 검색한 결과 찾아낸 그 곳 "여의도 일마지오"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44-21번지 02-761-2323 피자무한리필이란 단어에 매료 되어 찾게 되었던 일마지오~ 예약하고 가면 더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을것 같아요. 저희는 폭풍 검색해서 급 갔던 터라 예약은 못해지만 운좋게 자리가 있어 바로 앉았죠! 1인 1메뉴를 시키면 피자가 무한리필 되는 착한 맛집!! 피자 종류도 무려 3가지!!! 뭘 먹을까??? 고민하다 저희 부부는 매콤,느끼한 걸로 각각 시켜서 나눠 먹었네요 런치세트를 시키면 피자무한리필은 함께 갈 수 없으니 참고 하.. 2018. 4. 29.
2018년 통영국제음악제를 빛낸 연주자 베네비츠 콰르텟 (제21회 이건음악회 초청 연주자) (출처 : 베네비츠 콰르텟 홈페이지) 2018년 통영국제음악제가 지난 3월 30일 부터 4월 8일 까지 개최되었습니다. 세계적인 음악가들의 훌륭한 공연이 펼처지는 이번 무대에, 제21회 이건음악회 연주자인 베네비츠 콰르텟 Bennewiz Quartet 이 연주를 하게되어 다녀온 후기를 공유 합니다. 먼저 통영국제음악제를 소개해 드립니다. 통영국제음악제는? 세계적인 음악가 윤이상을 기리기 위해 2002년 처음 시작된 음악축제로 2002년부터 통영 현대음악제에서 통영 국제음악제로 명칭이 바뀌었다. 현존하는 현대 음악의 5대 거장 중 한사람으로 꼽혔던 작곡가 윤이상은 1917년 통영에서 태어나 우리나라와 일본에서 음악교육을 받은 후 1948년부터 통영과 부산에서 음악교사를 하다 1956년 부인과 함께 유럽으로.. 2018. 4.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