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톡톡/심심타파!

초간단 맛대박 심야식당 나폴리탄 스파게티 레시피

by 음악회담당자 2019. 7. 29.

영화 심야식당에 나오는 메뉴 중 하나인 나폴리탄 스파게티를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영화에서 나폴리탄 스파게티는 기둥서방이 죽고 상심하던 다마코가 나폴리탄 스파게티를 먹다가 평범한 직장인을 만나 사랑에 빠지지만,  그 사람은 돈이 생기자 곧 떠나가 버린다는 ....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요리입니다.

 

다마코와 그 직장인 사이의 깊이 없이 그저 그런 얕은 사랑... 그리고 케챱으로 맞을 내, 깊은 맛이 없는 나폴리탄 스파게티... 이 두 가지는 어쩌면 작가가 의도한 것이 아니었는지..

 

그렇다고 해서 나폴리탄 스파게티가 맛이 없다는 것은 아니고, 일본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에게 인기 있는 그런 음식이긴 합니다 .

 

그래서 오늘은 나폴리탄 스파게티 만드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폴리탄 : 마르코 폴로에 의해 이탈리아에서 유행했던 소스가 기원이라고 하는 설도 있으며, 그 조리법들을 접목해 일본에서 완성된것으로 일본의 대표적인 국민요리중에 하나이다. 우리나라의 짜장면과 흡사한 이력을 가진 음식이며, 카페요리로 흔하게 맛볼수 있다. 간단하게 토마토 케챱으로 만들어 먹을수 있는 일본에서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있는 메뉴이다.]

 

[재료]

스파게티 160g(스파게티 삶을 물: 물 2L당 소금 1T), 소세지 2개, 피망 1개, 양파 1/2개, 올리브 오일 1~2T, 버터 2T, 파마산 치즈 간 것 조금, 소금, 후추 A : 토마토 캐찹 3T, 홀토마토 으깬것 100ml, 마스코바도 1/2~1T

 

[만들기]

1.소세지는 2~3mm 두께로 얇게 어슷썰기 하고, 피망과 양파는 5~7mm 두께로 채썬다.

 

2.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버터를 녹인후에 양파를 볶다가 피망을 넣어 숨이 죽기 시작하면 소세지를 넣어 함께 볶는다. A를 넣어 3~4분 정도 함께 볶아 맛이 베이도록 한다. 불에서 잠시 내려둔다.

 

3.스파게티 면을 삶아둔후 채반에 받쳐 스파게티를 넣고 랩으로 3분정도 씌워둔다.

 

4.2의 팬을 살짝 데운후에 3의 스파게티를 넣어준후 잘 섞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따뜻하게 데운 접시에 담은후 파마산 치즈를 갈아 뿌려준다.

 

 

실제로 만들어 드시면 참 쉽고 맛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나폴리탄!  한번 꼭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