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9

정리정돈 방법 - 설레지 않으면 버려라! 곤도 마리에식 정리법 내용과 적용 사례 최근에 읽은 책 중에서 내 삶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책을 꼽으라면 “설레지 않으면 버려라”라는 자기계발서적을 뽑고 싶습니다. 평소 정리가 잘 되지 않고 회사, 집에서 매번 지저분하고 정리정돈이 되어 있지 않다고 지적을 많이 받는 저에게 새로운 시각으로 ‘정리’를 바라보게 한 책이 바로 이 책입니다. “설레지 않으면 버려라”는 정리의 여신이라 불리는 일본의 곤도 마리에님의 책입니다. 곤도 마리에님의 책 중,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이라는 책을 읽고 정리에 대한 개념을 세우고 정리 해보아야겠다는 의지가 활활 타올랐습니다. 다만 ‘어떻게?’라는 부분에서 먼저 출판되었던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은 구체적이지 않았으나, 그림 설명과 함께 자세하게 ‘어떻게 하면 된다’는 방법까지 제시하는 “설레지 않으면.. 2018. 3. 31.
[주말/아이들]아이그루 공방수업 안녕하세요 일주일 중 우리집 언니들이 손꼬박 기다리는 주말 아이그루 공방수업 가는날 입니다. 광진구에 있는 공방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씩씩하게 언니 두분을 모시고 매주 출동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아이그루 공방 도착까지의 시간은 1시간! 두언니들의 각자 다른 방법으로 대중교통에서 시간 보내는 방법 큰언니는 무념무상 창밖 보면 상념에 젖기!!! 작은언니는 독서로 지혜로움 쌓아가기!!! ㅋㅋㅋㅋ 버스와 지하철을 타고 즐거운 마음으로 도착한 우리 언니들의 ""아이그루 공방"" 서울 광진구 광나루로54가길 9 구의동 198-3 2층 02-456-4870 아이그루 공방 친구들 작품과 사진이 복도에 요렇게 이쁘게 장식이 되어 있구용~~ 이곳에서 내얼굴 찾아보는 재미도 솔솔~~하네요 아이그루 공방에는 일일체험 수업도.. 2018. 3. 31.
2018년 동아마라톤 후기 - 초보 마라토너의 동아마라톤 완주 후기 회사 축구동호회 총무로서 축구 실력을 향상시키고 체력을 기르기 위해 달리기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달리다 보니 달리는 것이 기분이 좋아 자주 달리게 되었습니다. 어느새 10키로 달리는 것이 어렵지 않게 되었지요. 10km 대회도 몇 번 나가서 달려 보니, 축구 할 때는 칭찬을 못 듣고 매번 후배들, 선배들께 야단만 맞는데... 오래 달리기 할 때는 칭찬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달리는 것이 더 좋아지더군요. 그리고, 스마트 밴드를 활용하여 운동을 측정하니 운동 하는 것도 즐거워지고 스트라바와 나이키 런닝 어플을 이용하니 달리기를 취미로 하는 사람들과 교류도 늘고 경쟁심도 생겨서 더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10km 대회 최고 기록은 42분 45초! (송도국제마라톤) 몇 번의 10km 대회 참여 후.. 2018. 3. 30.
가민 포러너 735를 활용한 달리기 능력 향상 - 스마트 워치를 통해 달리기를 분석하자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매김한 스마트워치! 스마트워치에도 종류가 엄청나게 많고 각각 제품의 특성도 매우 다양해서 어떤 제품이 좋고 나쁨을 따지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각각의 제품의 장단점 분석은 이미 다른 블로그에도 많이 나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저는 많은 스마트워치 중에서 러닝(마라톤)에 특화되어 있는 스마트워치인 가민 포러너 735 XT를 중심으로 러닝 다이나믹 팟을 통해 달리기를 분석해서 능력을 향상하는 것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한글 비교 자료 - 출처 : 피니셔 클럽] 가민 시리즈 중에서 제가 가민 포러너 735XT를 선택한 이유는 크게 3가지 이유입니다. 첫째, 운동 시 배터리가 오래간다. GPS와 심박기를 키고도 14시간 사용기 가능하기 때문에, 마라톤 및 .. 2018. 3. 29.
[음식]냉장고 파먹기로 한끼 해결 "김밥" 주부들의 고민 매일매일 매끼매끼 오늘은 뭐해먹지?? 저에게도 매끼니 때마다 고민이고 큰숙제인데요. 오늘은 김밥 으로 메뉴를 정했죠 마트에서 김밥김을 쎄일 하길래 쟁여둔 요녀석을 오늘 제대로 써먹게 되었네요.ㅎㅎ 냉장고 파먹기로 한끼 해결 하기에도 딱!! 적당한 메뉴 "김밥" 냉장고를 뒤져보면 김밥재료로 활용할 만한것들은 늘 있잖아요. 집에서 간단히 해먹는 김밥은 굳이 재료가 완벽하지 않아도 되니까 있는 재료들로 맛나게 말아 보아요! 김밥의 핵심재료인 단무지 너무 짜지 않은 단무지를 써야 다른 재료들과 잘어우러 지더라구요. 전 하선정단무지를 자주 이용한답니다. 맛살, 계란, 어묵, 당근,은 늘 냉장고에 픽 해두는 재료들이구요. 우리딸들이 너무 사랑하는 햄은 김밥김과 함께 특별히 장만해두었죠~아이들은 햄을 .. 2018. 3. 28.
[건강] 여성전용 커브스 30분 순환운동 안녕하세요 불청객 황사와 미세먼지가 등장하는 봄의 계절이 성큼 다가 왔네요. 마흔을 찍고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시작 하려고 찾아 보다가 동생의 추천으로 커브스 30분 순환운동에 도전 하게 되었답니다. 해보니까....늠늠....좋아 공유해요~ 커브스 장승배기클럽 02-3280-1030 커브스 순환운동이란?? 다양한 운동기구를 30초씩 두바퀴 돌면 25분이 소요되구 나머지 5분은 스트레이칭으로 마무리 하면 30분 순환운동이 끝나는 운동입니다. 운동기구 사이에 발판 보이시나요? 기구운동을 마치고 발판 위에서 가볍게 뛰거나 ,걷거나, 스퀘트 자세를 유지하거나, 각자에게 맞는 가벼운 운동을 골라 숨을 고른후 다시 다음 기구로 이동!!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반복하여 운동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커브스 순환운동~ 25.. 2018. 3. 28.