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53

진심 추천! 인생 닭볶음탕 레시피 - 후회 하지 않는 쉽고 맛있는 닭도리탕 만드는 법 직장인 요리에 빠지다! 이번 시간에는 백종원님의 닭볶음탕 보다 맛있고 수미네반찬 닭볶음탕 보다 맛있고 쉬운 닭볶음탕 레시피를 준비했습다. 쉽다고 해서 맛이 없는 것이 아니라, 설탕이 하나도 들어가지 않는데도 달콤하고 맛이 아주 좋은 레시피입니다. 그래서 제목이 '노력 10으로 95점 짜리 닭볶음탕 만드는 레시피'라고 해요. 저도 이 레시피로 5번 정도 만들어 봤는데 만들 때 마다 가족들의 칭찬을 엄청 받는 레시피입니다. 닭볶음탕 식당을 차리자는 제안도 받았지요 ㅎㅎㅎ 자~ 오늘은 닭볶음탕 레시피 보시고 맛있게 만들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손님 초대했을 때, 집들이 음식 추천, 또는 술과 함께 집에서 편하게 먹기 좋은 요리로 딱!입니다. 저도 요리 커뮤니티에서 이 꽁블 닭볶음탕의 레시피 추천을 많이 보았는데.. 2020. 5. 22.
원목마루 관리요령! 원목마루는 아름답고 따듯한 외관과 텍스쳐를 가졌지만 관리 요령이 까다롭습니다. 그 이유는 플라스틱이나 돌과 달리 원목은 팽창과 수축을 반복하기 때문입니다. ​ 원목마루는 습도가 높아지면 습기를 흡수하고, 습도가 낮아지면 습기를 배출합니다. 그 결과 물리적 팽창과 수축이 반복되는데 이는 습도조절 기능이 있는 원목 마루의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그러나 탄성이 아무리 좋은 고무줄이라도 계속 당기기만 하면 끊어지듯 쾌적함을 극대화 하는 습도조절 기능은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 실내온도와 습기는 사용자가 불쾌감을 느끼지 않을만큼의 적정 수준에서 (온도 15℃~30℃, 습도 40~60%) ​ 유지되어야 하고, 외부 요인에 의해 마루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다시말해,.. 2020. 5. 20.
기후변화와 패시브하우스 겨울마다 찾아오는 한강이 얼었다는 보도, 올해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올겨울의 기온은 예년 평균기온보다 1도 정도 높았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인지 올겨울은 최근 60년 동안 가장 따듯한 겨울이 되었습니다. ​ 남극의 얼음이 녹아 펭귄들이 살 곳이 사라졌습니다. ​ 또한 호주에서는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대형 산불이 6개월간 지속되며 서울시의 60배가 넘는 면적이 잿더미가 되었습니다. ​ 이 두 가지 언뜻 보면 독립적으로 보이는 사건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과연 무엇일까요? ​ ​ ​ ​ 세 사건의 공통점은 원인에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세 사건의 원인을 "기후변화"라고 꼽고 있습니다. ​ 호주 산불에서도 알 수 있듯 화석연료 사용과 기후변화라는 주제는 (호주는 화석연료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나라 중 하나.. 2020.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