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톡톡/심심타파!

비밀 소스로 맛을 낸 고품격 스테이크덮밥의 비밀 - 큐브 스테이크덮밥 레시피

음악회담당자 2020. 6. 3. 11:50

직장인 요리에 빠지다!  오늘 시간은 고기라면 눈이 돌아가는 제가 애정하는 레시피! 큐브 스테이크덮밥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ㅠㅠ 젊은 나이에 고기를 너무 많이 먹어서 "통풍"에 걸려 지금도 1주일에 3회 이상 고기를 먹으면 통풍이 다시 재발하는 상태이지만,,,, 그래도 고기는 끊을 수가 없어요. 그래서 고기를 한정적으로 먹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맛있는 고기 위주로 먹고 ㅋ 그 양을 조절한답니다. 슬프죠? 

 

어쨌든.. 맛 없는 고기는 안먹고 맛있는 고기, 맛있는 레시피만 찾아서 요리하는데요. 오늘은 정말 혼자만 알고 싶었던 레시피지만 그래도 함께 공유해서 많은 분들이 맛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홍대 개미집이 유명하다고 하는데 함께 먹은 지인에 따르면(실제 그곳에 가 본) 이 레시피로 만든 큐브 스테이크덮밥이 훨씬 맛있다고... ^^; 여러분도 꼭 참고하셔서 혼자서 드셔도 좋고, 가족과 함께 만들어 드셔도 정말 인기 만점의 레시피 입니다.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큐브 스테이크덮밥 재료]

스테이크 400g, 소금,후추,버터, 올리브오일 , 적양파 슬라이스 적당량, 송송썬 쪽파 조금,깨소금

 

*간장 스테이크동 소스: 생강슬라이스 10g, 설탕1t, 간장1T,미림1T, 후추, 버터 5g

 

[영상 보기]

youtu.be/6IX7LqhdahY

 

간장 소스 + 버터 + 와사비 조합이 정말 고품격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맛있습니다. 

꼭 만들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